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ideas

상상력이 크는 집

editor 최은초롱 기자

입력 2016.08.26 11:18:03

성별에 따른 고정관념은 과감히 버릴 것. 아이의 무한한 가능성을 자극하는 공간을 만들어보자.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넘쳐나는 집은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상상력을 한층 발달시킨다. 아이의 성장기에 훌륭한 자극제가 되는 공간 인테리어는 합리적인 예산으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집에서 매일 쓰는 물건에 새로운 시각을 더하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장난감이나 인테리어 소품이 되고, 재활용 미술 작품의 훌륭한 재료가 되기도 한다.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활용할 것

집은 아이에게 영감을 제공하고 상상력이 필요한 놀이의 배경이다. 아이가 색깔과 패턴을 활용해 마음껏 표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자. 살고 있는 집의 인테리어를 새로 할 계획이라면 의사 결정 과정에 아이들을 참여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발한 수납공간

어느 집이든 잡동사니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이 꼭 필요하다. 성공적인 수납은 주거 공간을 얼마나 실용적으로 활용하느냐에 달려 있다. 아이 방의 경우 하단 부분에 서랍이나 수납장이 설치된 제품처럼 다목적 가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아이만의 비밀 공간 아지트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은 구석지고 숨겨진 ‘자기만의 공간’이다. 자신만의 비밀스러운 공간에서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끼고,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면서 상상력을 펼치고 책을 읽거나 놀이를 즐긴다. 활용 가능한 공간에 아지트를 만들어 아이에게 선물해보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아지트 만들기 놀이를 시도해보는 것도 좋다.


벽면에서 상상력이 자란다

넓고 커다란 벽면이 휑하게 비어 있는 안타까운 장면을 종종 목격한다. 아름다운 벽지를 바르거나 색을 덧입히는 것 외에도 벽을 꾸미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개인적인 소품이나 사진을 모아 꾸미거나, 바쁘게 돌아가는 가족의 일상을 소통하는 게시판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And More!

아이가 자라는 집

작가이자 스타일리스트인 애슐린 깁슨이 아이를 위한 공간 인테리어법을 알려주는 책. 실용적인 팁을 제공하는 각 챕터를 통해 컬러, 수납공간, 침실 등 어린이 공간의 필수 요소에 대해 설명한다. 한스미디어







디자인 조윤제
사진제공&참고도서 아이가 자라는 집(한스미디어) ⒸRYLAND PETERS & SMALL




여성동아 2016년 9월 633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