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celeb style

재벌가 스타일링의 정석 ‘원더우먼’ 이하늬 vs 진서연

글 오한별

입력 2021.10.15 13:50:54

불량 지수 100% 여검사의 더블 라이프 코믹 버스터 ‘원더우먼’. 코믹부터 액션, 로맨스, 미스터리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촘촘한 전개와 웃음을 유발하는 배우들의 열연과 대사, 유쾌한 연출로 입소문을 타면서 단숨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재벌가의 이야기인 만큼 등장인물들의 럭셔리한 스타일도 관전 포인트다. 비리 검사 조연주와 굴지의 재벌가 한주그룹 며느리 강미나, 1인 2역으로 맹활약을 펼치는 배우 이하늬와 딸이라는 이유로 후계 구도에서 밀려난 후 자신의 자리를 찾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한주그룹 장녀 한성혜 역을 맡은 진서연. 이 둘의 패션을 분석해봤다.

이하늬
재벌가 며느리 된 에이스 검사, 조연주

#세련된 올 블랙 프린지 룩
영화 ‘극한직업’과 SBS 드라마 ‘열혈사제’를 통해 ‘이하늬표 코미디’ 장르를 새롭게 개척한 이하늬. 그녀가 연기하는 조연주는 취미가 ‘스폰 받기’, 특기는 ‘실세 라인 타기’인 비리 검사지만 사고로 기억을 잃고 비운의 상속녀이자 재벌가 며느리 강미나로 살게 된다. 교통사고로 기억을 잃은 채 깨어났으나 내재되어 있던 성깔은 그대로인 덕분에 막말 작렬인 시댁 식구들에게 뼈 때리는 사이다 발언을 날리는 모습이 매력 만점! 제작발표회에서는 올 블랙 룩으로 세련된 분위기를 완성했다.

1 플라워 자수 터틀넥 톱. 3백14만원 루이비통.
2 프린지 디테일 스커트. 2백44만원 루이비통.
3 포인트로 매치하기 좋은 이어링. 2백89만원 다미아니.
4 뱀 모티프 링. 2백49만원 다미아니.

#이번 시즌 대세, 플리츠스커트
F/W 시즌 주목해야 할 키 아이템은 바로 촘촘하게 주름이 잡힌 플리츠스커트. 가벼운 움직임에도 쉽게 찰랑거리는 플리츠스커트는 포근한 니트, 러플 장식 블라우스와 매치해도 좋지만 이하늬처럼 슈트의 정석대로 입는 것이 가장 멋스럽다. 어깨가 딱 맞는 재킷에 벨트를 활용해 잘록한 허리 라인을 강조하고, 플리츠스커트로 마무리하면 트렌디하다.

5 포켓과 버튼 디테일로 귀여움을 살린 재킷. 1백58만원 플랜씨.
6 보라색 플리츠스커트. 1백15만원 플랜씨.

#패턴과 프린트의 우아한 조합
플라워 프린트 원피스는 사계절 내내 유용한 아이템. 매치하는 아우터에 따라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한주그룹 며느리이자 유민그룹 상속녀인 조연주는 플라워 프린트 드레스 위에 체커보드 패턴 재킷을 입어 우아하면서도 리드미컬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앞코가 뾰족한 키튼 힐 슈즈나 단정한 디자인의 토트백으로 마무리하면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배가된다.



7 체커보드 패턴 재킷. 가격미정 구찌. 
8 플라워 패턴이 돋보이는 원피스. 가격미정 구찌. 
9 심플한 화이트 토트백. 5백40만원 구찌.

#포스 넘치는 블랙 원피스
친정인 유민그룹의 경영권을 승계받아 드디어 회장님이 된 조연주. 첫 출근부터 검사 시절 쌓았던 각종 지식과 경험으로 이사들의 허를 찌르는 등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장면은 통쾌함 그 자체! 회장님의 위엄과 포스를 보여주기 위해 모던하고 심플한 블랙 원피스를 착용하고, 룩이 너무 무거워지지 않도록 화이트 컬러 백을 매치해 무게감을 살짝 덜어낸 것이 포인트다.

10 플라워 모티프 버튼이 포인트인 심플한 드레스. 69만8천원 더아이잗컬렉션.
11 골드와 화이트의 조합이 멋스러운 백. 2백94만원 알렉산더맥퀸.
12 섬세한 레이스 장식이 인상적인 펌프스. 1백36만원대 돌채앤가바나.

#작고 화려한 주얼리의 활약
극 중 이하늬의 미모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은 주얼리 스타일링. 특히 다이아몬드 주얼리는 얼굴에 형광등을 켠 것처럼 강렬한 존재감을 부여한다. 평소 심플한 데일리 룩을 즐긴다면 이하늬처럼 작지만 화려한 주얼리를 포인트로 매치해볼 것.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안정적인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13 오버사이즈 라펠과 벨트가 멋스러운 재킷. 16만원대 딘트.
14 와이드 팬츠. 9만3천원대 딘트.
15 브라운 컬러 토트백. 5백75만원 펜디.
16 다이아몬드와 블루 사파이어를 세팅한 링. 7백14만원 다미아니.

진서연
우아한 빌런, 한성혜

#독보적인 존재감이 돋보이는 아트 워크 룩
한주그룹의 장녀인 한성혜는 그동안 막장 드라마에 등장했던 다른 빌런들처럼 서사 없이 막무가내로 악행을 저지르지는 않는다. 딸이라는 이유로 늘 후계 구도에서 밀려나 있었던 그녀는 자신의 몫을 되찾기 위해 몇 배를 노력하면서 살았을 뿐. 단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는 게 문제라면 문제다. 겉으로는 따뜻하고 우아한 재벌인 척하지만, 속으로는 싸늘하고 냉정한 면모를 숨기고 사사건건 방해하는 조연주를 처리할 기회를 엿보는 중. 한성혜를 연기한 진서연이 제작발표회에서 선택한 룩은 강렬한 드로잉 아트 워크가 가미된 스커트 셋업. 여기에 구조적인 주얼리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1 드로잉이 가미된 케이프 형태의 셔츠. 1백42만원대 포츠1961.
2 모던한 실루엣과 아트 워크가 어우러진 랩스커트. 가격미정 포츠1961.

#싸늘한 카리스마를 숨겨줄 대담한 프린트 룩
가족 식사 자리를 위해 한성혜가 선택한 의상은 드레이프 디테일이 독특한 옐로 마블링 블라우스. 진서연을 여기에 심플한 디자인의 이어링을 착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스타일 지수를 높였다.

3 드레이핑 디테일과 마블링 프린트의 조합이 멋스러운 블라우스. 21만3천원 가브리엘리.

#욕망의 상징, 하이 주얼리
자신의 야망을 좀처럼 드러내지 않는 한성혜의 스타일링 공식에 절대 빠질 수 없는 것은 절제된 실루엣. 평소 미니멀한 룩을 추구하는 그녀지만, 가끔 카리스마를 보여주고 싶은 날에는 큼직하고 화려한 하이 주얼리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클래식한 체크 재킷에 강렬한 뱀 모티프 주얼리를 매치해 럭셔리한 자태를 뽐낸 센스를 눈여겨볼 것.

4 가죽 라펠이 유니크한 멋을 자아내는 체크 재킷. 99만8천원 리리.
5 우아한 곡선에 뱀 모티프를 더한 링. 1천5백50만원 불가리.
6 다이아몬드와 화이트 골드에 에메랄드를 세팅한 이어링. 3천6백30만원 불가리.
7 뱀 모티프 펜던트가 포인트인 네클리스. 4천8백20만원 불가리.

#럭셔리 모던 시크 룩
한성혜의 럭셔리 모던 시크 룩은 디테일이 최대한 배제된 의상을 고르고 미니멀한 네클리스나 브로치 등 심플한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특징. 컬러는 차분한 톤을 선택하되 백과 슈즈까지 같은 색으로 통일하고, 스커트는 너무 짧지 않은 길이가 세련돼 보인다.

8 오버사이즈 재킷. 72만3천원 가브리엘리.
9 가을에 두루 활용하기 좋은 베스트. 26만5천원 가브리엘리.
10 롱부츠에 매치하면 더욱 멋스러운 플리츠스커트. 18만2천원 가브리엘리.
11 클래식함을 강조한 숄더백. 2백35만원 구찌.

#정제된 실루엣으로 완성한 스타일링
단정하게 빗어 넘긴 쇼트커트와 모던하면서 정교한 테일러링으로 완성도를 높인 블랙 드레스에 화이트 팬츠를 매치한 진서연. 여기에 실버 이어링과 체인 숄더백으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선보였다.

12 군더더기 없이 모던한 디자인의 롱 드레스. 43만5천원 누마레.
13 뱀 모티프 장식으로 포인트를 더한 숄더백. 3백40만원 구찌.

사진 SBS 원더우먼 공식 홈페이지 
사진제공 가브리엘리 구찌 누마레 다미아니 더아이잗컬렉션 돌체앤가바나 딘트 루이비통 리리 불가리 알렉산더맥퀸 펜디 포츠1961 플랜씨



여성동아 2021년 11월 695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