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ISTY MIST

수분 폭탄 페이스 미스트, 나는 이렇게 사용해요

W DONG-A 뷰티 스페셜리스트의 선택

기획 · 최은초롱 기자 | 사진 · 홍중식 기자 | 디자인 · 이지은

2016. 06. 08

강력한 자외선, 수분 부족, 뜨거운 햇빛까지, 날씨가 더워질수록 열에 들뜬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충전하는 페이셜 미스트가 절실하다. 풍부한 수분 공급은 기본, 고보습 에센스, 피지를 흡착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는 미스트, 수분팩을 한 듯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미스트 등 W DONG-A 뷰티 스페셜리스트들이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7개의 페이스 미스트를 테스트했다. ※별점은 5개가 만점.

1 블리스 산소 광채 미스트_정원우

요즘 에센스를 바른 듯 피부에 촉촉함과 영양감을 주는 미스트가 많이 출시됐는데, 이 제품은 토너 대용으로 쓰기에는 조금 부족한 느낌이지만 흡수가 빨라 피부가 갈증을 느낄 때 수시로 뿌리기엔 적당할 것 같다. 산소 광채 마스크라는 이름처럼 사용 후에는 은은한 광이 돌아 칙칙했던 얼굴이 전체적으로 생기 있어 보이는 것이 특징. 분사력이 훌륭하고 입자가 미세해 메이크업 고정력을 높이는 픽서로 사용해도 좋고, 수정 메이크업 전 건조한 얼굴에 전체적으로 사용해도 OK! 100ml 6만2천원.

향 ★★★★★  분사력 ★★★★★
보습력 ★★★  지속력 ★★★
흡수력 ★★★★



2 헤라 릴랙싱 페이셜 미스트_박미경

미세하게 고루 퍼지는 분사력은 지금까지 경험해본 미스트 중 베스트. 피부가 민감한 편인데, 고운 입자가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고, 건조했던 피부가 즉각적으로 촉촉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 만족스럽다. 향이 살짝 진한 편이니, 향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구매하기 전에 매장에서 꼭 테스트해볼 것을 권한다. 75ml 6만원대.

향 ★★★   분사력 ★★★★★
보습력 ★★★★  지속력 ★★★★
흡수력 ★★★





3 베리떼 포어클리닉 파우더 미스트_류연희

끈적임이나 여름철 피부가 번들거리는 것을 싫어한다면 이 제품이 적격일 듯싶다. 워터 에센스 층과 파우더 층이 분리되어 있는 독특한 제품이다. 가볍게 흔들어 얼굴에 뿌리면 즉각적인 수분 공급은 물론, 파우더 층의 다곡성 피지 흡착 파우더가 화장을 무너뜨리는 피지를 흡착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고 피부 상태도 보송하게 만들어줘 마음에 든다. 80ml 1만3천원대.

향 ★★★★★ 분사력 ★★★★★
보습력 ★★★★★  지속력 ★★★★★ 흡수력 ★★★★



4 꼬달리 그레이프 워터 미스트 리미티드 에디션_엄정원

보습이 필요할 때마다 듬뿍 뿌리면 오가닉 그레이프 워터가 피부에 꼭 필요한 수분을 가득 충전해준다. 향료, 방부제 등 불필요한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고급 스파에서 날 법한 은은한 향도 마음에 든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분사가 고르지 못해서 메이크업을 한 상태에서 많이 뿌리면 화장이 뭉칠 수도 있다는 것. 75ml 9천원.

향 ★★★★  분사력 ★★★
보습력 ★★★  지속력 ★★★
흡수력 ★★★★



1  듀이트리 수딩 미스트_김민주

한 번만 펌핑해도 넓은 부위에 제품을 고르게 분사할 수 있다. 피부에 제형이 골고루 분사되고, 메이크업한 얼굴에 뿌려도 부담이 없다. 피부에 닿자마자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바로 흡수되는 점은 마음에 들었지만, 보습 유지력이 만족스러운 편은 아니다. 실내 공기가 건조한 사무실 책상 위에 두고 수시로 뿌리면 좋은 아이템.
150g 1만8천원.

향 ★★★★  분사력 ★★★★
보습력 ★★★  지속력 ★★★
흡수력 ★★★★



2 CNP 뮤제너 앰플 미스트_송민영

입자가 고와서인지 얼굴에 부드럽게 감기는 느낌. 흡수력과 지속력도 좋은 편이다. 미스트를 잘못 선택하면 오히려 사용 후 피부가 더 가렵고 건조해져 성분까지 꼼꼼하게 따져보며 선택하는데, 이 제품은 피부과 화장품이라 그런지 순하고 마치 수분팩을 한 듯 피부 속까지 촉촉하게 수분이 채워지는 것 같다. 평소에 작은 사이즈 가방을 가지고 다니는데 미스트 사이즈가 좀 큰 편이라 휴대하기 어렵다는 점은 아쉽다. 100ml 1만5천원.

향 ★★★★  분사력 ★★★
보습력 ★★★★
지속력 ★★★★   흡수력 ★★★★



3 투쿨포스쿨 코코넛 밀키 미스트_원선희

안개 분사 방식으로 입자가 고르고 섬세하게 분사돼 한 번에 얼굴 전체에 고루 뿌릴 수 있다. 달콤한 코코넛 향 덕분에 미스트를 뿌릴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것도 장점. 메이크업 후에 뿌려도 화장이 뭉치거나 무너지지 않으며, 얼굴에 고급스러운 윤기도 생긴다. 항상 휴대하면서 건조함이나 열감이 느껴질 때마다 사용할 수 있는 미스트를 찾고 있다면 추천한다. 80ml 1만2천원.

향 ★★★★  분사력  ★★★  
보습력  ★★★★ 지속력  ★★★★  
흡수력 ★★★


제품협찬 · 꼬달리(02-511-4179) 듀이트리(070-7707-1150) 베리떼 헤라(080-023-5454)
블리스(02-514-5167) 투쿨포스쿨(070-4619-3232) CNP(080-220-070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