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여성동아 글로벌 캠페인 #통큰용기 챌린지

24일간의 착한 노력들

글 강현숙 기자

2021. 06. 25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은 지금 당장 실천해야 할 당면 과제입니다. 일상에서 음식이나 식재료를 포장할 때 발생하는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포장 용도로 낭비되는 비닐이나 플라스틱 등을 크게 감축할 수 있습니다. 

이에 여성동아는 환경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활발하게 운동을 펼쳐온 글로벌 복지단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와 함께 지난해 #분리배출챌린지에 이어 5월 25일~6월 17일 #통큰용기챌린지 #BeBRAVEChallenge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장을 보거나 음식을 포장할 때 업체에 비치된 비닐이나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신문지나 종이, 프로듀스 백에 담아 오자는 내용이었지요.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거의 모든 SNS 채널에서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베트남·페루·뉴질랜드·영국·독일·남아프리카공화국·헝가리 등 해외에서 동참해주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통큰용기챌린지를 실천하며 환경 사랑을 일깨워줬다는 분들,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여러 번 꾸준히 참여하며 착한 쇼핑 습관을 갖게 됐다는 분들, 식재료별로 적합한 용기에 대해 알려주며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한 분들 등 캠페인에 동참해 ‘통 큰 용기’를 보여준 모든 참가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여성동아는 앞으로도 지구를 살리며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일에 꾸준히 관심을 기울이겠습니다. 조만간 착한 챌린지로 다시 돌아올 테니 기대해주세요!



#통큰용기챌린지 BEST 30
1천여 개가 넘는 참가작 중 우수작 30점을 공개합니다!

PRESENT

#통큰용기챌린지 우수작으로 선정된 분들께는 락앤락 ‘컬러스텐 용기 4종(2L 1개+1.2L1개+1L 2개)’을 선물로 드립니다. 선정된 분들께는 개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제로 웨이스트는 깨끗하고 건강한 세상을 꿈꾸는 여성동아의 친환경 기사 시리즈입니다.

*제로 웨이스트는 깨끗하고 건강한 세상을 꿈꾸는 여성동아의 친환경 기사 시리즈입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