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place

인생 샷 성지! 오션 뷰 카페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2022. 07. 14

지나고 나면 남는 건 사진뿐. 멋진 풍경과 감성이 넘실대는 바다 앞 카페에서 이 여름을 원 없이 즐겨볼 것. 

W181

거제도 여행객들 사이에서 ‘핫플’로 명성이 자자한 W181. 푸른 바다를 품은 야외 테라스와 풀 빌라 전망이 근사한 ‘선베드 존’은 마치 이국의 프라이빗 비치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내부로 들어서면 통유리 너머 파노라마로 펼쳐진 오션 뷰가 감탄을 자아낸다. 아늑한 감성을 살린 북 카페는 잠시 책을 읽거나 업무를 처리하기에 안성맞춤. 날씨가 좋을 때는 매장 입구로 향하는 중앙 계단에서 밝은 햇살과 바다를 배경 삼아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바닐라라테에 크림을 올린 크림바닐라와 아인슈페너를 비롯한 다양한 음료와 수준급 베이커리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니 꼭 한번 맛볼 것.

ADD 경남 거제시 장목면 거제북로 2707 2층
OPEN 오전 10시~오후 9시 30분(연중무휴) 
MENU 크림바닐라 6500원, 아인슈페너 7000원


이스트사이드 바이브 클럽

휴양지 분위기로 소문난 복합문화공간 이스트사이드 바이브 클럽은 강원도 고성에서 태국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 그래픽을 더한 빈티지한 외벽과 라탄 인테리어, 이국적 소품으로 꾸민 공간에 들어서면 해외여행지에 온 듯한 착각이 들 정도다. 고성의 푸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 또한 일품이다. 복합문화공간답게 카페 외에도 펍, 플리 마켓과 전시장 등이 함께 구성돼 있어 지루할 틈이 없는 것이 장점. 인기 메뉴는 타이 치킨에 솜땀과 코코넛 쉬림프, 타이 고추, 밥 등을 곁들여 내는 ‘타이 치킨 밀’이다. 마무리로 달콤한 타이 티 한 잔이면 동남아 휴양지가 부럽지 않겠다.

ADD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광포길 31
OPEN 오전 10시~오후 9시(수요일 휴무) 
MENU 타이 치킨 밀 1만8000원, 타이 티 7500원

카페 고옥정

경남 고성의 한적한 바닷가에 자리한 카페 고옥정. 한옥의 고즈넉함에 현대적 감각을 절묘하게 결합한 건물과 그 앞으로 펼쳐지는 등대, 방파제 등 바닷가 풍경이 한 폭의 그림을 연상시킨다. 큼직한 창 너머로 파도치는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1층,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2층, 탁 트인 바다를 조망할 수 있는 루프톱까지, 카페 곳곳에서 오션 뷰를 만나게 된다. 고옥정의 베스트 메뉴는 크림커피. 아메리카노 또는 카페라테 위에 꾸덕꾸덕하고 고소한 크림을 얹어 풍미를 더했다. 매장에서 직접 굽는 수제 디저트도 입소문 났으니 놓치지 말 것.

ADD 경남 고성군 거류면 당동5길 54-7 
OPEN 오전 11시~오후 10시(월요일 휴무) 
MENU 크림커피 6000원 



포트 타운

포트 타운은 전남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를 코앞에 두고 커피 한 잔과 밥 한 끼 하며 장까지 볼 수 있는 로컬 마켓이다. 총길이 60m에 이르는 사각형 파노라마 창이 늘 시시각각 변하는 바다 풍경으로 가득 차 있어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포트 타운의 하이라이트는 파노라마 창과 나란히 구성된 카페, 바 레스토랑, 마켓의 조합. 레스토랑에서는 지역에서 생산한 제철 식재료로 만든 요리와 엄선한 향토주를 함께 제안하는데 페어링이 훌륭하다. 디저트로는 카페에서 직접 만든 아이스크림 브라우니, 과일 생크림 크로플에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조합 등이 인기. 지역 먹거리, 와인, 공예 식기류 등이 있는 로컬 마켓도 매력적이니 여수 여행 때 참고하자.

ADD 전남 여수시 웅천남4로 17 2층 
OPEN 오전 11시~오후 10시(연중무휴)
MENU 아이스크림 브라우니 8500원, 아메리카노 4500원


하라케케

하라케케는 해외로 여름휴가를 떠날 수 없어 아쉬운 이들이 풀장에서 여유로운 한때를 즐기며 발리 감성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곳이다. 키 큰 야자수 아래 밀짚 파라솔과 라탄 소파, 리넨 천으로 장식한 침대 등을 배치해 휴양지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카페 곳곳이 포토 존이라 날씨만 좋으면 어느 스폿에서든 바다를 배경 삼아 근사한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다. 커피와 티 외에도 하라케케 사파이어 등 칵테일과 맥주까지 다양한 음료가 구비돼 있다. 페퍼로니피자와 감자튀김, 치킨텐더 등 사이드 디시도 있어 아이를 포함한 가족 단위 여행객이 들르기 좋다.

ADD 제주도 서귀포시 속골로 29-10 16호 
OPEN 오전 11시~오후 9시(연중무휴) 
MENU 페퍼로니피자 1만5000원, 하라케케 사파이어 1만3000원 

커피 인터뷰 파도리

커피 인터뷰 파도리는 충남 태안 파도리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어 카페 어디서든 오션 뷰를 즐길 수 있는 곳. 큼직한 통유리창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치 해변의 한 가운데 앉아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짙은 브라운 톤 건물 또한 포토 존으로 일품이다. 시그니처 메뉴는 쫀쫀하고 묵직한 휘핑크림이 매력적인 아인슈페너. 루프톱 자리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해도 좋을 듯.

ADD 충남 태안군 소원면 파도길 61-9 
OPEN 월~금요일 오전 11시~오후 8시, 토~일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MENU 아인슈페너 5500원

#오션뷰카페 #힐링스폿 #여성동아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