본문 바로가기

LIFE

인테리어 힌트

모델하우스에서 배우는 주방 꾸밈 아이디어

편리하게~ 넓게 쓰는 노하우가 듬뿍~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지재만 박해윤 기자 ■ 코디네이터·슈가홈 스튜디오

2005. 02. 01

최근 선보이는 아파트들은 넓어진 구조와 실용성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 아파트 모델하우스에서 한결 편리하고 공간 활용도 높은 주방 꾸밈 아이디어를 배워보았다.

넓은 평수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마감재와 시원스러운 구조가 특징. 주방 역시 실용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꾸몄다. 화이트 주방가구는 손잡이가 없고 냉장고와 냉동고, 식기세척기, 김치냉장고 등이 모두 빌트인되어 더욱 깔끔해 보인다.
모델하우스에서 배우는 주방 꾸밈 아이디어

주방과 다이닝룸이 연결되어 있어서 한결 시원스러워 보이는 주방. 주방과 다이닝룸 사이에 아일랜드 작업대를 만들어서 공간의 활용도를 업그레이드했다.



모델하우스에서 배우는 주방 꾸밈 아이디어

모델하우스에서 배우는 주방 꾸밈 아이디어

ㄱ자 주방으로 작업공간을 넓힌 강변 그대가 33평 A타입. 바(bar)형 주방은 요리를 하는 작업공간뿐 아니라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가스오븐레인지가 빌트인되어 있고, 다용도실에 냉장고 수납공간을 두어 주방을 한결 넓고 깔끔하게 쓸 수 있다. 주방가구는 상부장과 싱크대의 색상을 달리해 포인트를 주었다.
01_ 바 아래쪽에는 수납공간이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작은 모니터가 설치되어 있어서 주방일을 하면서도 TV 시청이나 음악감상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02_ 주방과 바닥 높이를 맞춘 다용도실. 김치냉장고가 빌트인되어 있는 다용도실 싱크대는 주방의 작업공간을 2배로 넓게 해준다.
03_ 수납과 작업공간이 넓어진 ㄱ자형 주방. 냉장고를 다용도실로 옮겨 한결 정돈되어 보인다. 바 위쪽에 길게 장을 짜 넣어 수납공간을 넓힌 것도 배워 둘 만한 아이디어.
모델하우스에서 배우는 주방 꾸밈 아이디어


비교적 공간이 작은 24평형에는 메이플과 화이트 컬러의 일자 주방가구로 화사하게 연출했다. 다용도실에 냉장고를 옮겨놓고 주방가구를 설치하여 작업과 수납공간을 넓힌 것도 눈에 띄는 점. 2인용 식탁을 벽에 붙여 쓰면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다.

01_ 답답함을 없애기 위해 윗장의 반을 불투명 유리로 선택하고 손잡이가 없는 디자인으로 깔끔함을 더했다. 주방가구와 타일을 밝은 색상으로 선택한 것도 주방이 넓어 보이는 원인.
02_ 싱크대 반대쪽 벽에 식탁을 놓으면 주방이 한결 넓어 보인다.
한강로 대림 e-편한 세상 31평형
ㄱ자 주방으로 널찍한 공간을 마련한 31평형 주방. 냉장고 위쪽과 다용도실에도 장을 넣어 수납공간을 넓혔다. 짜임새 있는 주방 구조로 식탁 놓을 공간이 한결 넉넉해졌다.

01_ 주방 수납장과 세탁실 기능을 동시에 갖고 있는 다용도실.
02_ 주부의 작업동선을 줄인 기능적인 주방. 냉장고와 가스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