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박력분 200g, 버터 120g, 가루설탕 60g, 달걀노른자 2개, 물 1큰술, 사과 3개, 설탕 150g, 레몬즙 2큰술, 아몬드크림(버터 60g, 설탕 50g, 달걀 2개, 옥수수전분 1큰술, 아몬드파우더 60g, 럼주 1큰술, 바닐라에센스 약간), 콩 적당량
●만드는 법① 실온에서 부드럽게 녹인 버터를 볼에 담고 거품기로 젓다가 가루설탕과 달걀노른자, 물, 체에 내린 박력분을 넣고 고무주걱으로 대충 섞어 반죽을 만든다.② ①의 반죽을 랩에 싸서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어둔다.③ 냉장고에서 ②의 반죽을 꺼내 밀대로 밀어 5mm 두께로 만든 다음 파이틀보다 약간 크게 잘라서 파이틀에 손가락으로 눌러 넣고 윗면을 포크로 찔러 공기구멍을 낸다.④ ③의 위에 콩을 채워넣고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서 15분 정도 구워낸 다음 콩을 걷어내고 다시 10분 정도 더 굽는다.⑤ 사과는 씻어서 껍질째 어슷하게 썰어준 다음 설탕과 레몬즙을 넣고 중불에서 뭉근히 조린다.⑥ 실온에서 부드럽게 녹인 버터를 볼에 담고 거품기로 젓다가 설탕, 달걀 푼 물, 럼주, 바닐라에센스, 체에 내린 옥수수전분, 아몬드파우더를 넣고 섞어 아몬드크림을 만든다.⑦ ④의 타르트틀에 ⑥의 아몬드크림을 바른 다음 ⑤의 조린 사과를 윗면에 얹는다.⑧ ⑦을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서 30분 정도 굽는다.
●Cooking Tips먹다 남은 사과나 사과를 모양내어 깎은 다음 남은 자투리 부분을 버리지 말고 밀폐용기에 담아두었다가 사과 한개 분량 정도로 모이면 강판에 갈아 사과소스를 만든다. 먼저 냄비에 물 1컵과 레몬즙 1큰술, 계피 5g, 소금을 약간 넣고 끓이다 계피향이 우러나면 계피는 건져내고 강판에 간 사과를 넣어 되직하게 조리면 된다. 이렇게 만든 사과소스를 육류 요리에 넣으면 누린내가 없어지고 고기가 연해진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