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keup

SNS 대란 #글램 립

정재희 프리랜서 기자

입력 2022.09.01 10:00:01

트렌디한 메이크업 스킬만 잘 숙지해도 얇은 입술이 탱글탱글 글램 립으로 거듭날 수 있다. 
글로시한 글램 립이 SNS에서 화제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켈리 앤(@makeupxka)은 자신의 SNS를 통해 글램 립으로 거듭나는 메이크업 트릭을 선보였다. 입술 컬러와 비슷한 립 라이너로 입술 윤곽을 조금 넓게 그린 다음 비슷한 컬러의 글로시 립 제품을 도톰하게 레이어드한 것. 이 단순한 루틴으로 립 플럼퍼를 바른 듯 손쉽게 도톰한 입술로 거듭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그녀뿐만 아니라 카일리 제너, 로지 헌팅턴 휘틀리, 제시, 현아 등 많은 셀럽이 그들의 SNS에서 글로시한 글램 립을 연출한 바 있다. 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구현미 실장은 “글램 립을 연출할 때 입술 꼬리를 과하게 그리지 말라”고 조언한다.

 자칫 입이 부자연스럽게 커 보일 수 있기 때문. 또 “메이크업을 어려워하는 초보자나 곰손이라면 립 펜슬 대신 입술 컬러와 비슷한 매트 립스틱을 선택해 입술을 그러데이션한다는 느낌으로 조금 넓게 펴 바르면 쉽게 글램 립을 연출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립라인을 그리기 전에 입술 윤곽을 컨실러나 파운데이션으로 살짝 커버하는 것도 잊지 말 것. 입술 라인을 그린 다음엔 광택감 있는 틴트나 글로스를 입술 중앙에 톡톡 얹은 뒤 가볍게 그러데이션하면 자연스러운 글램 립이 완성된다.

#립메이크업 #여성동아

클라랑스 립 컴포트 오일 피타야
독자적인 내추럴 오일을 배합해 입술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끈적임 없이 산뜻한 광택감을 부여한다. 
7ml 3만5000원.

앤아더스토리즈 그레이스풀 블러시 플럼핑 립 글로스
매끈한 광택감이 매력적인 립글로스로 쿨링감과 함께 입술 주름을 메워 도톰하게 표현할 수 있다.
 6ml 1만5000원.




어뮤즈 복숭아 듀 컬렉션 듀 틴트 플리징 
생기 있는 자몽, 복숭아 컬러로 입술을 가볍게 물들여 촉촉한 물기를 머금은 과즙 립을 완성한다. 
4g 2만원.


로라메르시에 페탈 소프트 립스틱 크레용 알마 
총 15가지 셰이드로 출시하는 립 크레용으로 입술에 컬러를 물들인 듯 자연스럽게 발린다. 
1.6g 4만1000원대.


나스 프리시전 립 라이너 방스
뉴트럴 컬러의 립 라이너로 얇은 펜슬 타입이라 섬세하게 입술 라인을 정돈할 수 있다. 
1.1g 3만2000원.


맥 파우더 키스 벨벳 블러 슬림 스틱 오버 더 토프 
매트한 텍스처의 벨벳 립스틱. 미세하게 정제된 컬러 피그먼트가 입술에 선명한 컬러를 입힌다.
2g 3만9000원대.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틱톡 
사진제공 나스 로라메르시에 맥 앤아더스토리즈 어뮤즈 클라랑스



여성동아 2022년 9월 705호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