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iving goods

‘웰빙’으로 화제 모으는 은나노 세탁기 정보

살균에서 향균까지 한 번에~

■ 기획·이지은 기자 ■ 사진&자료제공·삼성전자

2004. 05. 13

우리 몸에 직접 닿는 옷과 이불은 조금 더 신경 써서 관리해 주어야 세균으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빨래 한번으로 각종 세균을 없애고 항균기능까지 얻을 수 있는 은나노 세탁기에 대해 알아보았다.

‘웰빙’으로 화제 모으는 은나노 세탁기 정보

●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환경
환경오염이 날로 심해지면서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 심각한 공해뿐 아니라 봄철이면 어김없이 중국에서 불어오는 중금속이 포함된 황사, 그리고 최근의 새집증후군까지 환경으로 인한 피해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는 것. 이러한 ‘환경의 역습’은 우리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변의 세균을 없애는 ‘살균’과 균을 막는 ‘항균’에 대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 세균에 노출되어 있는 아이들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하는 인형, 의류, 장난감 등은 대기 중 존재하는 600여 가지의 세균에 그대로 노출되어 있다. 이러한 세균을 막기 위해 천연 소재의 의류를 입히거나 장난감 등을 바꾸어주기도 하지만 완벽하게 유해환경을 차단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특히 어린 아이일 경우 입고 있는 의류나 갖고 노는 소품 등에 자주 입을 대는데 이때 침이나 기타 타액에 의해 세균이 발생된다. 또 유아들이 즐겨 가지고 노는 인형은 자주 세탁하지 않으면 표면과 안쪽에 오염물이 쌓여 세균 및 곰팡이, 진드기 등이 살기 좋은 환경이 된다. 인형과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아이는 세균에 정면으로 노출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또 피부에 직접 닿는 이불이나 베개 등의 침구류 역시 자주 빨지 않으면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므로 특별한 신경을 써서 관리해 주어야한다.

● 세균 살균을 위한 방법, 삶기에서 은나노 세탁까지
‘웰빙’으로 화제 모으는 은나노 세탁기 정보

의류나 침구류 등의 살균을 위해 보통 뜨거운 물에 삶거나 햇볕에 말리는 일광 소독을 많이 하지만 번거로운 것이 사실. 하지만 최근 살균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세탁기가 나와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주고 있다.
살균이 가능한 세탁기는 은을 10억분의 1인 나노 단위의 초미립자로 분해한 은나노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살균 및 항균 기능으로 세탁효과를 높여준다. 기존 세탁기는 때를 제거해주는 세탁기능만을 갖추었으나, 은나노 세탁기는 살균과 항균 기능 등이 추가되어 세탁하는 것만으로 살균이 된다. 물에 녹은 은나노 입자가 속속들이 침투하여 세균을 없애주기 때문에 부피가 커 자주 빨기 힘든 이불 등에 더욱 효과적.
또 은나노 세탁기로 세탁한 의류는 최대 1개월간 항균효과가 지속된다. 눈에 보이지 않는 은나노 입자가 옷감에 달라붙어 세균의 침투를 한 달 동안 막아준다.

● 깐깐하게 따져보고 고르자!
은나노 세탁기를 고를 때는 어느 때보다 깐깐하게 따져보고 고르는 것이 좋다. 은나노 기술의 적용방식에 따라 그 기능이 다르기 때문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은나노 세탁기는 2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바깥쪽 세탁조(외통) 플라스틱에 은 입자를 넣은 것으로, 세탁물 자체에 영향을 주지 않고 대신 세탁조에 세균이 발생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즉 세탁조에 있는 세균을 살균하는 것. 다른 하나는 전기분해장치로 순도 99.9%의 은을 분해하여 급수와 동시에 은나노 입자를 물에 녹여 세탁물을 살균해주는 방식이다. 아이들이 있거나 특별히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면 은나노 입자를 물에 녹여 세탁물까지 살균해주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적당하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