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shopping_spot #outlet

유럽 대표 명품 아웃렛 4

돈 쓰면서 돈 버는 쇼핑 천국!

입력 2016.11.02 16:24:57

유럽 대표  명품 아웃렛 4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판도로프 아웃렛

유럽 대표  명품 아웃렛 4

스와로브스키 브레이슬릿

맥아더글렌 그룹은 전 세계 9개국 총 22개 아웃렛 센터를 운영하는 글로벌 패션 유통 기업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연중 30~7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제품만 싸게 파는 일반 아웃렛이나 쇼핑몰과는 달리 ‘종합 문화 공간’을 지향하여 각종 문화 이벤트를 개최하고 자선 바자회, 예술 전시 등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유럽에 위치한 아웃렛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인 관광객은 물론 유럽을 방문하는 전세계 패션 에디터, 스타일리스트, 연예인과 모델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22개의 맥아더글렌 디자이너 아웃렛 중에서도 한국인이 가장 즐겨 찾는 아웃렛 4곳을 소개한다.



1. 한국인 관광객 매출 1위! 오스트리아 판도로프 아웃렛

클래식 음악과 명화의 도시 오스트리아 비엔나는 도시 전체가 우아하다.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물론 비엔나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쇼핑 명소가 판도로프 아웃렛이다. 루겐란트 주의 전통 건물에서 영감을 받아 아름답게 지어진 판도로프 아웃렛은 유럽 전체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웃렛 1위’로 뽑혔으며, 한국인 관광객 매출이 맥아더글렌 22개 센터 중 최고를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다. 명실상부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아웃렛’이 바로 판도로프 아웃렛이다. 프라다, 버버리, 몽클레르, 어그와 같은 패션 브랜드뿐만 아니라 독일의 세계적인 도자기 브랜드 빌레로이 앤 보흐와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 스와로브스키까지 총 1백30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이탈리아와 독일에 인접해 각 나라를 대표하는 유명 브랜드가 한곳에 모여 있고, 일부 스와로브스키 제품의 경우 공장보다 더 싼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다. 결혼 전에 혼수를 이곳에서 장만했다는 스마트한 신부들의 경험담이 종종 블로그에 올라오기도 한다.

OPEN 오전 9시 30분~오후 7시(월~목요일)/오전 9시 30분~오후 9시(금요일)/오전 9시~오후 6시(토요일)/일·공휴일 휴무 ADD Straße 1. 7111 Parndorf





2. 로맨틱한 베니스에서 쇼핑의 즐거움을~ 노벤타 디 피아베 아웃렛

유럽 대표  명품 아웃렛 4

이탈리아 베니스의 노벤타 디 피아베 아웃렛

유럽 대표  명품 아웃렛 4

1. 노벤타 디 피아베 아웃렛에는 다른 아웃렛에서쉽게 만날 수 없는 브랜드 마르니도 입점해 있다. 2. 화려한 꽃 장식이 돋보이는 펜디 백.

베니스의 상징인 곤돌라와 화려한 주택에서 영감을 받아 우아함을 극대화시켜 건축된 노벤타 디 피아베 아웃렛은 ‘최고의 건축 쇼핑 센터(Best Established Shopping Centre)’ 상을 수상한 곳이기도 하다. 그동안 비싼 가격 때문에 명품 구매를 망설였다면 노벤타 디 피아베 아웃렛에서 쇼핑의 즐거움을 만끽해도 좋다.

국내에서는 자유여행과 신혼여행으로 베니스를 찾았던 사람들의 입소문을 통해 유명해졌으며,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이탈리아 유명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른 아웃렛에서 만나기 어려운 보테가 베네타, 펜디, 마르니를 이곳에서 만날 수 있다. 참고로 노벤타 디 피아베에 입점해 있는 미국 가방 브랜드 투미는 이탈리아 브랜드가 아님에도 미국에서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탈리아에서는 한 매장에서 1백55유로 이상 구매할 경우 품목과 금액에 따라 최고 16%까지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다.

OPEN 오전 10시~오후 8시(월~일요일) ADD Via Calnova or Via Marco Polo, 1-30020 Noventa di Piave



3. 메이드 인 이탈리아 제품을 절반 가격에! 세라발레 아웃렛

유럽 대표  명품 아웃렛 4

이탈리아 밀라노의 세라발레 아웃렛

이탈리아 북부 여행의 필수 코스인 패션의 도시 밀라노와 최대 항구 도시 제노바 사이에 위치한 세라발레 아웃렛은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최초 아웃렛이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메이드 인 이탈리아’ 제품을 한국보다 무려 50% 이상 싸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유럽 대표  명품 아웃렛 4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이탈리아 슈즈 브랜드까사데이 하이힐.

유럽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아웃렛답게 3백50여 개의 매장이 있으며, 불가리, 구찌, 프라다, 로로피아나, 콜롬보 노블 파이버 등 최고의 명품 브랜드를 비롯해 프리미엄 패딩 페트레이와 몽클레르 그리고 실용적인 가방 브랜드 훌라와 코치넬리까지 다양한 브랜드 제품이 구비되어 있다. 또한 생 로랑이 유일하게 입점된 곳으로 전 세계에서 생 로랑 제품을 가장 싸게 구입할 수 있는 아웃렛으로 소문나 있으며, 국내 백화점에서 5백만원대 제냐 양복을 세금 환급을 받아 80만원에 구매했다는 소문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쇼핑의 만족도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스페셜 프라이스 혹은 라스트 아이템을 잘 공략하면 최대 90%까지 싸게 살 수 있으니 아는 만큼 ‘돈 버는 쇼핑’을 체험하기 바란다.

아웃렛 내에 카페와 레스토랑,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시설 등 휴게 공간까지 마련되어 있어 하루 종일 즐거운 쇼핑이 가능하다. 밀라노 시내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가 하루 두 차례 운행된다. (오전 10시, 왕복 20유로/오전 11시, 왕복 25유로)

OPEN 오전 10시~오후 8시(월~일요일) ADD Via della Moda, 1 15069 Serravalle Scrivia (AL) Italy



4. 유명 브랜드 집합소! 루르몬트 아웃렛

유럽 대표  명품 아웃렛 4

일주일 내내 쇼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네덜란드 루르몬트 아웃렛.

루르몬트 아웃렛은 독일의 서쪽과 네덜란드의 국경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있다. 그림같이 아름다운 네덜란드의 서정적인 풍경과 모던 아트로 유명한 독일의 문화 도시 뒤셀도르프를 절묘하게 담아낸 아웃렛이다. 기차역에서 5분만 걸으면 바로 도착할 수 있어, 유럽의 낭만을 만끽하기 위해 기차 여행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하는 곳이다.

인근의 다른 쇼핑센터와는 달리 주 7일 운영되며, 네덜란드와 독일, 벨기에 지역에서 가장 탄탄한 명품 브랜드와 로컬 브랜드가 잘 믹스된 곳이다. 특히 아르마니, 휴고 보스, 버버리, 구찌, 프라다 등의 하이엔드 브랜드부터 헹켈, WMF, 테팔, 르쿠르제 등 주방용품과 버켄스탁, 스카치앤소다, 슈트레네세 등 캐주얼 및 아웃도어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네덜란드의 경우 한 매장에서 구매한 금액이 50유로만 되어도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으니 꼼꼼하게 영수증을 챙기도록 한다.

뒤셀도로프와 쾰른의 메인 기차역 옆에 위치한 센트럴 버스 역에서 매주 토요일, 일요일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왕복 요금은 15유로, 3세 이하 유아는 무료다.

OPEN 오전 10시~오후 8시(월~금요일)/오전 9시~오후 8시(주말 및 공휴일) ADD Stadsweide 2, 6041 TD Roermond, Netherlands

# 한국인 우대하는 맥아더글렌 아웃렛 이용 TIP!

유럽 대표  명품 아웃렛 4
1. 10% 추가 할인 쿠폰 받기
맥아더글렌 디자이너 아웃렛 센터 인포메이션 데스크에서 SKT 멤버십 혹은 대한항공 탑승권을 제시하면 연중 30~70% 할인된 금액에서 10% 추가 할인을 해주는 ‘패션 패스포트(Fashion Passport)’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시럽 월렛(Syrup Wallet) 애플리케이션에서 ‘맥아더글렌’을 검색하고 브랜드 카드를 발급받으면 맥아더글렌 22개 전체 센터에서 사용 가능한 10% 추가 할인 쿠폰 교환권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시즌 오프 세일 기간에는 중복 할인이 불가능하지만, 할인 제외 품목의 경우에는 패션 패스포트의 추가 10% 할인이 적용된다.

2. 무료 와이파이로 바로바로 가격 비교
맥아더글렌 22개 센터 곳곳에 와이파이 핫 스폿(Wi-Fi Hot Spot)이 설치되어 있어, 자유롭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쇼핑 중 가격 비교 및 브랜드 설명을 서칭하면서 보다 합리적이고 알뜰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각 센터 혹은 브랜드에서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할 때 바로 참여할 수 있어, 보다 즐거운 쇼핑이 가능하다.

3. 한국어 가이드 맵으로 효율적인 동선 짜기
한국 사람들이 많이 찾는 8개 센터(이탈리아 5개 센터, 영국 체셔 오크, 오스트리아 비엔나 판도로프 센터, 네덜란드 루르몬트 센터)에는 한국어 가이드 맵이 인포메이션 센터에 비치되어 있다.
1백여 개 브랜드 위치, 부대 시설 소개, 셔틀버스 위치 등이 한국어로 표시된 가이드 맵을 쇼핑 전에 확인하면, 짧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면서 후회 없는 쇼핑을 할 수 있다.

 4. 현지 브랜드 구매하면 성공률 100%
한국에서의 판매 금액과 비교했을 때, 현지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성공률 100%의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다. 이탈리아 센터에는 이탈리아 가죽 제품이나 패션 아이템이 강세를 보이며, 할인율이 높고 디자인도 다양하다. 독일 센터에서는 주방용품과 유아용품, 오스트리아에서는 주얼리나 스포츠 제품이 한국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다.

5. 아이와 함께라면 키즈존을 적극 활용
키즈존에는 아이들이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놀이터 시설이 구비되어 있으며, 주인과 함께 온 애견들을 위해 곳곳에 물통이 비치되어 있다. 또한 시즌별로 뮤직 페스티벌, 패션쇼 및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가 1년 내내 펼쳐진다. 현지 유명 레스토랑이 센터 내에 입점해 있어 패션뿐만 아니라 먹거리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제작지원 맥아더글렌 한국 사무소(02-553-0822, www.mcarthurglen.com)
기획 여성동아
사진 제공 맥아더글렌 한국 사무소
디자인 박경옥




여성동아 2016년 11월 635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