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부동산재테크 특집

부동산 정보 사이트

‘이곳을 클릭하면 알찬 내집마련 정보가 가득해요’

2004. 09. 02

흔히 발품을 많이 팔아야 좋은 부동산을 고를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요즘은 발품만큼이나 손품도 중요한 세상이다. 인터넷엔 아파트 시세를 비롯한 각종 내집마련 정보가 널려 있어 발품을 덜어준다.

부동산 정보 사이트

부동산 114 www.r114.co.kr
부동산 정보 전문 인터넷 사이트 중에서 최다 방문객을 자랑하는 사이트인 만큼 다른 곳에서는 보기 힘든 부동산 전문 정보가 많다. 특히 아파트 시세는 부동산 정보 사이트 중에서 가장 정확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이사 서비스, 부동산 관련 교육 정보, 부동산 상담, 쇼핑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인드올 www.findall.co.kr
다른 부동산 정보 전문 사이트가 아파트 관련 정보만을 제공하는 데 비해 아파트는 물론 다세대, 다가구, 빌라, 연립주택에 관한 정보도 다양하게 얻을 수 있다. 특히 저렴한 전월세 매물을 원할 때, 부동산 직거래를 해야 할 때 유용하다. 또한 부동산 관련 법률, 재테크, 세무 상담을 무료로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스피드뱅크 www.speedbank.co.kr
부동산 정보 전문 사이트 중에서 가장 많은 부동산 중개업소를 회원으로 두고 있으며, 유효 매물 1백만 건으로 국내 최대 매물을 자랑한다. 따라서 관심 지역의 중개업소를 찾을 때, 매물에 관한 정보를 찾을 때 유용하다.

닥터아파트 www.drapt.co.kr
부동산 정보는 그 아파트에 사는 사람 또는 그 아파트에 투자한 사람이 가장 정확하게 알고 있기 마련이다. 닥터아파트엔 같은 아파트 입주자, 또는 같은 아파트 분양권자들이 모여 아파트 시세, 인테리어 등의 정보를 교류하는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다. 따라서 자신이 구입하려는 아파트의 커뮤니티에 들어가면 실속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국민은행 www.kbstar.com
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의 부동산 섹션은 동시분양 정보를 가장 자세하게 제공하고 있어 청약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자주 들러야 할 사이트다. 청약을 할 때도 은행에 직접 가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쉽게 할 수 있다. 아파트 청약 결과도 가장 빨리 알 수 있다. 또한 미분양 아파트 정보도 풍부하다.



대법원 www.scourt.go.kr
전세를 구할 때나 집을 살 때 등기부등본을 최소한 3~4번은 떼어보아야 한다. 이때 대법원 사이트를 활용하면 구청에 직접 가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등기부등본을 확인할 수 있다. 수수료 8백원. 대법원 사이트에서는 등기부등본뿐만 아니라 경매 정보도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다.

부동산 태인 www.taein.co.kr
경기가 안 좋을수록 빛을 발하는 것이 경매다. 경매 정보뿐 아니라 소정의 수수료만 내면 어려운 권리분석까지 제공한다. 온라인상에서 경매 강좌를 개설하고 있어 경매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