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EYE

스타일과 기분 따라 바꾸는 눈동자 메이크업

SHE WORE BLUE LENS

기획 · 안미은 기자 | 사진 · 홍중식 기자 | 디자인 · 이지은

입력 2016.01.11 11:31:31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 짓는 눈! 오늘도 많은 여자들은 두 눈에 아이섀도를 바르고 라인을 그리고 마스카라를 꼼꼼히 덧칠한다. 그러나 그것만으론 부족하게 느껴진다면? 컬러써클렌즈로 신비로운 판타지 영화 속 주인공이 돼볼 것! 이제 눈동자 색도 기분에 따라 자유자재로 메이크업하는 시대다.
와인을 머금은 듯 신비로운
바이올렛 컬러써클렌즈×핑크 라인 포인트 메이크업  
바이올렛 눈동자의 신비로운 매력을 살리기 위해 강한 메이크업은 자제할 것. 아이섀도는 과감히 생략하고, 눈동자 색과 같은 톤의 아이라인으로 포인트를 준다.


스타일과 기분 따라 바꾸는  눈동자 메이크업

1 눈두덩 전체에 베이지 컬러 아이섀도를 발라 톤을 정리한다. 2 블랙 젤 아이라이너로 라인을 그린 다음 눈꼬리를 뾰족하고 길게 빼 캐츠아이를 만든다. 3 눈꼬리에서 눈 앞머리 방향의 ⅓ 지점까지 진한 핑크 아이섀도를 그러데이션해 라인에 포인트를 준다. 4 눈꼬리 부분에 속눈썹을 풍성하게 달아 신비로운 눈매를 완성한다. 5 바이올렛 아이섀도에 브라운 아이섀도를 섞어 눈썹을 그리고, 톤 다운된 바이올렛 핑크 립스틱을 입술 안쪽부터 그러데이션해 통일감을 준다.


WHO
한 번쯤 캣워크 모델들처럼! 화려한 무대 조명 없이도 주목받고 싶은 사람.

1 나스 듀얼 인텐시티 아이섀도우 안드로메다
특수하게 제작된 웨트 앤드 드라이 포뮬러로 브러시에 물을 적셔 사용하면 더 강렬한 터치가 가능하다. 베이식한 컬러는 다른 컬러와도 쉽게 어우러진다. 1.5g 3만9천원.
2 네이처리퍼블릭 바이플라워 아이섀도 #23 댄싱버건디
미세한 펄 피그먼트를 가진 시머 아이섀도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되며 가볍게 발린다. 2.5g 5천5백원.

한낮의 나른한 고양이처럼
옐로브라운 컬러써클렌즈×골드 브라운 메이크업
진한 황금빛 눈동자에는 브라운 메이크업으로 성숙함을 표현할 것. 은은한 골드 펄 아이섀도로 포인트를 살짝 주면 태양처럼 반짝이는 눈매를 만들 수 있다.


스타일과 기분 따라 바꾸는  눈동자 메이크업

1 라이트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눈썹 뼈까지 얇게 펴 바른다. 2 초콜릿 브라운 아이섀도를 쌍꺼풀 라인에서 그러데이션해 그윽한 눈매를 완성한다. 3 아이라인은 점막을 채우는 정도로만 그려 깔끔하게 연출한다. 4 동공이 튀어나온 부분에 미세한 펄 베이지 크림 아이섀도를 발라 포인트를 준다. 5 뷰러를 이용해 속눈썹을 올린 다음 투명 마스카라를 발라 컬링감을 살린다. 6 누드 핑크 컬러 립으로 입술에 혈색을 줘 마무리한다.


WHO
배우 이성경처럼 큰 눈망울과 부드러운 브라운 톤 모발을 가진 사람.



1 네이처리퍼블릭 바이플라워 아이섀도 #17 진저베이지
매트한 타입의 베이지 아이섀도가 선명하게 발색되며 오랜 시간 지속된다. 2.5g 5천5백원.
2 버버리뷰티 아이 컬러 글로우 골드 펄 #001
눈가에 은은한 광채를 선사하는 글로 섀도. 더 강렬한 발색을 원하면 브러시를 물에 적셔 사용할 것. 1.8g 4만원.

호수처럼 맑고 깊은
에메랄드 그린 컬러써클렌즈×그레이 메이크업  
보고 있으면 그대로 빨려 들어갈 것 같은 깊은 에메랄드 그린 눈동자.
눈동자 색을 최대한 강조하기 위해 아이 메이크업은 무채색 컬러를 활용한다. 팜파탈의 정수를 느끼고 싶다면, 짙은 버건디 립으로 포인트를 줄 것.


스타일과 기분 따라 바꾸는  눈동자 메이크업

1 펄이 가미된 베이지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펴 바른다. 2 다크 그레이 아이섀도를 아이홀 전체에 발라 그러데이션한 다음 언더까지 연결해 강렬한 눈매를 연출한다. 3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채우듯 그리고, 볼륨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한올 한올 컬링한다. 4 언더라인 속눈썹에도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발라 인형처럼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5 버건디 립스틱을 그러데이션 없이 입술 전체에 선명하게 채워 고혹적인 분위기를 살린다.


WHO
보이 그룹 ‘샤이니’의 멤버 키처럼 여자보다 더 정교한 남자 아이돌 메이크업이 탐나는 사람. 때마침 젠더 룩이 유행이니까!

1 조르지오아르마니 아이즈 투 킬 솔로_새틴 #10 베이지 누도  
부드럽고 매끈한 새틴 베이지 컬러 아이섀도가 자연스럽고 우아한 눈매를 만든다. 1.5g 4만2천원대.
2 조르지오아르마니 아이즈 투 킬 콰트로 팔레트 #1 마에스트로
그레이 톤으로 구성된 4구 아이섀도로 손쉽게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6g 7만8천원대.

투명한 공허함에  끌리는 이유
그레이 컬러써클렌즈×버건디 메이크업
잿빛 도시처럼 어딘지 공허한 회색 눈동자와 깊은 버건디 메이크업. 때론 시크하고 때론 섹시하다.


스타일과 기분 따라 바꾸는  눈동자 메이크업

1 은은한 그레이 톤 아이섀도를 눈두덩에서 언더까지 얇게 펴 바른다. 2 아이홀 부분엔 다크 브라운 아이섀도를, 쌍꺼풀 라인엔 버건디 아이섀도를 그러데이션한다. 3 눈 앞머리에서 눈꼬리로 갈수록 진해지도록 다크 브라운과 버건디 아이섀도를 섞어 한 번 더 그러데이션한다. 4 브라운 펜슬 아이라이너로 언더까지 점막을 꼼꼼히 채우고 볼륨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한다. 5 매트한 레드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 톡톡 두드려 그러데이션한다. 6 얼굴 라인을 따라 가볍게 섀딩해 윤곽선을 살려 마무리.


WHO
금발도 자신 있다. 이효리와 현아의 뒤를 잇는 섹시 스타가 되고 싶은 사람.

1 바비브라운 아이섀도우 마호가니
짙은 회갈색 섀도가 깊고 그윽하고 또렷한 눈매를 만든다. 쌍꺼풀 라인에 덧발라 그러데이션하면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2.5g 3만4천원.
2 나스 듀오 아이섀도우 쿠알라 룸푸르
오묘한 퍼플 컬러가 독특하고 개성 있다. 발색력이 풍부해 다른 컬러와 블렌딩할 수 있으며, 물을 섞으면 정교한 아이라인 연출이 가능하다. 4g 4만8천원.

제품협찬 · 나스(080-564-7700) 네이처리퍼블릭(080-890-6000) 바비브라운(02-3440-2907) 버버리뷰티(02-6002-3200) 조르지오아르마니(080-022-3332) 
의상협찬 · 딘트(02-3442-0220) 르트와지엠(070-8671-7503)
헤어 · 배욱진(파크뷰 칼라빈) 
메이크업 · 박미연(파크뷰 칼라빈) 
모델 · 정채율




여성동아 2016년 1월 625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