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EALTHY

아로마 요가 송다은 대표의 롱타임 다이어트

날씬하고 탄탄한 몸매 만드는 한돈 레시피

기획 · 안미은 기자 | 진행 · 이채영 프리랜서 | 사진 · 홍태식 | 디자인 · 조윤제

2016. 06. 29

최근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는 모델처럼 깡마른 것보다 건강하고 탄탄한 몸매를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으로 변하고 있다. 한돈 명예홍보대사인 아로마 요가 송다은 대표가 10년 넘게 아름다운 몸매를 지켜온 비결을 공개했다.

송다은 대표는 대학 시절 우연히 시작한 요가의 매력에 빠져 10년 넘게 요가를 하고 있고, 아로마테라피스트 국제 자격증을 취득한 뒤 2010년에는 ‘아로마 요가’라는 본인만의 브랜드를 론칭했다. 방송과 개인 SNS를 통해 꾸준히 요가 및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을 나누며 여성들의 뷰티 멘토 역할을 훌륭히 해내고 있다. 부러울 만큼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는 그가 모든 여성의 평생 풀지 못할 숙제인 다이어트에 대해 실현 가능한 조언을 해줬다.

▼ 아로마 요가는 생소한 단어인데, 정확히 어떤 운동을 뜻하나요?

요가의 핵심은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 있어요. 아로마 요가는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몸과 마음, 영혼의 건강을 도모하는 보완 대체 요법인 아로마테라피에 요가를 접목한 거죠. 이 두 가지를 통해 정신과 육체의 화합을 이루는 운동이라고 보면 돼요. 요가 시작 전후에 스트레스 이완과 에너지 충전 등 원하는 효과의 에센셜 오일을 보디에 발라 마사지하거나 호흡을 통해 향을 몸에 전달하고 있어요.

▼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도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을 알려주세요.

바쁘다고 해도 요가 수업과 특강이 대부분이라 운동을 하는 게 일상생활이 됐어요. 요가 외에 다른 운동도 즐기는데 요즘은 등산을 자주 해요. 한 달에 2~3번 청계산을 찾는데, 산속에서 마시는 공기가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거든요.

▼ 운동 외에 따로 노력하는 것이 있다면?



예전엔 몸무게가 들쑥날쑥했어요. 한 번에 15kg을 뺐다가 요요 현상이 오기도 하고, 슈퍼모델 대회에 나가기 위해 굶으며 7kg을 감량한 적도 있어요. 이런 막무가내식 운동과 식단은 그때뿐이지, 몸매를 유지시켜주진 못하더라고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운동하고 과식하지 않는 것이 제가 찾은 최고의 방법이에요. 사실 전 체중계에 잘 올라가지 않아요. 스트레스는 다이어트의 적이거든요. 오늘 평소보다 많이 먹었다면, 내일은 조금 덜 먹고 운동하면 된다는 편안한 마음을 가져야 해요.

▼ 본인만의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공개해주세요.

식습관은 다이어트에 지대한 영향을 미쳐요. 칼로리를 따져가며 먹기보다는 규칙적인 식습관을 들이는 게 먼저예요. 아침은 과일과 채소로 과하지 않게, 점심엔 단백질 위주로 식사해 몸의 밸런스를 지켜줘요. 돼지고기는 주로 앞다리살, 뒷다리살, 안심, 등심 등 기름기 없는 고단백질 부위를 섭취하는 편이에요.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인 오메가-3, 아미노산, 비타민 B군, 미네랄이 풍부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거든요. 또 돼지고기엔 닭고기나 소고기에 비해 비타민 B1이 5~10배 더 함유돼 있어요. 비타민 B1은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드는 보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운동할 때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예요. 피부 속 유해 산소를 제거해 탄력을 유지시키는 효과도 있어요. 여름에 기력이 없거나 몸이 허할 땐 돼지고기에 굴과 배추를 곁들여 먹으면 도움이 돼요.

▼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조언을 하자면?

더운 날씨로 지치기 쉬운 여름에는 이른 오전이나 해가 진 뒤 가벼운 조깅으로 활력을 채워보세요. 요즘에는 홈 피트니스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일주일에 2~3번 정도 간단히 실내 요가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름 하면 생각나는 ‘치맥’ 대신 돼지고기 안심을 담백하게 구워 와인 반 잔과 곁들여보세요. 맛도, 영양도, 몸매도 모두 잡을 수 있어요.



송다은 날씬 몸매의 비법! 한돈 다이어트 레시피

돼지안심시금치말이
Ingredients(2인분)
돼지고기 안심 ½덩이, 소금 · 후춧가루 · 올리브오일 약간씩, 시금치 ½줌, 치즈 2장, 가니시(시금치 · 방울토마토 적당량씩), 데리야키소스(다시마물 3큰술, 간장 2큰술, 청주 · 올리고당 1큰술씩, 생강즙 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How to make
1 돼지고기는 얇게 포를 뜨듯 저민 후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2 시금치는 살짝 데쳐 물기를 제거한다.
3 ①의 돼지고기에 치즈와 시금치를 올리고 돌돌 말아 조리용 실로 고정한 다음 올리브오일을 두른 달군 팬에 겉만 익힌다.
4 190℃로 예열한 오븐에 25분 정도 구운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5 가니시용 시금치는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다듬고, 방울토마토는 ③의 안심을 익힌 팬에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재빨리 볶는다.
6 분량의 데리야키소스 재료를 팬에 넣고 자글자글 조려 ④, ⑤와 함께 곁들여 낸다.



돼지고기등심스프링롤
Ingredients(2인분)
돼지고기 등심 150g, 돼지고기 양념(간장 · 다진 파 1큰술씩, 다진 마늘 ½큰술, 참기름 · 깨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빨강 · 노랑 파프리카 ½개씩, 양파 · 오이 ¼개씩, 치커리 약간, 드레싱소스(물 2큰술, 피시소스 혹은 멸치액젓 · 올리고당 · 레몬즙 1큰술씩, 다진 마늘 · 다진 청 · 홍고추 약간씩), 라이스페이퍼 6장
How to make
1 돼지고기 등심은 분량의 양념 재료로 밑간하고, 김이 오른 찜통에서 25분 정도 찐 다음 곱게 채썬다.
2 파프리카, 양파, 오이는 곱게 채썰고 치커리는 먹기 좋게 뜯어놓는다.
3 볼에 분량의 재료를 고루 섞어 드레싱소스를 만든다.
4 접시에 채썬 ②의 채소를 가지런히 담고, 라이스페이퍼는 따뜻한 물에 담갔다 꺼내 채썬 돼지고기와 채소를 넣고 돌돌 만다.
5 도시락에 담고 소스를 곁들인다.



송다은 대표가 제안하는 에브리데이 요가

상체 라인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빗장 자세


① 무릎을 세우고 선 뒤 오른발을 옆으로 뻗고 양팔을 일직선으로 편다.
② 숨을 내쉬며 상체를 오른쪽으로 기울인다. 호흡과 함께 30초간 유지하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행한 뒤 동작을 한 번 더 반복한다.

 Tip 
무릎이 좋지 않다면 무릎 아래 도톰한 담요를 깔고 동작을 실행한다.


하체 부기 제거에 효과적인 왜가리 자세


① 다리를 펴고 앉아 오른쪽 무릎을 접고 엄지손가락이 발등 위로 올라오도록 깍지 껴 발바닥을 감싼다.
② 숨을 마시며 허리를 펴고 내쉬면서 가능한 만큼 무릎을 위로 들었다 편다. 호흡과 함께 30초간 유지하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행한 뒤 동작을 한 번 더 반복한다. Tip 무릎이 다 펴지지 않아도 좋으니 최대한 허리를 편다.

헤어 · 가영(재클린)
메이크업 · 혜림(재클린)
요리 · 김영빈(수라재)
요리 어시스트 · 김은선 이정화
의상협찬 · 푸마코리아(02-3443-7808)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