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gardening

‘식집사’를 위한 이색 플랜트 숍

글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2022. 03. 13

유니크한 매력의 다육식물부터 아름다운 잎과 선을 가진 관엽수까지, 봄의 푸르름을 집으로 들여오고 싶다면 주목할 것. 남다른 철학과 안목으로 싱그러운 에너지를 전파하는 플랜트 숍 7.

가든 어스 플랜트 스테이션
@garden__earth

플랜테리어 디자인 그룹 ‘마초의 사춘기(@machos.sachunki)’가 운영하는 식물 편집 숍. 반려식물을 가꿀 때 필요한 각종 도구는 물론 녹소토, 산야초, 바이오차, 훈탄 등 분갈이를 위한 다양한 재료를 소량으로도 구매할 수 있어 ‘식집사(식물+집사)’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 식물 중고 거래 플랫폼 역할도 한다. 흔히 접하기 어렵고 집중 케어가 필요한 희귀식물이 모여 있어 예약제로 운영하니 참고할 것.

ADD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 364 GS 에너지플러스 허브 1층
OPEN 평일 오전 11시~오후 8시, 주말 오전 11시~오후 7시


고어 플랜트 서울
@goreplantseoul

색다른 반려식물을 찾는 이에게 제격. 투박하고 뿔이 삐죽 솟은 외형과 짧고 굵은 뿌리 등 이곳 식물은 하나같이 괴상하면서도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다. 아프리카와 마다가스카르를 중심으로 서식하는 괴근 식물로, 뜨겁고 건조한 기후에서 오랫동안 수분을 머금기에 적합한 모양이다. 크기가 작고 아담해 장난감 수집하듯 모으는 재미가 있고, 선물하기에도 좋다. 아프리카 식물은 성장 속도가 느리고 오래 사니 기르기 쉬운 반려식물을 찾는다면 꼭 들러볼 것!

ADD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59 2층
OPEN 목~일요일 낮 12시~오후 5시(월~수요일 휴무)


마덜스 가든
@mothersgarden_seoul

서울지하철 망원역에서 멀지 않은 주택가에서 2003년부터 꾸준히 자리를 지켜왔다. 주택 1층을 개조한 공간으로, 식물을 좋아하는 엄마를 생각하며 큰딸이 지었다는 ‘마더스 가든’이라는 이름처럼 포근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풍긴다. 설유화, 히아신스, 비덴스, 철쭉 등 야생화와 분재를 전문으로 하며, 실내 관엽식물과 다육식물도 만나볼 수 있다. 초보 가드너를 위한 가드닝 클래스와 분재 클래스도 마련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면 방문해보자.



ADD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6길 9
OPEN 매일 오전 10시~오후 8시


심다
@simda.kr

서울 양재동 화훼시장 안에 위치한 식물 편집 숍. 방문자에게 적합한 식물을 매칭해주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간·사람·식물 등에 대한 인식을 보여주는 설문에 답하면 충분한 상담 후 식물 종류와 화분을 추천해주는 방식. 이곳에서는 초보 가드너에게 유용한 ‘식물 생활 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막 반려식물을 들이려는 사람, 식물을 키울 엄두가 안 나는 사람, 어떤 식물을 들일지 고민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ADD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27 aT화훼공판장 분화온실 나동 111호
OPEN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둘째·넷째·다섯째 주 일요일 휴무)

오이타
@oita.kr

한옥 건축물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식물 스튜디오. 멋스러운 도자 위에 호젓하게 자리한 식물들이 한 폭의 수묵화처럼 눈길을 사로잡는다. 식물을 쇼핑하기보다는 전시를 감상하듯 천천히 둘러보게 만드는 공간이다. 풍지초, 옻나무, 희미오, 표단목 등 동양적인 식물과 소장 가치 있는 토기를 만나볼 수 있다. 방문 전 예약 필수.

ADD 서울시 종로구 계동길 99 
OPEN 예약 후 방문

아시안 하이웨이
@asian.highway

위트 있는 SNS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곳. 마음 맞는 친구 둘이 힘을 합쳐 문을 열었다. 미국과 멕시코 등에 서식하는 선인장과 아프리카 식물을 주로 다룬다. 또 다른 볼거리는 주인장의 유머와 재치가 가득한 소품들. 1970~80년대 만들어진 빈티지 머그잔이나 오래된 나이키 덩크 스니커즈를 화분으로 삼아 식물을 식재한 센스는 따라 하고 싶을 정도다. 남다른 플랜트 숍을 찾고 있다면 주목할 것.

ADD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1길 8 3층 
OPEN 토·일요일 낮 12시~오후 6시(월~금요일휴무)

플랜트 오드
@plant_odd

새로운 플랜테리어 트렌드를 알고 싶다면 반드시 들러야 할 곳. 4층 건물을 통으로 사용하는 식물 갤러리 겸 가드닝 카페다. 개성 넘치는 다육식물부터 아프리카산 괴근 식물과 흔하지 않은 행잉 플랜트까지 희귀한 식물이 풍성하다. 미국 프리미엄 디자인 화분 브랜드 ‘모더니카’와 호주 이끼 전문 테라리엄 ‘보타니카 부티크’ 등 해외 유명 가드닝 브랜드도 만날 수 있다.

ADD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610번길 1 
OPEN 금~토요일 오전 11시~오후 8시(일~목요일 휴무)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