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eyewear

여름 치트 키, 선글라스 스타일링

김자혜 프리랜서 기자

2022. 08. 10

강렬한 햇빛에 당당하게 맞설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타일 지수까지 높여주는 여름 치트 키, 선글라스. 리얼웨이에서 참고하기 좋은 셀럽들의 선글라스 스타일링 팁을 모았다. 

트렌디한 핫 서머 룩 
벨라 하디드

이번 시즌 선글라스 중 가장 핫한 아이템을 꼽자면 단연 고글 형태의 실드 셰이드 선글라스다. 트렌드세터인 모델 벨라 하디드도 이 선글라스를 선택했다. 화이트 탱크톱과 데님 팬츠, 윈드브레이커를 매치한 캐주얼 룩에 실드 셰이드 선글라스로 유니크함을 더했다. 밋밋한 스타일에 확실한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벨라 하디드처럼 실드 셰이드 선글라스를 활용해보길.

쿨한 서머 룩의 완성
김성은

다양한 선글라스 스타일링을 참고하고 싶다면 배우 김성은의 계정을 눈여겨보자. 사랑스러운 원피스 룩에도, 캐주얼한 데님 룩에도 선글라스가 빠지지 않는다. 주로 오버핏의 사각 프레임 선글라스를 즐기는데, 스타일은 비슷하나 컬러를 바꿔 매치하는 편이다. 김성은이 즐겨 착용하는 오버핏 사각 프레임 선글라스는 스타일의 쿨함을 살리는 데 제격. 얼굴형이 동그란 사람들에게 특히 잘 어울린다.

개성 넘치는 스타일 아이콘
김나영

연예계 대표 패셔니스타 김나영은 최근 슬리브리스 톱에 화이트 팬츠를 매치해 평범한 패션을 선보였는데, 이마저도 개성 있어 보인 이유는 바로 오벌 셰이프 선글라스 덕분! 볼드한 느낌의 오벌 셰이프 선글라스는 어떤 룩에 매치해도 포인트가 된다. 베이식 선글라스는 지겹고, 너무 과감한 선글라스는 망설여진다면 오벌 셰이프 선글라스가 정답이다.

믹스 매치 선글라스 스타일링
이시영

평소 편안한 캐주얼 룩을 즐긴다면 배우 이시영의 선글라스 스타일링을 주목하자. 이시영은 주로 블랙 선글라스를 즐기는데, 룩의 분위기와 다른 선글라스를 매치하면 반전을 꾀할 수 있다. 경쾌한 느낌의 옐로 스트라이프 패턴 티셔츠와 데님 팬츠 룩에는 스퀘어 프레임 선글라스로 모던한 분위기를, 데님 스커트 룩에는 라운드 프레임 선글라스로 멋스러움을 더하는 식이다.

Back to the 1990
아이비

화이트 프레임의 선글라스는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는 블랙 선글라스의 단점을 보완하고, 시원한 분위기를 배가시켜준다. 가수 아이비도 화이트 프레임 선글라스로 편안하고 청량해 보이는 서머 룩을 완성했다. 화이트 크롭트 티, 트레이닝팬츠에 화이트 선글라스로 유행하는 레트로 스타일을 연출한 것. 특히 양 끝이 살짝 올라간 라운드 셰이프의 선글라스는 레트로 룩과 찰떡궁합이다.



선글라스로 원 포인트 스타일링
블랑카 미로

패션 인플루언서이자 디자이너·스타일리스트·패션 디렉터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블랑카 미로는 패턴이 강한 룩에 별다른 액세서리 없이 선글라스만을 매치하는 시크한 스타일을 즐긴다. 브라운 컬러 선글라스는 블랙 선글라스를 매치했을 때보다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과감한 컬러 매치
마리 제디그

컬러풀한 실드 셰이드 선글라스로 룩에 생기를 불어넣은 패션 인플루언서 마리 제디그. 컬러가 강한 룩에는 블랙 선글라스를 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마리 제디그는 그 공식을 과감하게 깼다. 컬러풀한 룩에 컬러 선글라스를 매치해 존재감을 드러내는 방식이다. 평소 도전을 즐긴다면 마리 제디그처럼 컬러 선글라스로 경쾌함을 극대화해보자!

매력적이고 독보적인 패션
페르닐 로젠킬데

패션 에디터 겸 빈티지 숍 오너인 페르닐 로젠킬데가 애정을 느끼는 아이템은 키치한 하트 선글라스! 사랑스러운 핑크 원피스에 개성 넘치는 하트 선글라스를 매치해 본인만의 스타일을 완성했다. 하트 모양의 독특한 프레임 선글라스는 양 끝이 올라간 캐츠아이 디자인으로 시크한 분위기를 뿜어낸다. 룩의 분위기를 조절하고 싶다면, 페르닐 로젠킬데처럼 페미닌한 무드의 원피스에 하트 선글라스를 착용해보는 건 어떨까.

시크한 파리지엔 스타일
클로에 아루시

패션 브랜드 ‘루루드 세종’을 이끄는 클로에 아루시의 시크한 파리지엔 스타일을 마무리하는 비장의 아이템은 바로 선글라스. 그녀가 가장 최근에 선보인 스타일은 리얼웨이에서 쉽게 따라 하기 좋을 듯. 평소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는 클로에 아루시는 그레이 크롭트 티에 하늘색 셔츠를 레이어드하고 레오퍼드 선글라스를 더했다. 이처럼 의상이 심플하다면 패턴이 가미된 볼드 프레임 선글라스로 룩의 강약을 조절해보시길.

꾸안꾸 스타일의 정석
서하얀

요즘 패션업계에서 떠오르는 인플루언서 중 한 명인 서하얀. 심플한 분위기의 빅 프레임 블랙 선글라스를 활용한 스타일링을 즐기는 편이다.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의 블랙 선글라스는 여름철 빼놓을 수 없는 잇 아이템. 그녀가 선택한 빅 프레임 선글라스는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고, 시크한 무드를 살려준다. 서하얀은 주로 화사한 플라워 패턴의 원피스 룩이나 편안한 조거 팬츠 룩에 선글라스를 착용해 스타일 지수를 높인다.

#선글라스추천 #여름스타일링 #여성동아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