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akeup

해변에서 막 돌아온 듯, 브론징 메이크업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2022. 07. 08

태양의 키스를 받은 듯 건강하고 섹시하게! 한여름의 뜨거운 에너지가 넘치는 지금은 브론징 메이크업에 빠져볼 때다.

해변에서 막 돌아온 듯 노릇하고 발그레한 피부가 돋보이는 브론징 메이크업의 시즌이 왔다! 여름 무드를 만끽하기에 브론징 메이크업만 한 액세서리는 없다. 단, 이 메이크업의 성패는 자연스러움에 달려 있다. 특히 노란빛이 도는 동양인 피부 특성상 잘못했다간 피부에 경계선이 생기거나 얼룩지기 십상. 피부 톤에 맞는 테크닉을 발휘하는 게 중요하다.

밝은 피부의 소유자라면 전체적으로 어두워 보이게 하는 태닝 메이크업이 아닌, 잘 익은 오렌지 빛이나 피치 톤을 베이스로 하는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과도한 셰이딩을 하기보다는 투명한 하이라이트에 중점을 두고 두 뺨과 콧등만 햇빛에 살짝 그을린 듯 표현하는 게 포인트. 이때 너무 정교하게 연출하려 하지 말고 러프하게 터치해야 더 자연스럽다. 서아름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조언을 들어보자.

“톤 다운된 핑크나 웜톤 컬러 블러셔를 광대뼈 안쪽, 콧등에 뭉치지 않도록 발라줍니다. 펄 입자가 크지 않고 피부 톤에 잘 맞는 하이라이터를 사용해 은은한 광채를 더하면 휴양지 메이크업이 간단하게 완성되죠.”

만약 피부 톤이 어둡다면 페이스 라인을 목과 보디 컬러에 맞춰 셰이딩한 뒤 베이지 톤 브론즈 하이라이터를 사용하면 고급스럽게 빛나는 태닝 스킨을 표현할 수 있다. 서아름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얼굴 전체보다 콧대, 광대뼈, 윗입술 라인, 턱 등 살짝 도드라지는 부위에 하이라이터를 가볍게 발라주면 입체적인 메이크업이 완성된다”며 “어두운 피부는 밝은 피부보다 광이 더 잘 연출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보디에 브론징 메이크업을 할 때는 브론저의 양 조절이 관건. 구릿빛 피부를 상상하며 한 번에 많은 양의 브론저를 바르면 피부가 얼룩덜룩해질 수 있다. 원하는 피부 톤에 도달할 때까지 적당량을 여러 번 꼼꼼하게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톤이 어두운 편이라면 팔 안쪽 등 햇볕에 덜 노출되는 부분에 브론저를 발라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고, 브론징 파우더와 하이라이터를 블렌딩해 사용하면 탄력 있고 섹시한 태닝 피부가 탄생한다.



일상에서도 어울릴 만큼 자연스러운 페이스 브론징 메이크업부터 햇볕 아래 건강하게 빛나는 보디 브론징까지.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여름이 끝나기 전 꼭 한번 시도해보길 바란다.

#브론징메이크업 #태닝피부 #여성동아

누드스틱스 누디드 매트 올 오버 페이스 컬러 by 세포라 
#선키스드 치크 블러셔나 립 제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스틱 밤. 원하는 부위에 슥슥 펴 바르면 곧바로 생기를 더해준다. 7g 4만8000원.

드렁크엘리펀트 D-브론지 안티 폴루션 선샤인 드롭스 
휴가지에서 방금 돌아온 듯 윤기 있는 피부를 연출하는 브론저. 세포 손상과 노화를 방지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한다. 30ml 4만8000원.

샹테카이 썬빔치크 앤 아이 섀이드 
파우더 타입 텍스처로 끈적이는 여름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피부에 햇살을 머금은 듯한 광채를 완성해준다. 4.5g 11만9000원.

버버리 프레시 글로우 하이라이터 
눈가, 쇄골, 어깨 라인 등 빛이 닿는 부분에 발라주면 피부가 화사하게 살아난다. 5g 10만5000원.

로라메르시에 매트 래디언스 베이크드 파우더 
브론즈 자연스러운 컨투어링을 표현해 얼굴 윤곽을 잡아주고 피부 톤을 살려주는 브론저 파우더. 7.5g 6만5000원.

사진제공 누드스틱스 드렁크엘리펀트 세포라 로라메르시에 버버리 샹테카이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도움말 서아름(메이크업 아티스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