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ome training

소리 없이 칼로리 순삭!

글 정세영 기자

2021. 06. 28

집에서도 층간 소음 스트레스 없이 충분히 땀 흘리면서 운동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무소음 홈 트레이닝 기구.

운동은 헬스장에서만 할 수 있다는 고정 관념이 깨졌다.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집에서도 충분히 제대로 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무소음 홈 트레이닝 기구들이 늘고 있기 때문. 특히 스마트폰 앱과 연동한 무소음 홈트 기구는 하루 운동량과 칼로리 소모 등 전문 PT 못지않은 체계적인 관리를 도와주며, 여러 가지 챌린지 요소를 제공해 운동의 재미를 높인다. 또 레벨 체크나 랭킹 도전도 가능해 다른 사람에 비해 얼마나 많이, 제대로 운동했는지 확인하면서 동기부여도 할 수 있다. 이 외에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초간단 작동법의 아이템과 피로와 긴장으로 뭉친 몸을 부드럽게 풀어 힐링 효과를 선사하는 기구까지! 이렇게 다양한 홈트 기구가 출시됐으니 이제 장비 탓할 필요는 없어진 듯하다. 홈트 기구만큼 중요한 것은 정확한 자세와 꾸준함! 이 2가지만 잘 지키면 운동은 절대 우리를 배신하지 않을 것이다.

15만원.

15만원.

유바이오 스마트 덤벨 무브벨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운동 데이터 기록은 물론 칼로리, 동작의 정확도 등을 체크할 수 있다. 세계적인 피트니스 전문가들이 개발한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 덕에 매일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3만원대.

3만원대.

나이키 푸쉬업 그립 바
티셔츠 한 장만 입어도 실루엣이 사는 탄탄한 일자 어깨를 만들고 싶다면 주목할 것. 푸쉬업 그립 바는 등과 어깨 근육 등 상체 운동을 도와주는 홈트 기구다. 손잡이 부분에 폭신한 쿠션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고, 바닥 면은 미끄럼 방지 고무 소재로 처리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3만원대.

3만원대.

허니키니 스마트 훌라후프
코어 단련과 함께 지압 효과도 있어 무엇보다 뱃살을 빼는 데 탁월하다. 각 관절 마디에 안마 돌기가 있어 배부터 등, 허리까지 골고루 자극을 전달하는 것은 물론 체형에 맞게 사이즈 조절도 가능하다. 강도를 높이고 싶다면 함께 구성된 중력 볼을 훌라후프에 달아 돌려볼 것. 극강의 운동 효과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7만원대.

7만원대.

오엘라 진동 마사지 폼 롤러
내구성이 강하고 유해 물질 걱정 없는 친환경 EVA 소재(고탄력 압축 소재)로 제작한 진동 폼 롤러. 총 5단으로 구성한 rpm 모드로 특정 부위에 국한되지 않는 진동 세기를 느낄 수 있다. 잘못된 자세로 딱딱하게 뭉쳐 있는 근육을 이완시키고 유연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이 포인트. 피로와 긴장으로 뭉친 몸을 풀고 싶을 때 제격이다. 



30만원대.

30만원대.

프로스펙스 마그네틱 스핀 바이크
8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해 체형에 맞게 손잡이 위치를 변화시킬 수 있고, 넓은 바닥의 지지대는 묵직한 중량과 안정감을 갖춰 흔들림을 최소화한다. 마그네틱 제어 방식으로 강한 페달링에도 소음 걱정 없이 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발을 밀고 당길 때 근육의 움직임을 의식하면서 페달을 밟으면 더 큰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10만원대.

10만원대.

이고진 웨이트 스텝퍼
충격 흡수 범퍼를 장착해 마찰 소음 없이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기구. 평소 둔부와 대퇴부, 종아리까지 하체 운동이 필요한 이들에게 강력 추천한다. 특히 중심을 잡아주는 복부 근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지구력까지 향상된다는 사실. 

4만원대.

4만원대.

아디다스 트레이닝 라텍스 밴드
신축성이 뛰어난 라텍스 소재로 상하체 근력 운동에 도움을 준다. 10가지 주요 운동 방법이 프린트되어 있어 매일 새로운 자세에 도전하기 좋다. 오렌지와 블루 컬러로 출시되며, 컬러에 따라 장력의 차이가 있으니 매장에서 테스트해보고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제공 나이키 아디다스 오엘라 유바이오 이고진 프로스펙스 허니키니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