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party_styling

ENJOY! Christmas

맛있는 음식에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라면 행복한 크리스마스 홈 파티가 완성된다.

editor 김자혜

2016. 12. 15

For Kids

 머랭트리쿠키
Ingredients
달걀흰자 30g, 설탕 50g, 색소 약간, 로열아이싱(달걀흰자 ½개 분량, 슈거파우더 100g, 레몬즙 2방울, 색소 약간)
How to make
1 달걀흰자는 거품기로 저어 거품을 내고, 설탕을 3번에 나눠 넣으며 살살 섞은 뒤 색소를 넣는다.
2 짤주머니에 ①을 넣고 별 깍지를 끼운 뒤 오븐팬에 패닝한 다음 16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25분 정도 굽는다.
3 로열아이싱 재료를 고루 섞어 짤주머니에 넣은 뒤 ②위에 원하는 장식을 한 다음 서늘한 곳에서 20분 정도 건조시킨다.

 오레오딸기케이크

Ingredients
딸기 10개, 생크림 1½컵, 설탕 30g, 케이크시트 1호 사이즈 1개, 설탕시럽 약간, 오레오 5개, 로열아이싱(달걀흰자 1개 분량, 슈거파우더 180g, 레몬즙 2방울, 색소 약간)
How to make
1 딸기는 일부는 반으로 자르고 일부는 슬라이스한다.
2 볼에 생크림과 설탕을 넣고 휘핑한다.
3 케이크시트는 길이로 2등분하고 설탕시럽을 바른 다음 시트의 반을 회전판에 얹는다. ①의 슬라이스딸기를 올리고 ②의 생크림을 바른 뒤 나머지 시트를 얹고 시트 윗면과 옆면에 생크림을 발라 표면을 매끄럽게 아이싱한다.
4 오레오 가운데에 꼬치를 끼우고 고루 섞은 로열아이싱 재료를 짤주머니에 넣은 뒤 원하는 크리스마스 장식을 한 다음 서늘한 곳에서 20분 정도 건조시킨다.
5 케이크 옆면에 ①의 2등분한 딸기로 장식하고 ④의 오레오 장식을 꽂는다.




요구르트아이싱컵케이크
Ingredients
박력분 110g, 베이킹파우더 3g, 달걀 2개, 설탕 60g, 플레인요구르트 100g, 포도씨오일 40ml, 로열아이싱 (달걀흰자 1개 분량, 슈거파우더 180g, 레몬즙 2방울, 색소 약간)
How to make
1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고루 섞어 체에 두세 번 내린다.
2 볼에 달걀과 설탕을 넣은 뒤 크림색이 될 때까지 휘핑한다.
3 ②에 플레인요구르트와 포도씨오일을 넣고 섞은 뒤 ①의 박력분과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주걱을 세워 살살 섞는다.
4 머핀틀에 ③의 반죽을 70~80% 정도 채우고 17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15~20분 정도 굽고 식힌다.
5 로열아이싱 재료를 고루 섞어 짤주머니에 넣고 원하는 크리스마스 장식한 다음 서늘한 곳에서 20분 정도 건조시킨다.
TIP 발연점이 높고 과일 풍미가 나는 포도씨오일을 베이킹 오일로 사용하면 케이크는 폭신하고 가벼운 질감으로 만들 수 있고, 쿠키는 바삭바삭한 질감으로 구울 수 있다.

사과생강펀치
Ingredients
사과 1개, 생강  쪽 올리고당 ½컵, 미니 사과 · 얼음 약간씩, 탄산수 1컵
How to make

1 사과는 씨를 제거하고 반달 모양으로 슬라이스하고, 생강은 껍질을 벗겨 얇게 슬라이스한다.

2 ①에 올리고당을 부어 절여둔다.
3 미니 사과를 반으로 자른다.
4 유리병에 ②와 ③을 담고 얼음, 탄산수를 붓는다. 이때 부족한 단맛은 올리고당으로 맛을 낸다.
TIP 사이다나 과일 맛 탄산수를 이용하면 올리고당을 넣지 않아도 된다.






Fingerfoods For Friends

 슈림프칵테일 
Ingredients
새우 12~14마리, 대나무 꼬치 10개, 토마토살사소스(토마토 · 청양고추 · 홍고추 1개씩, 양파 ¼개, 올리브오일·레몬즙 2큰술씩, 블랙올리브 슬라이스 · 핫소스 1큰술씩, 다진 파슬리 2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 로즈메리 약간씩
How to make
1 새우는 머리와 껍질을 제거하고 끓는 물에 데친 뒤 찬물에 재빨리 식히고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 다음 대나무 꼬치에 끼운다.
2 토마토살사소스 재료 중 토마토, 청양고추, 홍고추, 양파는 굵직하게 다진다.
3 볼에  ②와 나머지 토마토살사소스 재료를 넣고 고루 섞은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4 작은 컵에 ③의 토마토살사소스를 담고 ①의 새우를 담은 뒤 로즈메리로 장식한다.

 미니함박스테이크카나페 
Ingredients
다진 소고기 200g, 양파 ⅓개, 식용유 · 냉동 감자튀김 적당량씩,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 치커리 약간씩, 달걀 ½개, 빵가루 2큰술, 파르메산치즈가루 1큰술, 미니 토마토 4개, 체다치즈 2장
How to make
1 다진 소고기는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제거하고, 양파는 곱게 다진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①의 양파를 넣고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 뒤 접시에 덜어 식힌다.
3 볼에 ①과 ②, 달걀과 빵가루, 파르메산치즈 가루를 넣고 고루 섞어 한입 크기의 패티를 만든 다음 냉동 감자튀김을 꽂아 180℃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간 굽는다.
4 미니 토마토는 슬라이스하고, 체다치즈는 4등분한다. 치커리는 찬물에 담갔다 건져 한입크기로 뜯는다.
5 미니 토마토, 체다치즈, 치커리, ③의 패티 순으로 올린다.

 가리비구이 
Ingredients
가리비 12~14개, 레몬폰즈소스(올리브오일 · 청고추 · 홍고추 · 다진 양파 · 물 1큰술씩, 레몬즙 ½큰술, 간장 ½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How to make
1 가리비는 손질해 200℃의 오븐이나 석쇠에 올려 반숙으로 굽는다.
2 볼에 분량의 레몬폰즈소스 재료를 넣고 고루 섞은 뒤 ①의 구운 가리비 위에 뿌린다.

 석류펀치 
Ingredients
석류알 2컵, 올리고당 3큰술, 로제와인 1컵, 샴페인 2컵
How to make
1 석류알에 올리고당을 붓고 섞는다.
2 유리병에 ①을 넣고 로제와인과 샴페인을 부어 고루 섞은 뒤 잔에 담는다.




Korean Dinning

 딸기막걸리
Ingredients
딸기 10~12개, 막걸리 1L, 레몬즙 ½개 분량, 꿀 2큰술, 장식용 딸기 약간
How to make
1 딸기는 깨끗이 씻어 꼭지를 제거하고 1개는 슬라이스한다.
2 블렌더에 ①의 슬라이스 딸기를 제외한 분량의 재료를 모두 넣고 곱게 간 뒤 남겨둔 슬라이스 딸기로 장식한다.

 오징어부추장떡

Ingredients
오징어 몸통 1마리, 부추 1줌, 청양고추 1개, 홍고추 ½개, 장떡반죽(밀가루 1½컵, 고추장 1½큰술, 물 1¼컵), 식용유 약간
How to make
1 오징어는 깨끗이 손질한 뒤 몸통만 3cm 길이로 곱게 채썬다.
2 부추는 3~4cm 길이로 썰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씨를 제거하고 곱게 채썬다.
3 볼에 분량의 장떡반죽 재료를 넣고 섞은뒤 ①과 ②를 넣어 고루 섞는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③의 반죽을 한 숟가락씩 떠 넣어 한입 크기로 전을 부친다.

 등갈비강정 
Ingredients
등갈비 1kg, 밑간(간장 · 설탕 · 다진 마늘 · 생강즙 1큰술씩, 후춧가루 약간), 녹말가루 ½컵, 식용유 적당량, 강정양념(송송 썬 건고추 3개, 저민 마늘 2개 분량, 채썬 생강 · 조청 · 고운 고춧가루 1큰술씩, 식용유 5큰술, 물 ½컵, 간장 3큰술, 설탕·고추장 2큰술씩), 대추채 · 잣 · 치커리 약간씩
How to make
1 등갈비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찬물에 담가 핏물을 뺀 뒤 잔 칼집을 넣어 부드럽게 한다.
2 볼에 분량의 밑간 재료를 넣고 섞은 뒤 ①의 등갈비를 재워뒀다가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 후 녹말가루를 고루 묻혀 170℃로 달군 식용유에 2번 튀겨낸다.
2 강정양념 재료 중 송송 썬 건고추와 저민 마늘, 채썬 생강을 식용유에 볶다가 나머지 재료를 넣고 끓인다.
3  ③의 양념이 되직해지면 ②의 튀긴 등갈비를 넣고 고루 버무린 뒤 접시에 담고 대추채, 잣, 치커리로 장식한다.

기획 여성동아
사진 홍태식
디자인 조윤제
제품협찬 듀발르로아(02-720-3788) 딥티크(02-514-5167) 이니스프리(080-380-0144)
요리 김영빈(수라재)
요리 어시스트 김은선 이정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