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hair

80년대 록스타처럼 멀릿 헤어

글 정재희

입력 2021.09.07 10:30:01

과거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멀릿 헤어’가 트렌디한 헤어스타일로 급부상 중이다.
‘록 음악계의 카멜레온’이라 불렸던 데이비드 보위를 필두로 폴 매카트니 등 1970~80년대 록 스타들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레트로 무드 멀릿(Mullet) 헤어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울프 헤어’ ‘망치 머리’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 멀릿 헤어는 앞쪽 머리는 짧고 뒷머리는 긴 스타일을 일컫는다. 아직도 멀릿 헤어가 어떤 스타일인지 상상이 안 된다면 일명 ‘김병지 머리’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쉬울 것.

한국에서는 위너의 송민호·BTS 등 힙한 남자 아이돌들이 멀릿 헤어의 귀환을 알렸고, 마일리 사이러스·리한나 등 글로벌 셀렙들은 자신만의 감각을 더해 개성 있게 소화한 멀릿 헤어를 선보였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의 딸인 모델 엘라 엠호프의 경우 컬을 강조한 멀릿 헤어로 귀여움을 실어 눈길을 끌었으며 이번 시즌 페라가모, 막스마라, 디올 등 다양한 컬렉션에서 모습을 드러낸 모델 최소라는 짧은 앞머리와 층이 많은 뒷머리로 시크한 느낌을 배가한 그녀만의 멀릿 헤어를 연출했다. 이렇듯 남자들이 즐기던 헤어스타일이 젠더리스하고 트렌디한 스타일로 승화되며 최근 남녀노소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중. 특히 길이와 텍스처, 앞머리 연출, 펌 등 디테일을 어떻게 더하는가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것이 멀릿 헤어의 장점이다. 프리랜서 헤어 아티스트 권도연 실장은 “호불호가 강한 만큼 트렌디한 패션과 매칭했을 때 개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타일”이라며 “대체로 둥근 얼굴형보단 긴 얼굴형에 어울리고, 다운 펌을 통해 헤어 볼륨을 조금 누르면 더욱 시크하게 멀릿 헤어를 소화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이번 F/W 시즌 트렌드인 얼티밋 그레이, 레이드 블루, 블론드 등 컬러를 더하는 것도 방법. 엘라 엠호프처럼 컬이 탱글탱글한 펌을 했다면 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스타일링하고, 슬릭한 헤어를 선호한다면 에센스와 왁스를 섞어 바를 것. 하루 종일 원하는 헤어스타일로 유지할 수 있다.

올가을 색다른 이미지 변신을 꾀한다면 트렌디한 컬러를 더한 자신만의 멀릿 헤어를 연출해보는 것은 어떨까. 선뜻 도전하기 힘든 헤어스타일처럼 보이지만 웨이브를 살리거나 스타일링을 가미하면 누구보다도 시크하게, 혹은 사랑스럽게 변신할 수 있을 것이다.

200ml 3만8천원.

200ml 3만8천원.

아베다 뉴트리플레니쉬™ 컬 젤리
부드럽고 윤기 있는 웨이브를 유지하는 제품으로, 96%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았으며 실리콘을 함유하지 않아 두피와 모발에 자극이 적다. 

100ml 4만2천원.

100ml 4만2천원.

르네휘테르 압솔뤼 케라틴 데미지 리페어 에센스 
모발에 빠르게 흡수돼 손상된 부분을 개선하며 탄력 있는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 



75ml 3만4천원.

75ml 3만4천원.

모로칸오일 텍스처 클레이 
시어버터와 벤토나이트 점토 성분이 헤어스타일을 강력하게 고정시켜 스타일링의 지속력을 강화한다.



100ml 1만2천원.

100ml 1만2천원.

더페이스샵 에센셜 데미지케어 헤어 세럼 
거칠고 잘 엉키는 모발, 쉽게 끊어지는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전달하고 차분하게 정돈한다.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더페이스샵 르네휘테르 모로칸오일 아베다



여성동아 2021년 9월 693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