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비할 재료
순두부 200g, 굴소스 1½큰술, 멸치 우린 물 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파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청주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통깨 약간씩
■ 만드는 법
① 순두부는 한 숟가락씩 큼직하게 떠서 채반에 올려 물기를 뺀다.
② 멸치 우린 물에 굴소스와 마늘, 파, 참기름, 청주, 소금, 후춧가루, 통깨를 넣고 골고루 섞어 찜양념을 만든다.
③ 냄비에 찜양념을 넣고 약불에서 끓이다가 순두부를 넣고 중간 불에서 찐다.
④ 순두부가 단단해지면서 간이 배면 약불에서 잠시 뜸을 들인다. 국물이 졸아들면 순두부찜을 꺼내 그릇에 담는다.
호박굴소스조림
■ 준비할 재료
호박 ½개, 곤약 150g, 굴소스 1½큰술, 고춧가루 ½작은술, 맛술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들기름 ½작은술, 다시마 우린 물 ¼컵, 소금 약간
■ 만드는 법
① 호박은 1cm 두께, 반달 모양으로 썰어 씨 부분을 도려내고 옅은 소금물에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한다.
② 곤약은 흐르는 물에 헹궈 사방 3cm 크기, 두께 1cm로 썬 다음 가운데 부분에 칼집을 넣고 꼬아서 모양을 만든다. 이것을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쳐 냄새를 없앤다.
③ 냄비에 고춧가루, 굴소스, 맛술, 마늘, 들기름, 다시마 우린 물을 넣고 약한 불에서 끓이다가 호박과 곤약을 넣은 후 뚜껑을 덮고 조린다.
④ 호박과 곤약에 굴소스가 배면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뚜껑을 열어 윤기 나게 조려낸다.
■ 준비할 재료
달걀 2개, 대파 3대, 건홍고추 1개, 마늘 2쪽, 굴소스 1큰술, 참기름 ½작은술, 깨소금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 만드는 법
① 대파는 흰 뿌리 부분으로만 준비해서 1cm 굵기로 송송 썬다. 건홍고추는 가위로 잘게 썰어 씨를 털고 마늘은 얇게 썬다.
② 달걀은 알끈을 제거하고 곱게 풀어 체에 걸러놓는다.
③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건홍고추와 마늘을 넣어 볶다가 대파와 굴소스를 넣고 조금 더 볶는다.
④ ③에 달걀 푼 물을 붓고 젓가락으로 저어가면서 익히다가 참기름, 깨소금, 소금, 후춧가루로 맛을 낸다.
⑤ 대파에서 단맛이 우러나고 달걀에 굴소스 색이 스며들면 불에서 내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