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Fortune

JULY 2022

우온(祐氳) 장소정

2022. 06. 23

쥐띠

행운 소품 라탄 백·오색 실팔찌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실수를 감추지 말고 정직하게 대처하는 게 신뢰를 얻는 길. 흐트러진 일상 재정비가 필요하고 구설은 피할 수 없으니 남 말에 일희일비 말자. 일주일 단위로 계획 세우고 실행 여부 체크. 60년생 공공장소에서 실례되는 행동 조심. 행운의 별이 비추고 있으니 이벤트나 추첨 행사에 적극적으로 응모하자. 72년생 가정불화나 형제에게 근심이 있으니 양보하고 우애를 돈독히 하고자 노력하자. 외모 변화는 자신감 상승. 체중 관리와 의상에 투자하기. 84년생 이성의 유혹에 “한 번쯤” 하다 가정이 위태로워진다. 실물수 있으니 마음도, 소지품도 단속 필요.

소띠

행운 소품 핸드크림·다이어리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불면의 밤이 잦은 시기. 잠자리를 바꿔보고 침구는 적색 계열로 선택해보자. 시비를 따지다 잃는 것이 많으니 의견 충돌 시 일단은 상대 의견을 수용할 것. 하고자 하는 일은 망설이지 말고 조용히 추진. 61년생 지나친 고집으로 자신을 고립시키지 말고 가족과 소통 및 공감 필요. 후회하기보다는 원인 분석이 중요하다. 73년생 감언이설에 넘어가 크게 후회하지 말고 의리를 지키는 쪽을 선택할 것. 중간자 역할이 중요한 때이니 객관적인 상황판단 필요. 85년생 산만한 일 처리로 본래의 목적을 벗어나게 되니 일의 순서대로 집중하고 성실하자.

호랑이띠

행운 소품 네잎클로버·도장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마음의 방황이 깊고 열정과 의욕마저 잃는 운이니 조급하게 새로운 도전에 나서기보다는 현재에 집중하고 일기를 써보자. 공기 좋은 숲에서의 글램핑, 이른 여름휴가도 좋다. 62년생 위압적인 행동으로 아랫사람 원성이 잦으니 상대를 존중하고 부드러운 말투로 대하자. 식중독과 배탈 피하려면 해산물 조심. 74년생 잦은 구설은 질투로 인한 것이니 겸손하게 자신을 낮출 것. 재주가 많아도 융통성이 부족하면 인정받기 어려우니 시야를 넓히자. 86년생 마음의 독을 다스리지 못하면 스스로가 수치스러워진다. 사색하고 기도하고 자신에게 선물하기.

토끼띠

행운 소품 눈썹 가위·인공눈물 금전△ 건강× 애정×

총운 하던 일을 잠시 미루고 지친 자신에게 휴식을 주자. 불합리한 일이 생겨도 원칙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남의 편도 내 편 된다. 의리를 지키자. 애써 찾아온 손님은 성대한 만찬으로 접대할 것. 63년생 망망대해에 홀로인 듯 외롭다 한탄 말고 취미를 갖자. 상대 행동을 지적하듯 말하는 습관은 고쳐야 오해를 사지 않는다. 75년생 부부 사이에 실체 없는 의심으로 감정 소비 말고 믿음으로 극복하자. 현실성 없는 일에 휩쓸리지 말 것. 87년생 동료의 배신이 있을 운이니, 미운 사람에게 오히려 선심을 베풀어두자. 상대를 무시하다 큰코다치니 친절할 것.

용띠

행운 소품 현금·가족사진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안이한 생활에서 벗어나 습관을 바꿀 기회가 올 것이니 가벼운 권유라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자. 일의 순서가 성패를 좌우, 산만함 줄이고 기본에 충실할 것. 해외여행을 계획하자. 64년생 후배나 동료들 인생 상담에 많은 시간을 빼앗기나 언행이 빛을 보게 된다. 부동산 투자 고민은 중순 이후에 결정하자. 76년생 아직 준비가 부족한 상황이니 여러 일에 손대지 말 것. 솔직한 언행이 오히려 화근이 되니 말을 아끼자. 88년생 감정에 흔들리지 말고 지켜야 할 비밀은 끝까지 지킬 것. 2세 계획이 있다면 이달이 좋으니 건강한 식단으로 부모 될 준비.

뱀띠

행운 소품 반짇고리·선글라스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내 것 챙기려다 사람을 잃게 되니 이달은 나누고 베풀자. 타인 앞에서 절대 화내지 말고 짜증은 더더욱 조심. 가정이 편안해도 잔 근심이 있다면 집 대청소로 좋은 운을 부르자. 65년생 새로운 모임에 가입하고 남을 많이 도울수록 얻는 것도 많아진다. 지도자로서 고민이 따르는 운이니 중립적 자세를 유지할 것. 77년생 이성과의 구설수로 가정에 위기가 올 수 있으니 음주 모임 자제하고 잘못된 인연은 정리하자. 89년생 과욕은 득보다 실이 많다. 높은 목표는 중도 포기가 쉬우니 작은 것부터 실천할 것. 새로운 직업에 대한 도전은 시작이 반이다. 도전!

말띠

행운 소품 양산·오르골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능력만큼 계획해 작게 시작할 것. 감언이설에 속아 크게 낭패 보는 운이니 사람을 쉽게 믿지 말자. 세탁실·하수구 청소는 자주 하고, 화장실 수리할 게 있으면 미루지 말자. 66년생 세속에서 벗어나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하다. 좋은 사람이 되기보다 자기감정에 솔직해지자. 차량 구입을 고민한다면 이달이 적기. 78년생 뜻대로 안 된다고 괴로워 말자. 포기하지 않으면 반절은 해결된다. 가족과 쓸모없는 감정 대립은 금지. 90년생 동료들 조력이 필요한 시기, 선물이나 식사 접대로 마음을 얻자. 자기 관리를 위해 외국어를 공부하거나 취미를 개발하자.

양띠

행운 소품 편지 봉투·헤어미스트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일감이 쌓이는 달이니 미루지 말고 계획을 세워 진행하자. 쓸데없는 고집으로 동료들 눈총을 받을 수 있으니 조화를 원칙으로 삼을 것. 스트레스가 쌓인다면 자연의 소리나 명상음악 듣기. 67년생 내 앞가림이 걱정이니 건강 관리하고 노후대책을 점검하자. 대인관계에서 호감도를 높이고 싶다면 눈썹을 관리할 것. 79년생 인맥 확장에 도움이 되는 모임에 가입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기. 당신을 모함하는 자가 생겨도 대응하지 말고 침묵하자. 91년생 연인 사이에 삼각관계 오해를 받을 수 있으니 확실한 정리 필요.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저녁 금식할 것.

원숭이띠

행운 소품 금팔찌·모자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착한 사람보다 단단한 사람이 되어야 할 때. 인맥 다이어트가 필요하니 불필요한 모임은 정리하자. 부족한 수면은 쉬는 날 몰아서 보충하고 취미를 개발해 진정한 ‘소확행’을 얻자. 68년생 준비되지 않은 투자는 후회를 부른다. 충분히 공부한 후 연말에나 시도할 것. 음식은 소량으로 자주 먹고 물은 공복에 마시기. 80년생 외부 활동이 많으면 구설이 잦으니 음주 모임 피하고 이성의 유혹을 조심할 것. 좋은 의도라도 남 말은 금물. 92년생 주변 충고를 귀담아듣지 않으면 손해를 입을 수 있으니 조심할 것. 남의 단점 지적하기보다는 칭찬만 하기.

닭띠

행운 소품 금반지·가글액 금전○ 건강× 애정△

총운 협력이 필요한 일을 할 때 3명을 넘기지 말 것. 집 안에 멈춘 시계가 있으면 고치거나 버려야 좋다. 나만 모르는 소문이 퍼지고 있으니 불건전한 이성 관계는 신속히 정리하고 쥐띠에게 도움 요청. 69년생 지금 하는 일을 성사시키려면 자신을 잊을 정도의 몰입이 필요하다. 복잡한 일상을 정리하고 미니멀 라이프를 이루자. 81년생 현재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은 시기. 잠시 외톨이로 살아보고 미움받을 각오로 소신 발언도 해보자. 93년생 다소 억울한 상황에 처해도 문제를 키우지 말고 일에만 전념할 것. 이성을 선택할 때 외모보다는 능력을 우선하자.

개띠

행운 소품 블랙 지갑·비타민제 금전△ 건강△ 애정×

총운 달콤한 유혹이 화근! 중심 없는 자신을 경계하자. 자기 이익을 챙기려다 원한을 사면 그 화가 평생을 가니 신의를 지킬 것. 직업 변동은 좋고 문서운은 때가 아니니 미룰 것. 70년생 주식을 하고 있다면 성급히 팔지 말 것. 리더라면 팀원의 힘든 일을 챙기자. 억울한 누명을 쓰기 쉬우니 언행 조심. 82년생 배우자와 권태기를 극복하려고 노력하자. 하는 일은 막힘없이 진행되니 승승장구. 94년생 어떤 상황에서든 걱정보다는 용기가 필요하다. 마음에 둔 이성이 있다면 당신의 진심을 전하고, 대화할 때 상대를 지적하는 습관이 있는지 생각해보기.

돼지띠

행운 소품 이어폰·은반지 금전△ 건강△ 애정○

총운 애써 노력해온 일을 부주의한 관리로 한순간에 그르칠 수 있으니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말자. “언젠가는” 하며 방치해온 육체가 젊음과 건강을 잃어가고 있다. 운동을 시작할 것. 71년생 악몽을 자주 꾼다면 침대 위치를 바꾸고 얻은 물건은 버리자. 직장인은 조직에 많은 이익을 주고 사업가는 큰 입찰에 성공한다. 83년생 불안감과 강박증은 상담을 통해 극복할 것. 시비를 다투다 구설에 오를 수 있으니 모임을 피할 것. 95년생 윗사람이 소개하는 사람이 천생연분이니 인연을 놓치지 말자. 불평은 더 큰 불만을 만든다. 감사 일기로 성격 바꾸기.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