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레이 톤의 소파 커버와 빈티지풍 벽면으로 가을 느낌이 물씬 풍기는 코너. 바닥에는 면소재 러그를 깔아서 포근하고 따스한 공간으로 만들었다.
Idea 1_ 페인팅을 한 빈티지풍 벽 벽지 색깔이 차가운 느낌의 화이트라면 한쪽 벽을 가을빛으로 페인팅해 변화를 주는 것도 방법. 그레이에 블루 컬러를 섞어 페인팅을 한 후 검은색 페인트로 거칠게 칠하면 빈티지풍의 벽면이 완성된다. 한쪽 벽만 포인트 벽지를 바르는 것도 방법.
Idea 2_ 다양한 색상의 쿠션소파 커버링을 하기가 부담스럽다면 쿠션만으로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가을 느낌이 물씬 나는 컬러와 패턴의 패브릭으로 쿠션을 만들어 놓아두면 거실에 가을 분위기가 더해진다.
Idea 3_ 가을빛 소파 커버링가을빛 패브릭으로 소파 커버링을 하면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 단색의 소파가 지겨우면 스트라이프나 꽃무늬 등 패턴 있는 소재를 활용하는 것도 색다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방법.
Idea 4_ 따스한 느낌의 면소재 러그 포근한 러그는 가을 분위기를 연출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 손쉽게 빨 수 있는 면소재 러그를 선택하면 집안의 먼지도 줄일 수 있다.
▲ 패치워크 커튼과 정크 스타일의 벽걸이 등으로 전원주택의 소박한 주방 분위기가 느껴지는 다이닝룸. 나뭇가지를 엮어 만든 리스로 색다른 느낌을 연출했다.
Idea 5_ 조각천을 이어 만든 패치워크 커튼조각조각 다양한 패턴의 패브릭을 이어 붙여 만든 패치워크는 가을에 가장 잘 어울리는 소재. 커튼 뿐 아니라 테이블 클로스로 활용해도 좋다.
Idea 6_ 정크 스타일의 벽걸이오래된 듯 희끗희끗한 정크 스타일의 벽걸이에 주방도구를 조르르 걸어서 이국적인 주방 풍경을 연출했다. 거친 나무 재질에서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컨트리풍 주방을 연출할 때 활용해도 좋은 아이디어.
Idea 7_ 나뭇가지를 엮어 만든 조명 장식나뭇가지를 엮어서 만든 리스로 조명을 장식했다. 색다른 분위기의 카페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Idea 8_ 가을빛 테이블 클로스늘 쓰던 식탁이 지루하게 느껴지면 테이블 클로스를 활용해보자. 베이지 색상의 잔잔한 꽃무늬 테이블 클로스는 은은한 가을 분위기를 연출해줄 뿐 아니라 식사 시간을 색다르게 바꿔주는 효과 만점 아이템이다.
▲ 짙은 색 프레임의 액자를 여러 개 걸어 썰렁한 벽면을 따뜻한 분위기로 바꿔준 코너. 블랙 컬러의 의자를 놓아서 고급스럽지만 지나치게 무겁지 않은 가을 분위기를 연출했다.
Idea 9_ 액자를 활용한 벽면 꾸미기액자에 그림이나 사진을 넣어 벽면에 보기 좋게 걸어 놓으면 가을 느낌의 공간으로 변신한다. 가족의 흑백사진을 넣은 액자를 조르르 걸어두는 것도 멋스럽다.
Idea 10_ 짙은 색상의 가구 활용하기화이트 컬러보다는 브라운이나 블랙, 어두운 그린 컬러가 어울리는 계절. 집안의 가구가 온통 화이트 톤이라면 한두 개쯤은 리폼해서 활용하는 것도 좋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