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무래도 유전자 영향이겠죠(웃음). 평소 아이들하고 걷거나 뛰면서 몸으로 노는 편인데, 제가 먼저 지칠 정도로 모두 체력이 좋아요. 가족이 동적인 활동을 좋아해서 수영, 탁구, 테니스 등 스포츠를 함께 즐겨요.”
중국과 가까운 인천 송도에 사는 이동국 씨 부부의 요즘 고민은 황사다. 미세먼지와 꽃가루로 인해 외출은 물론 실내 환기조차 걱정스럽다는 것. 특히 대박이는 중이염이 잦아 집 안 공기와 습도에 신경을 많이 쓴다고.
“부모라면 누구나 공감하겠지만, 미세먼지가 심한 날엔 면역력 약한 아이들 건강부터 걱정되지요. 그런 날엔 외출을 삼가고 환기 대신 공기청정기를 켜요. 아이들이 집에 있을 때도 움직임이 크다 보니 공기 오염이 걱정이에요. 거실과 침실에 공기청정기를 켜두면 확실히 공기가 쾌적해서 호흡도 편한 것 같아요.”
아이가 다섯인 부모답게 이동국 씨 부부에겐 환절기를 건강하게 보내는 그들만의 특별 노하우가 있다.
“뭔가 숨겨진 비밀이 있는 건 아니고요. 아이들에게 잘 먹고 잘 자는 기초적인 습관을 길러주는 게 잔병치레 없이 환절기를 보내는 노하우예요. 제철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이고요. 같은 재료라도 편식하지 않도록 다양한 요리법으로 만들어 준비해요. 사탕이나 초콜릿 등 단것은 피하고, 아침저녁으로 비타민과 미네랄, 유산균 등을 다 같이 섭취해 면역 관리에 신경 쓰고 있어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세 남매와의 촬영. 하루를 함께했을 뿐인데도 바쁜 부부의 하루 일과가 머릿속에 그려진다. 다섯 남매와 함께하는 일상이 정신 없을 때도 있지만, 그 공간을 채우는 행복이 다섯 배가 된다고 말하는 이동국 씨 부부. 사랑과 행복이 숨 쉬는 집은 공기마저 달콤했다.
이동국 선수가 추천하는
삼남매를 위한 코웨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활용법




제작지원 코웨이
기획 안미은 기자
사진 지호영 기자
디자인 조윤제
제품협찬 디밤비(www.dibambi.com) 봉쁘앙(02-3442-3012) 타미힐피거(02-512-4996) H&M(1577-6347)
헤어 · 메이크업 제롬
스타일리스트 박솔잎
문의 코웨이(www.coway.co.kr 1588-52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