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show me the FORTUNE 03

2017. 02. 23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처세에 능해도 분수를 지키지 않으면 어려움을 면하기 어렵다. 매사 제대로 되는 것이 없으니 마음이 답답하고 짜증스럽다. 실수가 우려된다. 60년생 사소한 오해로 상대와 멀어질 수 있다. 너그러운 마음을 가져보자.
72년생 잠시 어렵다고 너무 기죽거나 위축될 것 없다. 기분 전환을 위해 가벼운 등산이나 외식을 해보도록.
84년생 인이나 배우자와의 관계에서 어려움이 예상된다. 지는 것이 이기는 것이라는 마음으로 양보하라.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초반에는 지지부진한 듯 보여도, 후반부터는 일이 풀리니 조바심을 낼 필요가 없다. 노력에 따라 하인에서 왕이 될 수도 있는 시기다. 61년생 재물을 얻거나 자신의 권리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생긴다.
73년생 부부간에 시시콜콜 다툴 일이 많아진다. 가족의 평화를 위해서는 자신이 먼저 참아야 한다.
85년생 주변에 시기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겸양의 미덕을 갖춰라. 이웃들에게 인사하는 것도 소홀히 하지 말도록.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봄바람이 천지에 가득하니 예쁜 꽃이 활짝 피는 운. 횡재수가 있으니 기회를 놓치지 마라. 바로 눈앞에 정상이 있다. 쉬지 않고 뛰어야 할 때가 지금이다. 62년생 주변을 한번 살펴보자. 친구보다 적이 많다면 그것은 다 자신의 잘못이다. 인덕을 쌓도록 하라.
74년생 사랑이란 최선을 다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축복이자 은총이다. 좋은 사랑을 가꾸도록 하라.
86년생 지금은 움직이고 행동해야 할 때다. 지인들을 총동원해서라도 강력하게 일을 추진하라.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집 안팎이 모두 어수선하다. 이번 기회에 정리할 것은 정리하라. 감정적으로 처리하면 심각한 문제가 생긴다. 투자는 일확천금을 노리기보다 장기적으로 자금을 묶어두는 것이 좋다. 63년생 최악의 상황일지라도 헤어날 길이 있다. 신경성으로 인한 질병에 주의할 것.
75년생 송사리가 바다로 나가 조화를 부리려는 격이다. 사람들에게 비웃음 사지 않도록 조심하라.
87년생 지나온 길에 답이 있다. 뒤를 돌아보면서 내일을 설계하도록 하라.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옛 생각이 나고 우울해질 수 있는 시기다. 기분 전환이 필요한 때. 여행을 하는 것이 길하다. 다만 외로움을 핑계로 한눈팔지 마라. 64년생 지나온 시간에 후회가 생긴다. 지금은 자존심 내세울 때가 아니다. 부탁하는 것을 어려워하지 마라.
76년생 의외의 행운이 있을 것이다. 이사를 하거나 집 안 인테리어를 바꿔보는 것도 좋다. 문서 계약은 하순으로 미룰 것.
88년생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수 있으니 아무리 힘들어도 자신의 일을 남에게 부탁하지 말고 직접 해결하라.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주변 사람과 돈거래는 일절 안 하는 것이 상책이다. 문서로 어려움이 예상되니 결재할 때 각별히 주의하고 재물이 들어오면 안전한 곳에 둘 것. 65년생 매사 짜증스럽겠지만 무리하지 마라. 특별히 당신이 할 일이 아니라면 피하면서 휴식을 취하도록 하라.
77년생 서로 간의 대화가 부족해서 오는 서운함이 많으니 가족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늘리도록.
89년생 어렵게 도둑을 피했더니 강도를 만나는 운세다. 액운이 겹치니 만반의 준비를 하라.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분에 넘치는 재물을 추구하면 손해만 있을 뿐 이득은 없다. 어려운 처지일지라도 높은 산에 고고한 자태로 서 있는 소나무같이 스스로를 드높여라. 66년생 잘 풀려나가던 일이 관공서와의 시비로 막힐 수 있다. 소송은 불리하니 타협하는 것이 좋다.
78년생 위험하다고 여겨지면 재빨리 손을 떼라. 더 큰 손해를 막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90년생 조금 잘해준 것이 빌미가 되어 뜻밖의 곤경에 처한다. 특히 이성을 대할 때 처신에 주의하라.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기껏 터를 닦아 놓고 물러서는 바보짓을 해서는 안 된다. 주변의 시기가 예상되나 착실히만 하면 그동안 손해본 것을 만회할 수 있다. 67년생 만사가 잘 안 풀린다. 분수 밖의 일을 바라는 것은 마치 산에서 고기를 낚으려는 헛된 생각과 같다.
79년생 들어오는 돈에 비해 나가는 돈이 많을 수 있다. 현실적인 대안을 세워야 한다.
91년생 기껏 고생해서 남 좋은 일만 시킬 수 있으니 실속을 차리도록.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힘든 상황에 놓인 사람을 돕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의명분에 벗어나는 일은 피하라. 사람은 오래 지내봐야 아는 법이니 속단을 피할 것. 68년생 남의 것을 탐하기보다 지키는 데 주력하면 원하는 것 이상을 얻게 된다.
80년생 주변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시기. 그러나 모난 돌이 정 맞는다는 격언을 상기하라. 작은 일에도 겸손한 태도를 잃지 마라.
92년생 사적인 감정에 얽매이면 손실이 있다. 자신이 도울 수 있는 만큼만 돕도록 하라. 무리해서 좋을 일 없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만나는 사람마다 당신의 지위와 힘을 이용하려고 하니 조심하는 것이 최선이다. 투자는 좋지만 시장 상황을 잘 판단하라. 이익이 크면 위험도 그만큼 따르는 법이다. 69년생 등잔에 기름이 모자라니 불빛이 밝지 못하다. 일이 될 듯하면서도 어려움이 많으니 다음을 기약하라.
81년생 이유 없이 피곤하다면 병원에서 검진을 받도록. 변동수가 있으니 집을 수리하거나 환경에 변화가 생긴다.
93년생 능력에 닿지 않는 일을 하겠다고 맡았다간 돈도 잃고 신용도 떨어진다.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상황이 점차 밝아지고 원하는 바를 이룬다. 욕심을 부리지 말고 물 흐르듯 순탄하게 일이 진행되기를 바라야 할 시점이다. 58년생 배우자와 가족에게 제대로 사랑을 주고 있는지 돌아보라. 사랑이란 그 자체가 이유이자 목적이어야 한다.
70년생 어려운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만난다. 흥분하지 말고 천천히 행하라.
82년생 선행의 시작은 눈에 잘 안 보이나 마지막이 되면 누구 눈에도 잘 보이는 법이다. 그동안의 당신 선행에 즐거운 보상이 있을 듯.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오랜 가뭄 끝에 단비가 내리는 격으로, 어려움이 해결되니 웃음꽃이 만발하다. 변칙이 통할 수 있으니 모험을 해보도록 하라. 다만 공연한 큰소리는 금물. 59년생 기다렸던 일이 이루어진다. 가족 중에 원하던 곳에 합격하는 경사가 있게 된다.
71년생 행운이 찾아와도 그것을 잡지 못하면 소용없다. 상황이 복잡해도 일단 일을 시작하라.
83년생 사소한 일들로 중심을 잃고 균형이 깨질 수 있다. 무엇보다도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