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special #goodluckpresent

톱 쇼핑호스트와 ‘쇼퍼홀릭’ 편집장 추천

행운과 재운으로 입소문 난 봄 선물 아이템

editor 강현숙 안미은 기자

2017. 03. 28

선물 시즌이 돌아올 때마다 ‘영혼 없이 주고받는 물건’에 불만이 많았던 자타공인 쇼핑 전문가들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선물 쇼핑을 위해 직접 만났습니다. 스타 쇼핑호스트 이수정 씨와 ‘쇼퍼홀릭’ 칼럼니스트인 김민경 여성동아 편집장이 바로 업계의 소문 난 쇼퍼들입니다.

두 사람은 “선물의 진정한 가치는 주고받을 때의 ‘경험’에 있으니 ‘스토리가 있는 아이템’을 고르면 오래 기억된다”면서 “재운이나 행운을 가져온다고 입소문 난 아이템을 선물하면 재미있는 추억이 만들어진다. 어르신뿐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은근히 행운 스토리를 좋아한다”고 말합니다. 쇼핑호스트와 쇼퍼홀릭이 트렌드와 업계 정보를 바탕으로 찾아낸, 행운의 스토리가 부적처럼 따라다니는 럭키 아이템을 만나보세요.



“선물 고르기가 너무 어렵다는 말을 많이 들어요. 그래서 추천해달라는 부탁도 많이 받죠. 선물 쇼핑이 어려운 이유 중 하나는 나와 어울리는지, 내게 필요한지 생각해서예요. 선물을 고를 때 내가 갖고 싶은 생각이 들면 일단 잘못 판단했을 가능성이 높아요(하하). 빨간 지갑이나 동그란 물건에 재운이 있다는 속설은 물론 마케팅 업계에서 만든 말이지만, 이런 이야기가 담긴 물건을 선물하면 놀랍게도 반응이 좋아요. 미신이라고 말하면서도 재미있는 추억이 생기고, 세심한 애정이 기억에 남는 데다, 정말 긍정적인 태도와 힘을 얻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씨크릿우먼’의 헤어웨어는 딸들이 엄마에게 많이 하는 선물인데, 엄마들이 자신감을 얻고 인생이 확 바뀌는 경우가 많아 ‘행운’ 선물로 유명하죠. 결국 받는 분의 삶을 업그레이드하는 실용적이면서 흔하지 않은 아이템이 좋은 선물인 거예요.” _김민경


김민경 편집장은자타공인 스마트 쇼퍼로 ‘쇼퍼홀릭’ 등 쇼핑 칼럼을 여러 매체에 썼다. 신상 목록을 매일 업데이트할 만큼 쇼핑에 관심이 많다. 작은 부티크부터 명품 브랜드까지 섭렵하고 있으며, 그가 찍은 아이템은 매번 솔드아웃이 될 만큼 사람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정확하게 짚어낸다.








“쇼핑호스트로 일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오감이 발달해요. 워낙 많은 물건을 직접 써보고, 공장도 가고, 가격을 조정하면서 직관력이 생기는 거죠. 또 방송을 하면서 사람들의 반응을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물건을 보면 어떤 사람들이 얼마나 사겠구나 하는 감이 바로 온답니다. 사람들은 무조건 싼 물건을 사지 않아요. 좋은 소재, 특이한 디자인에 스토리가 있는 상품이 빅 히트를 하죠. 명품은 오랜 전통 속에 많은 이야기가 있는 제품이잖아요. 물론 그 이야기는 성공이나 행운과 연결되고요. 좋은 구두가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거나, 라운드형 아이웨어가 좋은 사람을 만나게 해준다거나 하는 식으로요. 믿거나 말거나지만 연예인들 사이에 특히 이런 행운 아이템 에피소드가 많아요.” _이수정


이수정 쇼핑호스트는 홈쇼핑 마니아들 사이에서 ‘믿고 보는 쇼핑호스트’로, 업계에서는 ‘낮은 반품률’로 통한다. 정확한 쇼핑 타깃에 맞춰 모든 상품을 객관적으로 설명해줘 신뢰를 얻고 있으며, 파워 인스타그래머이자 패션 칼럼 ‘대충 빠르게 있어 보이게’의 필자로도 유명하다.




01 LUCKY PRESENT

재운 지키는 스마트한 선물
한화테크원 와이즈넷 홈 카메라


요즘 아이 있는 가정은 물론 반려동물을 키우는 집에서 가장 필요한 아이템이 바로 홈 카메라.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홈 카메라는 사랑하는 가족과 반려동물을 보호하는 스마트한 아이템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이용해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므로 위험에 대비할 수 있고 마음에 안정감을 준다. Pan & Tilt 홈 카메라(SNH-V6410PNW)는 카메라 렌즈가 좌우 350도, 상하 155도로 움직이고, 카메라 안에 물체가 감지되면 따라가며 촬영한다. 풀 HD 화질에 야간 촬영 모드까지 있어 밤낮으로 영상이 선명하다. 현관이나 창문 등 보안이 필요한 곳을 설정하면 움직임이나 소리를 감지해 실시간 알람으로 전송한다. Full HD Wi-Fi 홈 카메라(SNH-C6417BN)는 풀 HD 화면에 130도 광각 렌즈를 채택했으며, 야간 촬영 모드까지 탑재했다. 내장 마이크와 스피커로 양방향 통화와 소통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Pan & Tilt 홈 카메라(SNH-V6410PNW) 17만9천원, Full HD Wi-Fi 홈 카메라(SNH-C6417BN) 8만9천원. 문의 1588-5772



김민경’S RECOMMEND
요즘 홈 카메라는 ‘있어빌리티’의 상징이자 재운을 지키는 선물로 소문나 있어요. 선물받는 분도 굉장히 기분 좋을 거예요. 저는 고양이를 키우는데, 잠깐 문을 연 틈에 없어지는 경우가 많아 홈 카메라가 정말 유용해요. 홈 카메라로 밖으로 나가지 않은 걸 확인하면 안심할 수 있거든요. 워킹맘의 필수품도 홈 카메라예요. 기계에 거부감을 가진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하지만, 두통이 있을 땐 약을 먹고 편리한 물건이 있다면 도움을 받는 게 진정 인간적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이에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 맞벌이 부부에게 선물하면 평생 기억할 것 같아요.



이수정’S RECOMMEND
마음이 안정되고 걱정이 없어야 만사형통 무슨 일이든 잘 풀리잖아요. 일에 집중할 수 있다면 좋은 성과를 얻는 게 당연하니까요. 특히 홈 카메라는 어린아이가 있는 워킹맘들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지만 막상 사기는 쉽지 않을 것 같아요. 한화테크윈 와이즈넷 홈 카메라는 사용법이 정말 쉽고 영상이 선명해 그냥 보고만 있어도 재미있어요. 가정의 달 선물로 추천합니다.




02 LUCKY PRESENT

건강운도 프리미엄급으로
삼아제약 노마 메가펙트


건강식품도 이제 멀티 시대! 삼아제약의 노마 메가펙트는 기억력 및 혈중 지질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EPA & DHA,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옥타코사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주는 테아닌,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멀티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번에 복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영양제다. 한 포에 4개의 알약이 들어 있어 간편하게 섭취하며 다양한 효능을 얻을 수 있다. 한국은 물론 미국, 스위스, 영국, 독일, 캐나다에서 엄선한 원료로 만든 것도 특징. 지구력 증진이 필요한 청소년, 기억력 개선이 필요한 수험생, 잦은 야근과 업무 스트레스에 지친 직장인에게 안성맞춤이다. (700mg×2정+600mg×2캡슐)×30포. 문의 02-2056-7263



김민경’S RECOMMEND
요즘 가장 센스 있는 선물이 바로 멀티 영양제죠. 있어도 또 받으면 좋은 선물이기도 해요. 청담동 레스토랑에서 식사하고 예쁜 케이스에 넣어온 비타민 먹는 여성들을 부럽게 쳐다본 적이 있어요. 건강과 행운을 선물하는 의미로 프리미엄 멀티 영양제인 삼아제약 노마 메가펙트를 럭셔리한 약 케이스와 함께 선물해보세요. 삼아제약 노마 메가펙트는 멀티 기능을 갖추고 있는 데다, 예쁜 4개의 알약이라 기분도 좋고 효과도 확실할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이수정’S RECOMMEND
일반 영양제는 피로 개선이나 감기 예방 정도를 기대하는데 삼아제약 노마 메가펙트는 저처럼 늘 긴장 상태를 유지하고 심야 방송이 잦은 전문직 종사자들에게 딱 좋은 건강 선물이죠. 저는 영양제 성분이 어느 나라 것인지 꼭 확인하는데 한국, 미국, 스위스, 영국, 독일, 캐나다산이니 ‘영양제 프리미엄’이란 말이 왜 붙었는지 알겠더군요. 4가지 영양제가 한 팩으로 포장돼 있어서 한눈에 봐도 럭셔리한 제품이에요.




03 LUCKY PRESENT

어디서든 주목받는 스타일
도미니오 운디치 선글라스


계절에 상관없이 요즘 스타일링에 빠질 수 없는 것은 선글라스. 이탈리아 로마, 밀라노의 유명 편집숍에서만 볼 수 있던 브랜드 도미니오 운디치가 이번 시즌 주목한 선글라스는 DUS 모델이다. 아시아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클래식한 디자인이다. 골드 로고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001, 003 모델과 금테를 살짝 두른 002 모델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커다란 사각 프레임은 도회적이고 시크한 매력을 배가시킬 뿐 아니라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선사한다. 이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눈썹을 치켜세운 듯 카리스마가 절로 생긴다. DUS_001, DUS_002, DUS_003 각 26만원. 문의 02-564-9811



김민경’S RECOMMEND
요즘 패피들이 꽂힌 건 에슬레저 룩이에요. 스타일 공식은 머리에 후드를 뒤집어쓰고 하의는 잃어버린 채 사이하이 부츠를 신는 것이죠. 용기가 나지 않는다고요? 그렇다면 선글라스로 얼굴은 가리고 에지는 더하세요. 블랙의 위용을 자랑하는 도미니오 운디치 선글라스라면 어디서든 주인공의 행운을 누릴 수 있죠.



이수정’S RECOMMEND
매년 달라지는 트렌드에 적응하는 게 버겁다면 이것만 기억하세요. 스타일을 완성하는 건 클래식한 디자인이라는 것을요. 블랙 프레임에 로고 장식으로 힘을 준 도미니오 운디치 선글라스는 오래 봐도 예쁘기만 해요. 백에 립스틱과 선글라스 하나 넣어 다니면 자신감이 생겨요. 행운은 보너스랍니다. 




04 LUCKY PRESENT

‘헤어롤’ 헌재재판관에게 선물하고 싶은 국민 행운 아이템
씨크릿우먼 헤어웨어


풍성한 머릿결이야말로 여성이 누릴 수 있는 아름다움의 상징 아닐까. 또한 건강하고 풍성한 머리숱은 권력과 재력의 상징이었다. 역사적으로도 동서양에서 가발의 크기와 높이는 권세와 비례했다. 고구려 벽화에서 가체를 쓴 여인들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고, 조선시대 화가 신윤복의 미인도에서도 저마다 여인들이 머리에 가체를 하나씩 얹고 있다. 건강하고 젊은 머릿결은 동안과 미의 필수 조건이며, 씨크릿우먼은 바로 여기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헤어웨어다. 가체의 복층 구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볼륨 있는 헤어웨어 패션을 지향한다. 동양인의 두상을 보완한 입체적인 구조로 스타일뿐만 아니라 두상 성형 효과까지 선A사한다. 씨크릿우먼과 함께 아름다운 삶의 변화로 행운을 선물 받은 고객이 1천여 명에 달한다. 홈페이지(www.ssecretwoman.com)에 접속하면 그녀들의 행운 스토리가 담긴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문의 1599-1625



김민경’S RECOMMEND
저는 제일 먼저 씨크릿우먼 헤어웨어를 이정미 전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에게 선물하고 싶답니다! 5분이면 완성되는 씨크릿우먼 헤어웨어가 있었다면 한국 역사가 달라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했고요. 한국 정치사를 바꾼 장면에 이정미 헌법재판소 재판관의 헤어롤이 들어갈 텐데요.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은 자신의 책임을 다한 전문직 여성도 풍성한 헤어를 원했다는 점이죠. 사람들의 시선이 본능적으로 헤어에 집중되고 이를 통해 열정과 힘을 판단하기 때문이죠. 그들을 보며 저는 씨크릿우먼 헤어웨어에 왜 행운 스토리가 끊이지 않는지 실감했어요. 우연히 씨크릿우먼 헤어웨어를 입은 여성들을 만난 적이 있는데, 덕분에 새로운 인생이 시작됐다고, 죽을 때도 입을 거라고 말하시더군요. 어르신들에게 강추하는 선물일 뿐 아니라, 앞머리 자르기는 싫지만 가끔 산뜻한 뱅 스타일을 원하는 패셔니스타들에게도 유용한 아이템이라, 저도 이 봄 저를 위한 선물로 찍어두었답니다.



이수정’S RECOMMEND
‘머리 자를까? 말까?’ 몇 년째 하는 고민이에요. 여성이라면 공감하시죠? 요즘 유행하는 보브 뱅 헤어스타일을 해보고 싶지만 막상 커트를 했는데 마음에 들지 않을까봐 고민이거든요. 씨크릿우먼 헤어웨어의 행운 스토리를 듣고 씨크릿우먼 휴라클을 구입했어요. 감이 오더라고요. 이 제품이 매력적인 건 하나의 헤어웨어로 또 다른 연출이 가능하다는 거예요. 앞머리에 웨이브를 넣어 귀여운 느낌을 연출하거나, 드라이와 왁스칠로 시크한 보브 헤어를 연출할 수도 있어요. 방송을 하는 제겐 시간이 돈인데, 머리 손질 시간을 줄여준 행운템이죠. 1천명의 행운 스토리가 존재하는 이유를 알 것 같아요.




05 LUCKY PRESENT

10년 젊게 사는 법
미즈케어솔루션

•여성 성기능 장애 개선해 행복하게!
•18년 동안 사랑 받아온 여성들의 행복 시크릿
•1 : 1 맞춤 관리 시스템으로 제안하는 내게 꼭 맞는 프로그램


열심히 살아온 나를 위해 주는 큰 선물
부부간의 성이 부끄러운 일이고 비밀로 감춰야 하는 시대는 지났다. 배우 조은숙 씨가 적극 추천하는 미즈케어솔루션은 건강하고 매력적인 여성을 만들어줄 뿐 아니라 부부 사이의 사랑도 돈독하게 하는 토털 프로그램이다. 한국 성인 여성의 약 40%가 겪고 있는 요실금은 물론, 각종 여성 성기능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해준다. 나이가 들면서 신체 변화에 의해 성 만족도가 떨어지면 부부 사이가 멀어지고 가정불화도 생길 수 있다. 여성 성기능 장애를 개선하는 미즈케어솔루션은 부부 관계의 만족감을 상승시켜 자신감을 높이고 생활에 활력을 더해준다.

몸이 변화하는 특별한 프로그램
미즈케어솔루션은 수술 없이 하루 5분으로 요실금, 질 수축, 흥분장애, 성교통, 청결을 한 번에 개선하는 프로그램이다. 바이오피드백과 함께 100% 천연 요법을 병행해 부작용 없이 여성의 소중한 부위에 탄력을 주고 건강하게 하는 토털 솔루션이다. Gyneo-Urology Insture, USA와 기술제휴를 통해 개발했으며, 각종 인증과 특허를 받아 안정성을 높였다. 여성 컨설턴트가 개인별 증상과 상태를 정확하게 상담한 뒤 1:1 분석을 통해 개인의 상태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맞춤 관리 시스템으로 효과를 높인다. 문의 080-626-9000


김민경’S RECOMMEND
건강한 성생활은 우리 삶을 즐겁고 아름답게 해요. 하지만 성 관련 고민은 주변에 말하기도, 상담받기도 망설여지는 경우가 많잖아요. 말할 수 없는 성 고민을 친구처럼, 언니처럼 상담해주는 미즈케어솔루션 프로그램은 건강하고 만족스러우면서 자신감 있는 성생활을 가능하게 합니다. 써보신 분들이 다른 여성들에게 ‘행운’이라며 선물한다는데, 열심히 살아온 우리 여성들이 자기 자신에게 줄 수 있는 행운의 선물이라는 의미가 있겠어요.



이수정’S RECOMMEND
건강한 성생활은 부부 사이의 사랑을 돈독하게 하고 일상생활에 활력을 줘요. 나이가 들면서 나타나는 신체 변화로 고민이 많고, 부부 사이도 원활하지 않은 40대 이상의 여성에게 깜짝 선물이 될 거예요. 시간이 지날수록 두고두고 고마움을 느낄 만족도 높은 선물로 제안해요.




06 LUCKY PRESENT

‘착한 소비’ 트렌드세터라면
국제피앤비

오리지널로우 퓨어비타C17 세럼 & 이오프로덕트 이오에브리원 솝(3in1)

‘자연과 인간 모두에게 이로운 세상’이란 꿈을 이뤄보길. 국제피앤비가 전개하는 오리지널로우와 이오프로덕트는 여자들의 내면과 외면을 함께 가꾸는 브랜드다. 자연주의를 추구하는 뷰티 구루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홈쇼핑 누적 판매액만 1천억원이 넘었다. 오리지널 로우의 스테디셀러인 퓨어비타 C17 세럼은 영국산 순수 비타민을 17% 함유한 기능성 제품이다. 순수 항산화 특허 성분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기미와 잡티, 주근깨를 개선한다. 세럼의 인기에 힘입어 작년에는 이오프로덕트 브랜드를 론칭했다. 유기농 원료만 사용하는 옹고집 브랜드로, 알러지를 유발하는 글루텐과 유전자 변형 생물을 배제한다. 동물 테스트도 일절 하지 않는다. 헤어와 보디에 모두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순수함을 자랑한다. 퓨어비타C17 세럼 15ml 5만5천원, 이오에브리원 솝(3in1) 946ml 2만5천원. 문의 031-718-2111




김민경’S RECOMMEND
‘어떤 제품을 쓰는지가 그 사람이 누구인지 보여준다’는 건 제 오랜 쇼핑 경험에서 얻은 사실이죠. 어떤 화장품을 쓰고 무엇을 바르는지 보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해요. 동물 테스트를 하지 않는 크루얼티 프리와 친환경 인증은 필수예요. 이오프로덕트 이오에브리원은 글루텐 프리가 믿어지지 않을 만큼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줘요. 나 자신에게 환경과 동물 보호에 동참한다는 자부심을 안겨준 브랜드이기도 하고요. 제가 가장 추천하는 제품은 오리지널로우 퓨어비타C17 세럼으로, 도시의 극한 환경에서 제 피부를 지켜주기에 하루라도 빼놓으면 불안할 정도랍니다. 일단 써보라고 제가 사서 선물하는 제품!

제작지원 국제피앤비 삼아제약 미즈케어솔루션 SH엔터프라이즈 씨크릿우먼 한화테크윈
사진 홍중식 기자 셔터스톡
사진제공 미즈케어솔루션 씨크릿우먼 한화테크윈
디자인 최정미
제품협찬 스와로브스키(1522-9065)
어시스트 이연성
스타일리스트 이서경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