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각질과 헤어질 결심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2022. 12. 01

춥고 메마른 겨울 날씨만큼이나 까칠하게 일어나는 것이 있으니, 바로 각질이다. 스멀스멀 올라오는 하얀 각질을 두고 볼 수만은 없는 일. 자극 없이 한 번에 없애고 부드럽게 다독여주는 스킬을 발휘해보자.

찬 바람과 건조한 공기, 실내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드는 온풍 등 이맘때쯤 피부는 이리저리 혹사당하기 십상이다. 얼굴에 좋다는 영양 크림과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보지만 눈꽃처럼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은 쉽게 잠들지 않는다. 겨울 각질은 단순히 수분 부족의 문제가 아니다. 일교차가 심한 가을에 과다 분비된 각질과 피지가 제때 탈락하지 못한 상태에서 수분과 영양이 더해져 생긴 경우가 대부분. 각질은 처음 관리를 잘못하면 끝도 없이 일어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구석구석 꼼꼼 케어로 올가을에는 각질과 헤어져보자.

#두피각질 #각질제거 #피부보습 #여성동아

scalp

#비듬 안녕! 깔끔하고 시원한 두피 케어

두피가 근질근질하고 미세한 각질까지 우수수 떨어져 어깨를 하얗게 수놓았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기본에 충실한 클렌징! 하루에 한 번 약산성 샴푸로 가볍게 클렌징하면서 두피를 마사지하듯 두드려주고 5분 이내에 빠르게 헹군다. 두피도 얼굴이나 몸처럼 보습이 필수인데, 호호바 오일이나 아몬드 오일 등 천연 식물성 오일이 포함된 컨디셔너나 헤어 팩을 사용하면 좋다. 여기에 산뜻한 수분 세럼을 두피에 골고루 도포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샴푸 후 머리는 무조건 찬 바람으로 말릴 것. 뜨거운 바람은 두피를 보호해주는 수지질 막과 피부 장벽을 약하게 만들어 염증을 유발하기 때문이다.

1 르네휘테르 콤플렉스5 두피 스케일링 세럼 
샴푸 전에 사용하는 세럼으로 모든 두피 타입에 알맞다. 오렌지, 라벤더 등 자연에서 얻은 고농축 에센셜 오일이 함유돼 모공 속 각질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클렌징해준다. 기름진 두피나 각질이 고민인 사람에게 추천. 50ml 5만8000원. 

2 나우앤댄 에너자이징 헤어 토닉 
라벤더, 캐모마일, 병풀, 녹차 등의 유기농 성분이 민감한 두피를 진정시켜주고, 탈모 케어에 효과적인 ‘아나젤린’ 성분이 건강하고 산뜻한 모발로 가꿔준다. 120ml 2만6000원. 3 브리티시엠 리젠올 스크럽 샴푸 두피 pH 조절을 돕는 약산성 샴푸로 마그네슘, 칼슘 등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이스라엘 사해 솔트가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깨끗이 씻어낸다. 200g 2만4000원.

4 조지앙로르 카피로르 데떼 
두피에 쌓인 불순물을 청소하고 피지 조절을 해주는 에센셜 토닉. 마른 두피에 발라 5~10분 손끝으로 가볍게 마사지한 후 샴푸로 마무리하면 산뜻하고 뽀송뽀송한 두피를 경험할 수 있다. 28ml 9만5000원.

body

#촉촉하고 보들보들한 보디 피부를 위해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계절에 찬 바람과 건조한 대기는 보디 피부를 속절없이 무너뜨린다. 제아무리 비싸다는 보디로션과 오일을 발라도 검정 스타킹에 묻어나는 각질은 피하기 힘들다. 제대로 보디 케어를 하고 싶다면, 귀찮더라도 성실히 임하는 것이 포인트. 일주일에 1회 정도 따뜻한 물로 몸을 불리고 아몬드나 설탕, 호두 껍질 등 천연 재료로 만든 스크럽제로 피부를 마사지해줄 것. 세신을 하듯 지나치게 힘을 주기보다는 최대한 가볍고 부드럽게 문질러주는 걸 원칙으로 한다. 스크럽 후에는 피부 지질과 유사한 ‘세콜지(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지방산)’가 함유된 보습제를 꼭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샤워 직후 습도가 높아진 욕실 내에서 보습제를 바르면 촉촉함이 배가된다.

1 라부르켓 씨 솔트 스크럽 스프루스 
갈바늄, 야생 주니퍼 베리, 자몽, 전나무 향이 담긴 바다 소금 스크럽제. 건조한 부위에 원형을 그리듯 마사지한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돌아온다. 420g 6만3000원. 

2 모로칸오일 프래그런스 오리지널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르간 오일이 함유된 보디로션이 피부를 건강하고 유연하게 만들어준다. 스파이시 앰버, 스위트 플로럴 노트가 어우러진 향은 마치 스파에 온 듯 심신을 편안하게 안정시켜준다. 360ml 3만9000원. 

3 로이비 캄 앤 이지 엑스폴리에이팅 바디 워시 
셀룰로오스와 한주소금이 각질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없애준다. 고운 입자의 스크럽제가 물에 닿으면 풍성한 거품으로 변해 데일리 보디 워시로 사용하기 좋다. 220ml 3만2000원. 

4 폴라초이스 10% 아하 각질제거 바디 로션 
각질과 보습을 한 번에 관리해주는 2 in 1 로션으로, 따로 씻어낼 필요가 없다. 수용성 각질 제거 성분인 아하(AHA)가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오돌토돌한 닭살 피부와 굳은살, 팔꿈치, 발뒤꿈치 등 건조하고 거친 부분을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210ml 3만9000원.

face

#깐 달걀 같은 얼굴 피부 만들기

매일 아침 거울 앞에 앉아 공들여 바르고 두들겼는데 입가나 콧등 각질 때문에 다시 세안한 경험, 다들 있을 것이다. 특히 요즘 같은 시기에는 피부 관리를 조금만 소홀히 해도 각질이 도드라지기 때문에 얼굴 안팎으로 수분을 채우고 틈틈이 피붓결을 정돈해줘야 한다. 이때 클렌징 오일이나 젤 타입 제품을 활용해보자. 따뜻한 물로 세안하거나 스팀 타월로 각질을 부드럽게 한 다음 클렌징 오일로 2분 정도 마사지하면 자극 없이 가볍게 정돈된다. 파우더형 제품과 클렌징 젤을 섞어서 사용하는 것도 유용한 팁. 파우더 입자가 피부의 묵은 각질을 제거해 안색을 한층 밝혀준다. 클렌징 후에는 공기 중에서도 수분을 빼앗길 수 있으니 크림이나 로션에 식물성 스쿠알란 오일을 한두 방울 섞어서 발라보자. 이처럼 강력한 유수분 막을 구축하는 데 열과 성을 다하면, 매일 아침 반질반질 윤이 나는 피부를 마주할 수 있다.

1 스위스퍼펙션 셀룰라 리뉴잉 스크럽 
해바라기씨 오일, 돌콩 오일, 석류 발효 추출물 등 천연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꼼꼼히 제거해 피붓결을 매끈하고 환하게 만들어준다. 75ml 16만5000원. 

2 연작 전초 데일리 폼 앤 엑스폴리언트 
녹차를 증숙해 말린 말차를 곱게 갈아낸 파우더와 엔자임 성분이 각질을 섬세하게 분해한다. 물과 섞으면 조밀한 거품이 일어나고, 클렌징 오일과 섞으면 천연 녹두 입자가 살아나 한결 깊고 개운한 클렌징이 가능해진다. 2gX30개 4만원. 

3 쏘내추럴 레드 필 팅글 패드 
각질, 노폐물, 블랙헤드까지 말끔하게 관리해주는 필링 패드. 피부에 자극이 없는 화학 성분 아하ㆍ파하(PHA)ㆍ바하(BHA)ㆍ라하(LHA)가 함유돼 부드럽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155ml 2만8000원.

4 AHC 리피덤 마이크로 버블 필 
미세 버블이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저자극 필링제. 건강한 피부의 핵심 성분인 하이드롤리세이트와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 150ml 3만4000원.

사진제공 나우앤댄 라부르켓 로이비 르네휘테르 모로칸 오일 브리티시엠 스위스퍼펙션 쏘내추럴 연작 조지앙로르 폴라초이스 AHC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