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_spot

점점 더 예뻐져, 배우 김소현 자체발광 꿀 피부 비법은?

유튜브로 보는 #달달뷰_08

EDITOR 최은초롱 기자

2019. 09. 30

커다란 눈, 동그랗고 자그마한 얼굴, 가냘픈 팔다리까지 만화책을 찢고 나온 듯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배우 김소현. 현실 ‘만찢녀’ 비주얼의 완성은 모공 하나 없이 촉촉 탱탱한 꿀광 피부다. 최근 드라마와 광고 촬영 등으로 바쁜 일정 속에서도 변함없이 생기 넘치는 피부 상태를 유지하는 스킨케어 시크릿은 무엇일까? 뷰티 리포터 콩슈니가 김소현을 담당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지영 실장에게 직접 물어봤다. 



뷰티 크리에이터 콩슈니(왼쪽)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지영 실장.

뷰티 크리에이터 콩슈니(왼쪽)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지영 실장.

콩슈니(이하 콩) 안녕하세요! 뷰티 리포터 콩슈니입니다. 

이지영(이하 영) 안녕하세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지영입니다. 김소현, 이영애, 최지우 씨 등 주로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와, 정말 담당하시는 여배우 리스트가 화려하네요! 저는 그중에서 김소현 씨 팬이에요. 김소현 씨는 드라마나 영화, 화보, 시상식, 촬영 현장 등 언제 어디에서 봐도 피부가 참 좋은 것 같아요. 메이크업을 할 때 피부 연출이나 메이크업에서 포인트를 주는 부분이 있나요? 

작품마다 콘셉트를 잡고 캐릭터에 맞게 메이크업을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건강하고 예쁜 피부 표현이에요. 



평소 김소현 씨는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편인가요? 

아무래도 촬영 때문에 매일 짙은 메이크업을 하다 보니 클렌징과 보습 케어를 중요하게 생각해요. 

맞아요. 뜨거운 조명 아래서 매일 촬영 하다 보면 충분한 보습은 필수죠. 혹시 중요한 촬영 전날 꼭 챙기는 스페셜 케어가 따로 있나요? 여배우들은 저마다의 비법이 있더라고요. 

뷰티 광고나 화보 촬영을 앞두고 있으면 특히 피부 컨디션에 신경 쓰죠. 

소현 씨는 기본에 충실한 편이에요. 물을 많이 마시고, 잠도 많이 자고, 수면팩을 얹어서 피부도 충분히 쉴 수 있게 해줘요. 


저도 수면팩 마니아예요. 자고 일어나면 피부 상태가 달라지거든요. 

소현 씨가 사용하는 제품은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이에요. 유자 향이 너무나 향긋한 제품이죠. 수면팩 한 통에 레몬보다 비타민이 풍부한 고흥 유자가 6개나 들어 있대요. 피부에 바르는 피부 피로 해소제인 거죠. 

수면팩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꿀팁도 알려주세요. 

피부 컨디션이 나쁠 때는 페이스 오일을 기초 단계에서 피부 전체에 펴 바르고 그 위에 수면팩을 얹으면 강력한 보습 효과를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수면팩을 꼭 잠 잘 때만 바르는 건 아니에요. 피부가 많이 건조한 편이라면 베이스 메이크업 전 단계에 수분 마스크처럼 사용하기도 하죠. 

수면팩 활용법이 생각보다 다양하네요. 

맞아요. 효과도 확실해요. 소현 씨가 지난여름부터 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 촬영을 시작했는데, 야외 촬영에 날씨도 덥고 대기 시간마저 길어지다 보니 피부 상태가 점점 엉망이 되더라고요. 그때마다 달빛유자 수면팩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부지런함이 미인을 만든다고 하는데 저도 앞으로 향기로운 수면팩을 가까이 해야겠네요. 그럼 조만간 소현 씨처럼 촉촉하고 생기 넘치는 꿀 피부가 현실이 되지 않을까요?

#달달뷰(달인들의 달콤한 뷰티 팁) 영상은 여성동아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 E&T story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이지은
제작지원&문의 한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