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ood #restaurant

요즘 가장 따끈한 국물 요리 맛집

editor 백민정

입력 2017.01.10 13:45:04

요즘 가장 따끈한 국물 요리 맛집
베트남 현지의 쌀국수 맛 에머이
국내에 거주하는 베트남 현지인들의 단골집으로 유명한 쌀국수 전문점. 베트남에서 3대째 쌀국수 전문점을 이어오던 현지 셰프를 영입하고, 하루에 두 번씩 생면을 뽑는다. 매콤 달콤한 쌀국수 소스 대신 마늘절임과 베트남고추를 내는 것도 현지 맛을 그대로 전하기 위한 것. 분짜와 모닝글로리볶음도 인기 메뉴다.
영업 시간/ 오전 11시~오후 10시 30분  위치/ 서울시 종로구 종로 12길 6-20  문의/ 02-733-0588
 Editor’s Review   차돌쌀국수는 국내에서 먹은 쌀국수 중 가장 향신료 향이 풍부했다. 직접 뽑아낸 생면이라 일반 쌀국수와 달리 뚝뚝 끊어짐이 적고 탄력 있어 씹는 재미가 있다.


건강하게 즐기는 우동 한 그릇  4.5평 우동집
일본 뒷골목에서나 만날 법한 작고 아기자기한 우동집. 면과 육수를 오랜 시간 연구해온 이곳의 우동 내공은 상당하다. 다양한 첨가물이 들어가는 일반 우동면과 달리 소금, 물, 밀가루만 넣고 뽑아낸 면은 먹고 나서도 속이 편안하다. 여수, 통영 등지에서 들여오는 식재료들은 별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아도 우동의 맛을 한껏 끌어올린다. 오뎅우동, 마늘우동, 카레우동 등 다양한 우동을 맛볼 수 있다.
영업 시간 / 평일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토요일 · 공휴일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 30분~4시 30분, 일요일 휴무  위치/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30길 37  문의/ 02-741-5051
 Editor’s Review   오뎅우동을 먹었는데, 고추와 생선이 들어간 어묵이 식욕을 확 끌어올렸다. 멸치 등의 맛이 깊게 우러난 국물은 짜지 않아서 만족스러웠다.




요즘 가장 따끈한 국물 요리 맛집
깊은 맛이 일품인 탄탄면 명가   쮸즈
쮸즈의 탄탄면은 소뼈를 우려낸 소고기 육수를 베이스로 고추기름과 땅콩소스, 식초 등을 더해 얼큰하면서 새콤달콤한 맛이 난다. 중국에서 요리학교를 졸업하고 싱가포르의 요리 현장을 거친 오너셰프 이병주 씨가 운영하는 곳으로, 생라면을 제외하고 들어가는 모든 재료를 직접 만들어 사용한다. 깊은 맛이 나는 국물을 자랑하며, 딤섬, 우육면, 완탕면 등도 맛볼 수 있다.
영업 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8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오후 3~5시, 일요일 휴무, 월요일 오후 5시 오픈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7길 9  문의/ 02-6081-9888
 Editor’s Review   매운 맛이 강하게 나는 자극적인 탄탄면만 기억하고 있었는데 쮸즈의 탄탄면은 얼큰하고 고기 국물 맛이 깊게 났다. 매콤한 맛과 땅콩의 고소한 맛, 시큼한 맛이 어우러져 먹는 재미를 더한 음식!

일본 가정식으로 즐기는 스키야키 나베  오코와
일본에서 11년간 생활했고, 그중 8년간 일본 가정식 음식점에서 일한 김지연 대표가 운영하는 곳. 오코와는 채소, 고구마, 밤 등을 넣어 만든 일본식 영양밥을 지칭하는 단어로 건강한 음식을 추구하는 김 대표의 철학이 그대로 담겨 있다. 세이로무시 등 국내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일본 음식을 내놓지만, 간은 확 줄이고 재료 본연의 맛과 풍미는 그대로 살려 건강한 일본 음식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영업 시간/ 낮 12시~오후 10시, 일요일 낮 12시~오후 4시, 브레이크 타임 평일 오후 3~5시, 토요일 오후 4~5시, 일요일 브레이크 타임 없음  위치/ 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30길 17-1  문의/ 02-324-6551
 Editor’s Review   달콤한 스키야키 나베는 적당히 달콤하고 짭조름해 자꾸 떠먹게 됐다. 간이 잘 밴 채소와 고기를 건져 먹는 재미는 덤!






요즘 가장 따끈한 국물 요리 맛집
혼밥으로 즐기는 만두전골  소소루
‘정성에 정성을 더한 요릿집’이라는 뜻의 소소루. 혼밥 전문점이기도 한 이곳에서는 일인용 만두전골을 만날 수 있다. 만두를 직접 빚고 미나리와 배추, 버섯 등을 듬뿍 넣어 국물 맛이 시원하며, 함께 내는 김치와 깍두기는 국내산 재료로 직접 담근다. 만두전골은 생선지리와 같이 시원한 맛이 나는데 반찬이나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영업 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5시, 일요일 휴무 위치/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 6길 57-13 문의/ 02-337-7046
 Editor’s Review   직접 빚어 속이 꽉찬 만두도 감동적이었지만 복지리를 연상시키는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일부러 찾아가고 싶은 라면 맛
  잇텐고
13년지기 단짝친구 두 명이 합심해 문을 연 라멘 전문점. 일본 라멘 중 가장 기본인 돈코쓰라멘,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매운라멘, 그리고 바질을 넣어 만든 바질라멘 등 이곳에서 맛볼 수 있는 라멘의 종류는 딱 세 가지. 특히 신선한 바질을 갈아 고기 육수와 접목한 바질라멘은 시그니처 메뉴로 통하며, 라멘의 느끼함을 덜어주는 와인과 레몬시럽에 절인 토마토절임 역시 인기다.  
영업 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5시, 일요일 · 마지막 주 월요일 휴무  위치/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 11  문의/ 02-337-7715
 Editor’s Review   바질라멘을 먹어보았는데, 면을 한 젓가락 집어 들면 바질 향이 풍부하게 나서 기분이 좋아진다. 바질 향은 먹는 내내 이어지는데 그 덕분인지 느끼한 줄 모르고 한 그릇을 금방 비우게 된다.





요즘 가장 따끈한 국물 요리 맛집
꽃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든 짬뽕 JARI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카페가 연상되는 캐주얼 중식당. 모든 면 요리에 소화가 잘 안 되는 밀가루 면 대신 쌀국수 면을 사용한다. tvN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될 만큼 그 맛이 검증된 짬뽕은 꽃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보는 즐거움은 물론, 깊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이 중독성 있는 목화솜탕수육도 인기 메뉴다.
영업 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일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오후 3~5시, 월요일 휴무  위치/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 54길 5-4  문의/ 070-8278-2947
 Editor’s Review   텁텁하고 자극적인 짬뽕 국물이 아니라 담백하고 감칠맛 나는 국물이다. 꽃게, 오징어, 홍합 같은 해산물은 물론 채소도 다양하게 들어 있어 씹는 즐거움도 컸다. 밀가루 면이 아니어서 먹고 난 후 더부룩한 느낌도 없었다.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즐기는 핫팟 요리
레인보우테이블
블랙 & 화이트의 감각적인 인테리어, 식기마저도 인테리어 소품 같은 매력적인 공간, 레인보우테이블. 트렌디한 감각의 핫팟 요리 전문점으로, 중국 쓰촨 스타일의 마라핫팟훠궈, 일본 스타일의 두유핫팟, 한국 스타일의 된장핫팟, 동남아 스타일의 쑥갓볶음 등 다양한 아시아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훠궈에 들어가는 12가지 향신료는 모두 쓰촨에서 직접 공수한다.    
영업 시간/ 낮 12시~오후 10시 30분, 브레이크 타임 오후 3~5시, 월요일 휴무. 오후 3시 이전 런치 요금 적용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7길 39  문의/ 070-4948-4815
 Editor’s Review   중국 쓰촨 스타일의 마라핫팟훠궈를 맛보았다. 캡사이신의 자극적인 매운맛이 아닌 어느 CF의 카피처럼 맛있게 매운맛이다. 채소와 고기가 신선해서 씹는 재미를 더한다.

기획
강현숙 기자
사진 김도균
디자인 조윤제




여성동아 2017년 1월 637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