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isturizing

모이스처라이저의 신세계

글 정재희

2021. 06. 09

피지 분비가 늘어나는 시기, 지금부터 여름까지 사용하기 좋은 모이스처라이저 리스트와 사용법을 소개한다.

코로나19가 일상을 뒤바꾼 지 1년이 훌쩍 지났다. 어느새 마스크와 함께하는 생활에 익숙해졌으며 라이프스타일도 이에 맞춰 변화하고 있다. 뷰티 루틴 역시 마찬가지. 데일리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은 사계절 내내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고 끈적이지 않는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특히 여름이 다가오면 자연스레 손이 가는 가벼운 타입의 모이스처라이저는 코로나19 시대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으며 더욱 까다로운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진화하고 있다. 먼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면서 진정 기능이 뛰어나 예민한 타입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사용감의 제품이 많아졌고, 에센스를 머금어 산뜻하지만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모이스처라이저도 눈길을 사로 잡는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팀 신현수 파트너는 피지 분비가 늘어나는 시기엔 이렇듯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가벼운 질감의 모이스처라이저를 선택해 두세 번 레이어링하면 부담스럽지 않게 보습력을 강화할 수 있다고 말한다. 프리미엄 에스테틱 태와선의 배은정 원장은 온전히 피부 속으로 모이스처라이저 수분을 전달하고 싶다면 먼저 토너로 가볍게 피부를 닦아내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정돈하라고 조언한다. 피붓결이 거칠어졌다면 모이스처라이저 팩을 추천한다. 하루 한 번 화장솜에 모이스처라이저를 듬뿍 적셔 건조해지기 쉬운 T존과 볼 부근에 10분간 올려두면 피부가 충분히 수분을 흡수해 피붓결이 유연해진다. 모이스처라이저의 진화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마스크 효과로 ‘파데프리(Foundation+ Free)’를 선택하는 이들이 늘면서 민망하지 않을 정도로만 피붓결과 피부 톤을 정돈하는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것. 에스쁘아 워터스플래쉬 시카 톤업 크림은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로즈 워터 등을 사용해 가볍지만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는 수분 젤 포뮬러를 완성했으며, 여기에 커버 파우더를 소량 담아 단독으로 발라도 피부 톤을 한결 화사하게 표현한다. 나스 퓨어 래디언트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는 에멀션처럼 부드럽게 스며들어 자연스럽게 피부를 보정하는 제품. 11가지 셰이드로 출시해 파운데이션처럼 내 피부에 꼭 맞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건조한 바람과 뜨거운 햇볕이 강해지는 요즘, 피부는 푸석해지고 피지와 땀의 분비는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럴 땐 앞서 언급한 것처럼 업그레이드된 모이스처라이저 하나만 잘 선택해도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으니 환절기 쇼핑 리스트에 꼭 적어둘 것.

100ml 4만9천원대.

100ml 4만9천원대.

1. 로이비 하이드라 캡처 모이스처라이징 에멀전 
에센스와 로션의 하이브리드 제형으로 오랫동안 촉촉하면서 산뜻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50ml 7만2천원.

50ml 7만2천원.

2. 클라랑스 캄-에센셜 수딩 에멀전
진정에서 수분 공급까지, 민감한 피부를 케어해주는 산뜻하고 촉촉한 텍스처의 에멀전. 

125ml 19만4천원.

125ml 19만4천원.

3. 스쿠 라이트 솔루션 플루이드 
가벼운 사용감의 크림 플루이드로 피부 깊숙한 곳까지 보습을 강화하고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하는 것은 물론 안색을 맑게 바꿔준다.



60ml 2만원.

60ml 2만원.

4. 에스쁘아 워터스플래쉬 시카 톤업 크림 SPF50+ PA++++ 
수분 젤 포뮬러에 파우더와 오일을 담아 더욱 반짝이고 화사한 피부로 표현한다. 병풀 추출물과 녹차수 등을 함유해 피부 진정 기능 역시 뛰어나다. 

50ml 6만3천원대.

50ml 6만3천원대.

5. 나스 퓨어 래디언트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SPF30 PA+++ 
타고난 피부인 듯 자연스럽게 피부 결점을 커버하고 수분을 공급하는 아이템.
비타민 C 유도체가 피부를 맑고 생기 있게 가꿔준다. 

75ml 11만5천원.

75ml 11만5천원.

6. 연작 전초 컨센트레이트 
식물의 강인한 생명 에너지를 담은 전초 성분을 함유해 피부 스트레스를 줄이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50ml 12만원.

50ml 12만원.

7. 숨37˚ 워터-풀 블루뮨 에센스 
특허 받은 ‘블루뮨’ 성분을 담아 달아오른 부위를 진정시키고 피부에 촘촘하게 수분을 채워 더욱 건강하게 관리한다. 

150ml 3만2천원.

150ml 3만2천원.

8. 예화담 쑥딩 수분 크림 조각보 에디션 
미네랄 오일과 메틸파라벤 등 유해한 16가지 성분을 배제한 크림으로 사철쑥, 어성초와 수련 꽃 추출물이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준다. 

50ml 6만5천원.

50ml 6만5천원.

9. 에스티로더 뉴트리셔스 액티브-트레멜라 하이드라 포티파잉 수플레 크림 
피부 장벽을 강화해 민감한 부위를 편안하게 케어하고, 가벼운 수플레 텍스처가 피부에 즉각적으로 스며들어 72시간 수분을 공급한다.

50ml 4만2천원대.

50ml 4만2천원대.

10. 뷰디아니 인퓨징 콜라겐 컨센트레이트 플루이드 
주름 완화, 안색 개선을 위한 기능성 제품으로 매트한 텍스처라 사계절 내내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진 게티이미지
제품협찬 나스 로이비 뷰디아니 숨37° 스쿠 에스쁘아 에스티로더 연작 예화담 클라랑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