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cake

특별한 날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디자인 케이크

글 김지은

입력 2021.01.08 16:17:32

맛은 물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2021년 다가올 특별한 시간들을 더욱 빛내줄 디자인 케이크.

1 쥬쥬 케이크

댕댕이 미소의 스마일 장식으로 귀여움 덕후들의 심장을 제대로 저격한 쥬쥬 케이크는 1:1 수제 맞춤 케이크를 예약제로 판매하는 곳이다. 메뉴 리스트는 크림치즈 생크림을 장식한 바닐라시트와 초코시트 케이크, 초코시트에 오레오 크림을 올린 오레오 케이크, 라즈베리 잼과 바닐라시트로 만든 빅토리아 케이크, 초코시트와 커피 크림이 어우러진 모카 케이크 총 4가지! 여러 번 상담을 통해 케이크를 디자인 할 정도로 주문자의 취향을 철저히 반영한다. 상담은 오후 6시~9시까지 예약제로 운영되며 픽업 날짜에 맞춰 직접 가지러 가거나 자동차를 이용한 퀵 서비스(본인 부담)로만 배달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ADD 전북 전주시 완산구 다가동 4가 125-8 2층
OPEN 낮 12시~오후 9시(휴무일 인스타그램 공지)
MENU 스마일 해피 버스데이 수제 케이크 1호(지름 약 15cm) 4만5천~5만원대

2 야미 케이크

옐로와 블루, 핑크와 그린 등 비비드한 컬러 배색의 보틀 케이크가 일품! 야미 케이크는 혀를 자극하는 기분 좋은 달달함과 만화 속에서 방금 튀어나온 듯한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으로 눈도장을 제대로 찍었다. 케이크는 부드럽고 촉촉한 바닐라시트 또는 초코시트에 오레오, 제철 과일, 생크림, 초코크림 등을 올려 완성하며 주문과 동시에 제작된다. 겉면 디자인은 크림치즈로 만드는데, 냉장 보관한 케이크를 20분 정도 상온에 둔 뒤 먹으면 가장 부드럽고 맛있는 치즈크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보존제를 첨가하지 않으니 가능한 빨리 먹는 것이 좋다. 주문 및 예약은 약 1~2주일 전 홈페이지 카톡 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ADD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시낭로 2길 26
OPEN 오후 1시 30분~8시(휴무일 인스타그램 공지)
MENU 캐릭터 보틀 케이크 1호(지름 약 15cm) 4만3천원대, 2호(지름 약 18cm) 4만7천원대

3 카페 그레이츄

모형으로 만들어 간직하고 싶을 정도로 유니크한 케이크를 만든다. 핑크, 오렌지, 퍼플 등 여심을 자극하는 컬러 팔레트부터 화투, 스폰지밥, 소주병 등 위트 있는 디자인까지! 원하는 스타일을 그대로 박제한 듯한 완성도 높은 비주얼로 SNS에서 이미 유명세를 탄 곳이다. 추천하는 케이크는 고급스러운 비주얼의 티아라 케이크. 브라이덜 샤워, 여자 아이의 첫돌 기념 등 로맨틱한 분위기를 돋워야할 때 제격이다. 바이올렛부터 핑크, 옐로, 그린 등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2단으로도 제작 가능하다. 극강의 달달함이 필요할 때 부드러운 바닐라 시트에 오레오 크림을 곁들인 1단 케이크와 초코칩 크림을 더해 고소하고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2단 케이크를 번갈아 먹어보길! 스트레스가 확 날아가는 기분을 선사할 것이다. 주문 케이크는 직접 픽업하거나 자동차 퀵 서비스(본인 부담, 천안·안산만 가능)로 받아볼 수 있다.



ADD 충남 천안시 서북구 오성 7길 42
OPEN 오전 10시~오후 12시
MENU 브라이덜샤워 티아라 케이크 1단 5만원대, 2단 8만원대

4 로얄부띠크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로 글루텐프리 수제 케이크를 만드는 곳. 쌀가루 시트는 무난한 기본 바닐라 쌀빵부터 곱게 간 당근과 시나몬, 견과류로 완성한 당근 쌀빵, 달콤한 초콜릿을 넣은 쌀빵 중 취향껏 고르면 된다.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더한 크림치즈와 요거트가 꿀 조합을 이루는데, 한 입 먹으면 상큼하면서 달콤한 그 맛에 한 조각 뚝딱 비우게 된다. 케이크 겉면의 데코 재료는 앙금에 우유, 무염버터 등을 혼합해 자체 개발한 앙금 크림을 사용한다고. 퀵 서비스 이용 시 흔들림과 충격 등에 대한 교환과 환불은 불가능하니 가급적 직접 픽업하는 것을 권한다.

ADD 서울시 광진구 동일로 30길 39 202호
OPEN 유동적으로 변경(카카오톡 채널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상담 후 확인)
MENU 르네상스 빈티지 2단 케이크 7만~8만원대

5 몬몬 케이크

우울한 날 텐션을 업 시켜줄 달달한 무언가를 찾고 있다면 몬몬 케이크를 추천한다. 초코시트와 이탈리안 버터크림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와 핑크, 옐로, 그린 등 감각적인 컬러 플레이가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킬 테니. 텍스트나 캐릭터만 더한 심플한 스타일은 물론 장미, 캔들, 컵 케이크 등 파티를 연상케 하는 화려한 데코 장식 디자인도 갖추고 있다. 몬몬 케이크는 인스타그램에 소개된 케이크만 제작하는데, 부분 장식이나 컬러, 문구는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로 바꿀 수 있다. 매달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니 SNS를 참고할 것. 케이크 주문 날짜에 직접 픽업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퀵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단, 이동 시 움직임으로 인한 변형의 교환과 환불은 불가능하다.

ADD 부산시 부산진구 전포대로 186번길 6
OPEN 낮 12시~오후 8시(화요일 휴무)
MENU 디자인 홀 케이크 미니 사이즈(지름 약 12~13cm) 2만7천원대, 1호(지름 약 15~16cm) 3만6천원대

6 반반 케이크

반반 케이크는 매 시즌 다른 재료를 활용한 디자인 케이크를 선보이는 맞춤형 주문 케이크 공방이다. 계절과 어울리는 색과 감성이 담긴 케이크를 만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이번 시즌에는 깨끗한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우아한 퍼플 계열의 꽃을 장식한 2단 플라워 케이크를 선보였다. 이밖에 유기농 제주 말차로 만든 말차우유생크림과 얼그레이 시폰 케이크, 딸기우유생크림 케이크, 클래식초코 케이크 등의 메뉴도 구비돼 있다. 가공 식품이나 화학첨가제를 넣지 않은 건강한 케이크 제작을 원칙으로, 100% 우유(동물성) 생크림을 사용해 부드럽고 진한 생크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직접 매장 픽업 또는 자동차 퀵 서비스(본인 부담)도 가능하다. 단, 대리 수령 후 발생하는 문제는 보상이 불가능하니 참고할 것.

ADD 서울시 마포구 방울내로 7길 33 효성빌딩 101호
OPEN 화~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 30분(일·월요일 휴무)
MENU 2단 플라워 케이크 4만원대부터

사진제공 로얄부띠크 몬몬케이크 반반케이크 야미케이크 쥬쥬케이크 카페그레이츄



여성동아 2021년 1월 685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