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아이와 함께 가는 맛집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캘리포니아롤 전문점

■ 기획·김동희 ■ 글·김유미 ■ 사진·정경진

2004. 08. 05

일본의 초밥을 미국인의 입맛에 맞게 만든 캘리포니아롤. 신선하고 다양한 재료를 넣어 한입에 쏙 먹기 좋게 만들어졌다. 아이와 함께 캘리포니아롤을 즐길 수 있는 전문점 4곳을 찾았다.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캘리포니아롤 전문점

일본풍의 소품과 은은한 내부 조명으로 동양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캘리포니아롤 전문점. 주문이 들어온 때부터 만들기 시작하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는 데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기다리는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큼 풍요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장어와 아보카도를 얹은 드래곤플라이롤과 참치, 연어 등 다양한 빛깔의 생선회를 얹은 레인보우롤이 인기. 고소한 새우튀김과 담백한 아보카도가 어우러진 새우덴뿌라롤은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메뉴. 여름에는 시원한 녹차를, 겨울에는 따뜻한 녹차를 제공하며 원두커피도 무료로 마실 수 있다.

문의 02-365-6677 위치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54-6 가격 버터플라이롤 9천5백원, 벨류롤 1만원 영업시간 오전 11시30분~오후 9시30분, 셋째 일요일 휴무
1 장어와 참치를 돌돌 말고 날치알을 듬뿍 올려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만드는 벨류롤.2 블랙 & 화이트로 정갈하게 꾸민 매장.3 드래곤플라이롤과 레인보우롤이 반씩 나오는 버터플라이롤. 작은 새우와 레몬을 곁들여 상큼하게 먹는다.

스시 갤러리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캘리포니아롤 전문점

음식을 맛보려면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때가 많은 퓨전 초밥 전문점. 새우와 오이가 들어간 롤에 마요네즈와 고추장을 섞어 매콤하게 만든 다이너마이트소스를 뿌린 다이너마이트롤이나 부드러운 필라델피아 크림치즈를 넣은 필라델피아롤 등의 퓨전 초밥을 즐길 수 있다. 고소한 돈가스롤과 모차렐라치즈가 들어간 치즈스틱롤은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메뉴. 롤 외에도 12가지 양념을 가미해 튀겨낸 치킨과 허니머스터드가 산뜻한 조화를 이루는 치킨샐러드도 인기가 높다. 커플 세트를 시키면 샐러드와 5가지 캘리포니아롤, 메밀소바, 회, 음료수 등이 나온다. 사람 수대로 요리를 시킬 경우 서비스로 회를 제공한다.

문의 02-362-2848 위치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4-1 가격 돈가스롤 5천원, 새우콤보롤 6천9백원 영업시간 오전 11시30분~오후 10시(오후 4~5시에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 연중무휴
1 차분한 분위기로 꾸민 매장 외관.2 바삭하게 튀겨낸 순살 돈가스와 머스터드소스를 사용한 돈가스롤.3 장어구이와 새우, 오이가 어우러져 상큼한 맛을 내는 새우콤보롤.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캘리포니아롤 전문점

93년 문을 연 캘리포니아롤 전문점. 다양한 와인이 전시된 바와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다양한 맛의 캘리포니아롤을 3천원에서 6천원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캘리포니아롤에 어울리는 와인도 추천해주는데 한 잔에 3천원, 한 병은 2만원이다. 캘리포니아롤 외에 해산물이 듬뿍 들어 있는 볶음우동인 로메인도 많은 이들이 찾는 메뉴. 해물과 닭고기, 쇠고기에 숙주나물의 은은한 향이 더해져 독특한 맛을 낸다. 달콤한 닭강정과 별과 하트 모양으로 만든 참치주먹밥이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캘리포니아롤 전문점

문의 02-713-0690 위치 서울 용산구 청파동 3가 114-8 가격 모듬스페셜 디럭스 5천원, 참치주먹밥 3천원, 로메인 5천원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30분, 매주 일요일 휴무
1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된장이 살짝 들어간 쌈밥과 2종류의 캘리포니아롤과 닭강정, 돈가스가 함께 나오는 모듬스페셜 디럭스.2 연어살이 들어간 캘리포니아롤은 아보카도와 새우가 멋진 조화를 이룬다.3 전면이 투명 유리로 되어 있어 시원한 느낌을 주는 매장.
캘리롤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캘리포니아롤 전문점

불가사리를 닮은 로고가 독특한 캘리롤에서는 31가지의 롤이 준비되어 있다. 롤을 튀김가루에 굴려 만든 매장의 대표 메뉴 캘리롤과 아보카도와 장어가 들어간 카타필라, 네모난 틀에 찍어낸 골드스타가 인기 메뉴. 골드스타는 날치알로 버무린 밥에 참치와 게살, 연어를 케이크처럼 층층이 얹고 캐비아와 금가루를 뿌려 보기에도 고급스럽다. 신림동 외에 인천과 목동에도 체인점이 있는데 매장마다 모던과 웨스턴, 클래식 등으로 인테리어 주제를 달리해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문의 02-874-4871 위치 서울 관악구 신림동 1640-14 가격 캘리롤 9천원, 볼케이노롤 1만1천원 영업시간 오전 10시30분~오후 10시30분, 연중무휴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캘리포니아롤 전문점

1 모던한 분위기로 꾸민 실내.2 새우튀김과 날치알, 게살, 아보카도가 들어간 롤에 튀김가루를 묻혀 바삭하게 씹는 맛이 좋은 캘리롤.3 밥 대신 게살과 도미 등 흰살생선을 뭉쳐 만든 볼케이노롤. 날치알과 부드러운 가다랭이포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