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APRIL 2024

Fortune

동인(同人) 김민

2024. 03. 22

쥐띠

소승다보(少乘多步) 탈 것을 멀리하고 많이 걸으라.

총운 이달은 운전을 조심하는 것이 좋으니 될수록 탈 것을 멀리하고 걸어 다녀라. 문서운이 있으며, 여행이나 출장 등 변동 수가 생기는 달. 가능하면 상갓집은 안 가는 것이 좋으며 세균성 질환에 걸리지 않도록 섭생 주의. 60년생 체력이 많이 떨어지고 우울해질 수 있으니 건강도 돌봐야 한다. 문서 관련 문제, 병원 갈 일이 있다. 72년생 잘나가는 일도 장애가 생겨 답답해진다. 이럴 때는 가족이나 아는 사람에게 조언을 구해보라. 일이 해결될 수 있다. 운전은 조심. 84년생 문서운이 있으며 일이 해결되거나 돈이 들어오는 운. 이사, 이동은 해도 되며 신경성 위장병 조심.

소띠

반면교사(反面敎師) 타인의 잘못을 통해 깨달음을 얻다.

총운 열이 끓어오르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달. 이럴 때는 쉬었다 가야 하지만 그럴 여유가 없다. 참고 인내하면 그냥 넘어가는 달이니 마음 수련한다고 생각하고 훗날을 도모하자. 공부나 자격증 취득을 위해 애쓰는 행위는 액땜이 된다. 61년생 나서지 말고 엎드려서 겸손하게 처세해야 좋다. 돌아가는 상황을 보고 결정. 문서운이 있고 지출은 많은 달. 73년생 직장 문제로 인한 고민. 참고 버티면 인정은 받으나 그다지 실속은 없는 느낌. 일의 변동 수가 생기기도 한다. 85년생 친인척 행사로 해야 할 일도 많고 지출도 많다. 수입은 생기나 나갈 일도 많으니 계획적인 지출 필요.

호랑이띠

행불유경(行不由徑) 정당하게 옳은 길을 간다.



총운 눈에 보이는 것마다 답답하고 한심하기 짝이 없으나 욱하지 말고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일에는 원인과 결과가 있고 때로는 안 좋은 것도 직접 겪어봐야 한다. 그런 와중에도 흔들리지 말고 정당하게 옳은 길을 가면 된다. 62년생 답답한 마음이 들어도 일단은 참는 것이 좋다. 괜한 시비, 구설에 휘말리지 않도록 주의. 74년생 울화병이 생기는 달. 술은 절제하고 될수록 모임은 삼가는 것이 좋다. 일이든 운동이든 자기 할 일만 열심히 하면 된다. 다른 사람은 신경 쓰지 말라. 86년생 사람들이 조언을 구하러 찾아오는 달이니 의견을 적극적으로 피력하고 소신껏 행동.

토끼띠

시험약이(視險若夷) 어렵고 힘든 일도 마음먹기 나름.

총운 긍정적인 자기 암시가 필요한 달. 자신을 아끼고 사랑하면서 잘 돌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면 생각보다 일이 잘 풀리게 된다. 자기 자신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사 잘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63년생 식구가 늘거나 재물 복 상승. 순리대로 가면 일이 잘 풀리게 된다. 여행은 해도 되며 식복도 늘어난다. 75년생 몸에 혹이나 종기, 종양이 생기지 않았는지 주의, 틀어진 것이 있으면 바로잡는 운. 사람들은 다 협조적이니 너무 걱정은 말 것. 87년생 자녀나 아랫사람으로 인해 신경 쓸 일이 생긴다. 말을 예쁘게 하고 먼저 모범을 보이면 사람들이 따른다.

용띠

오월동주(吳越同舟) 대의를 위해서는 적과 하나가 돼라.

총운 뜻이 달라서 보면 짜증이 나는 사람들을 대하게 되지만 감정을 드러내지 말고 침착하게 상대의 의견을 잘 들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필요한 것은 취하고 때로는 힘을 합치기도 하면서 현명하게 선택해야 도움이 된다. 운전 조심. 64년생 뭐든지 혼자서 다 하려 하지 말고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도움을 받을 것. 가족이든 직장이든 협동하려는 마음가짐이 중요. 76년생 자녀 진로에 대한 고민. 모든 것은 순리대로 흘러가기 마련이니 서두르지 말라. 아랫사람에게 덕을 베풀면 좋다. 88년생 자존심이 강해져서 욱해질 수 있으니 한 발짝 물러서서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라.

뱀띠

상부상조(相扶相助) 서로서로 돕는 것이 좋다.

총운 때로는 뒤통수 맞거나 자존심 상하는 일이 될 수도 있으나 어차피 지금은 서로 협동하여 같은 이익을 추구하는 것이 먼 훗날에 도움이 된다. 인간관계는 적이 많을수록 손해니 좀 더 지혜롭게 행동하도록 하라. 65년생 적당하게 거리를 두면서 일하라. 어차피 시간이 갈수록 할 일은 더 많아진다. 지금은 체력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 77년생 자녀 진로 문제로 고민. 배우자로 인한 스트레스. 자리 변동 수. 혼자 애쓰지 말고 주위에 물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89년생 지금은 다른 사람과 협동해야 하는 운. 다른 사람이 공을 가로챌 수 있으나 결국 나중엔 돌아온다.

말띠

각곡유아(刻鵠類鵝) 완전하지는 못해도 성과는 낼 수 있다.

총운 마음에 드는 것은 아니어도 계속하다 보면 결실을 이루게 된다. 그러니 포기하지 말고 더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대신 교만은 금물. 교만은 더 발전할 수 없도록 만드는 장애물이다. 66년생 주위에 사람들이 모이면서 식복이 느는 달. 다 도움이 되는 사람들이니 베풀면 좋다. 78년생 모임이나 단체 활동으로 협동할 일, 자리 변동 수가 있다. 성실하게 임하면 좋은 운. 90년생 잘하다가 실수하지 않도록 조심. 회의감이 들고 진로에 대한 고민이 생긴다. 좀 더 배운다는 마음으로 겸손하게 처세하라. 윗사람 일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으니 마음의 준비를 할 것.

양띠

극기복례(克己復禮) 욕심을 억누르고 예의범절을 따르라.
총운 상대에게 직설적으로 말하면 안 된다. 그러면 괜한 시비에 휘말려 더 스트레스를 받게 되니 언행을 조심해야 한다. 비록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지혜롭게 처세하는 것이 중요하다. 67년생 이달은 운전 조심하고 사람들을 덜 만나는 것이 좋다. 만날 때는 직설적인 언사보다 부드럽게 설득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뒷담화는 자신에게 화로 돌아올 수 있으니 절대 금물. 79년생 모임, 여행 등 이동 수. 사람들을 많이 만나는 달. 예의를 갖추고 겸손하게 처세하면 도움이 된다. 91년생 윗사람이나 선배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도움을 받는 달. 미혼은 소개가 들어오면 받아도 된다.

원숭이띠

신사독행(愼思篤行) 신중하게 생각하고 굳게 행동하라.

총운 역마살은 있지만 웬만하면 안 움직이는 것이 좋다. 있는 자리에서 버텨라. 그리고 이달은 매사 신중하게 생각하고 흔들리지 않는 것이 중요. 다른 사람의 말을 그대로 믿지는 말라. 그다지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 68년생 모임이나 경조사, 여행 등 사람들과 더불어서 움직이는 달. 먹을 복은 많다. 운전은 조심하고, 재물은 나가는 운. 80년생 사람에 대한 회의감, 의욕 상실. 이달은 움직이지 말고 그대로 버티는 것이 좋다. 아니면 그냥 쉬는 달. 하던 일의 중단 수가 있으니 주의. 92년생 처음에는 좋다가 나중에는 틀어지는 운. 결정할 때는 신중하게 생각하고 경계하라.

닭띠

정근사원(正近邪遠) 바른 것을 가까이, 나쁜 것은 멀리할 것.

총운 사람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지독한 현실에 욱해지는 경향이 생긴다. 이럴 때일수록 바른 것만 쳐다볼 것. 부정적이고 나쁜 것은 멀리하는 것이 정신 건강을 위해 좋다. 속세에 휘둘리지 말고 마음 수련하라. 69년생 사람 때문에 열받는 일이 생겨도 침착하게 마음을 닦아야 한다. 가능하면 운전은 하지 말고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 81년생 문서를 주고받거나 거래할 때 하자가 없는지 꼼꼼히 확인 필요. 부모 관련 신경 쓸 일이 생긴다. 93년생 이달은 다치지 않도록 주의. 직장에서는 책임을 떠맡는 일이 있다. 또는 꼼짝없이 묶이는 상황이 생긴다. 직장 문제와 남자 문제 조심.

개띠

성실재근(成實在勤) 성공은 부지런함에서 비롯된다.

총운 할 일은 많은데 자꾸 덤벙대는 일이 생긴다. 실수하지 않도록 조심하고 인내심을 가져라. 운전 조심하고 신경성 위장병에 주의. 가능하면 상갓집은 가지 않는 것이 좋다. 70년생 휴식이 필요하지만 쉬어도 마음이 불편하다. 위장에 탈이 나기 쉬우니 섭생을 주의하고 불필요한 약속이나 행사는 삼가라. 82년생 아주 바쁜 달이 기다린다. 일한 만큼 대가가 따르니 불평하지 말고 즐겁게 임하라. 단, 실수하지 않도록 마지막까지 꼼꼼히 살필 것. 94년생 열심히 배우고 일하면 인정도 받고 재복도 상승하는 운. 서둘다가 실수하지 말고 확인을 하라. 계산이 틀릴 수 있다.

돼지띠

고시활보(高視闊步) 높이 보며 당당하게 가라.

총운 도와주는 사람도 있고 인정도 받을 수 있는 운. 걱정하지 말고 목표를 높게 잡고 최선을 다하면 길이 생긴다. 항상 인맥이 돈이란 걸 명심하고 유연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라. 돼지띠는 성격이 모나지만 않으면 복이 있는 편이다. 71년생 새롭게 배우고 익혀도 되는 운. 일의 변화, 문서 매매는 해도 된다. 모친 건강 주의. 83년생 일복이 있고 책임질 일도 생긴다. 자신의 길을 소신껏 당당하게 걸어가라. 95년생 일이 많지만 충분히 해낼 수 있으니 걱정하거나 서둘지 말 것. 계획했던 것이 있으면 그대로 실천하면 된다. 애정운은 괜찮으니 소개가 들어오면 만나보라.

#갑진년운세 #4월운세 #여성동아

동인(同人) 김민 
삶의 방향을 찾아주는 김민 철학관 운영.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석사 수료. 저서 ‘재미있는 초중급 사주명리’. jiwooj@nave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