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TREATMENT

워킹맘의 감기 대처법

editor 이채영

2016. 08. 25

심한 일교차로 면역력이 저하되기 쉬운 환절기, 육아, 가사와 더불어 회사일까지 병행하는 워킹맘들은 특히 감기에 취약하다. 초기에 진압하는 법을 알아두자.

물, 물, 물

공기가 건조하면 호흡기는 예민하고 약해져 바이러스가 침투하기 쉬워진다.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셔 수분을 공급하고 코와 목을 촉촉하게 해주는 것이 감기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다. 생활 환경의 습도는 45%, 온도는 18~20℃ 정도로 조절하자. 간혹 목에서 열이 난다고 차가운 음료나 음식을 먹는 이들도 있는데, 이는 달고 기름기 많은 음식과 마찬가지로 기관지를 자극하므로 자제하는 것이 좋다.



면역력 강화

감기가 발병한 후라도 면역력 향상에 힘쓴다면 보다 빨리 회복할 수 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으로 아침을 거르지 않고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다. 꾸준한 운동 역시 면역력 강화에 필수. 근력 강화 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고 유산소 운동은 심폐 능력 강화에 효과가 좋다. 하루 30분, 주 2~3회 정도로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다.



빠른 회복을 위한 건조시럽 감기약

중요한 업무를 앞두고 있거나 육아 때문에 보다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건조시럽 형태의 제품을 선택하자. 건조시럽 감기약은 가루 형태로 차처럼 물에 타서 복용하는데, 뜨거운 물과 함께 마시기 때문에 체내 흡수가 빠르다. 맘놓고 쉴 수 없는 워킹맘들은 감기약 복용 후 업무 시간에 졸리지는 않을까 걱정을 많이 하는데 항히스타민제 등 졸음 유발 성분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면 도움이 된다.



Editor’s pick▼ 휴대가 간편한 스틱형의 마시는 감기약 모드콜플루 ▼
최근 종근당이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인 종합감기약 모드콜플루는 건조시럽 형태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스틱형 디자인이 돋보인다. 콤팩트한 사이즈로 휴대성까지 고려했으며 레몬차 같은 맛과 향을 더한 것이 특징. 직장 생활, 육아, 집안일까지 1인 3역을 해내야 하는 워킹맘들이 프로답게 아픈 티 내지 않고 감기를 이겨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모드콜플루는 성분에 따라 낮 건조시럽, 밤 건조시럽 2가지로 구분된다. 공통적으로 해열진통제와 코막힘 증상 완화를 위한 비충혈제거제가 함유되어 복합적인 감기 증상에 도움을 준다. 모드콜플루 낮 건조시럽은 주 · 야간 모두 복용 가능하며 진해제를 처방해 기침을 억제하는 효과를 강화했다. 콧물, 코감기 및 진정 작용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졸음을 유발하는 항히스타민제는 모드콜플루

밤 건조시럽에만 처방해 낮과 밤의 일정에 맞춰 보다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다.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이상윤
디자인 박경옥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