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award

2021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여성들이 직접 뽑은 고품질 브랜드 63개 시상

글 이현준 기자

2021. 03. 24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통해 발표됐다.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소비의 주체인 여성들이 직접 참여한 시상식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는 국내 대표 기업을 발굴하고, 세계적인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기 위해 제정됐다. 주간동아,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동아일보와 여성동아가 후원한다.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기업의 소비자 중심 경영 활동 성과에 대한 정량 평가와 함께, 사전 기초조사를 시작으로 학계 ·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 기준에 따라 공적 심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수상 기업을 선정한다. 

이번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선 내구재(12개), 서비스(17개), 소비재(25개), 심사위원상(9개) 4개 영역에서 화장품, 식품,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부문의 63개 업체가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이번 프리미엄 브랜드 어워드 수상 기업들이 소비자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 소비자 중심 시장을 선도해나가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100 CLASSICS
주니어 영어교육 브랜드

교육(영어독서논술토론)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한 100 CLASSICS는 한국, 미국, 일본 등 세계 각국 주니어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영어독서 통합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글로벌 영어교육 브랜드다. 과학적인 12단계 커리큘럼과 엄선된 원서, 국내외 유명 연구진이 독점 개발한 워크북, 검증된 전문가와의 소수 정예 독서논술 토론 수업으로 이름을 알렸다. 100 CLASSICS는 글로벌 시대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영어실력, 창의사고력, 논술 토론 능력, 비판적 사고력 등을 향상시켜준다. 

100 CLASSICS 관계자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실력과 창의력 향상은 물론,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 확립, 학업 능력 향상 등 통합적인 효과를 보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글로벌 미래 인재 양성에 꾸준히 기여해나가겠다”고 밝혔다.

RAIP(라입)
헤어케어 브랜드

뷰티(헤어케어)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한 RAIP(라입)은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로, 고객과 소통하며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좀 더 나은 제품을 선보이고자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R3 아르간 헤어오일은 손상된 모발 개선, 외부 자극으로부터 모발 보호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헤어오일 특유의 끈적임이 없이 산뜻한 사용감과 향기로운 향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휘 대표는 “2년 연속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수상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 방침으로 고객들에게 좀 더 나은 제품을 선보이고자 노력하는 RAIP(라입)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남피아노백화점
중고 피아노 판매 서비스

악기(피아노) 부문을 수상한 강남피아노백화점은 중고 피아노 대형 전시 매장으로, 항상 50여 대의 그랜드 피아노와 100여 대의 업라이트, 디지털 피아노를 매장에 진열하고 있다. 최상급 야마하 피아노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브랜드 피아노가 전시돼 있으며, 전문 피아노 산업기사가 늘 최상의 상태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피아노 매입과 렌털, 조율, 운반, 수리 등 피아노와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의 편의를 돕고 있다. 매장 방문이 어려울 때는 피아노를 비대면으로 확인하는 ‘언택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분할 구매 방식을 도입해 소비자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 강남피아노백화점 관계자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글로리여성의원
여성 중점 의원

의료(여성병원) 부문을 수상한 글로리여성의원은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하이푸클리닉을 중심으로 다양한 자궁질환을 진단·치료하는 여성 검진 클리닉, 여성의 말 못 할 고민을 해결하는 여성성형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주력 진료 항목인 하이푸시술은 자궁 절개 없이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을 제거하는 비수술 치료 방법으로, 인체에 무해한 고강도 초음파 에너지를 체외에서 조사해 병변 조직만 선택적으로 제거한다. 짧은 시간 내 치료와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상 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차재호 원장은 “환자의 편안하고 만족스러운 진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내츄럴코튼
친환경 생리대 브랜드

여성용품(생리대)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한 내츄럴코튼은 생리대 전문 제조 브랜드다. 소비자가 자신에게 맞는 생리대를 확인하고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100% 미국산 순면커버 생리대와 100% 유기농 순면커버를 사용한 생리대 등 다양한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내츄럴코튼은 소비자가 경험하는 문제점을 찾아내고 친환경 생리대가 사용자의 민감도를 얼마나 낮추는지를 파악해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를 제조하는 것이 목표다. 내츄럴코튼 관계자는 “생리대는 꼭 필요한 제품이기에 자신에게 맞는 개인 맞춤형 ‘퍼스널코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더 많은 여성이 좋은 제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라인성형외과
눈·코 중점 성형외과

의료(눈·코 성형)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한 뉴라인성형외과는 정직한 진료를 앞세워 철저한 안전 관리 시스템과 사후 관리 시스템으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선사하고 있다. 분야별 전문 의료진의 협진 시스템을 통해 고객 중심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 맞춤 상담과 진단으로 어울리는 눈매 혹은 코 라인을 기대할 수 있으며 안검하수, 코막힘, 비염 같은 기능적 문제도 동시에 개선이 가능하다. 또한 실밥 제거 없는 성형, 의료진 책임 전담제, 수술방 폐쇄회로(CCTV) 등을 도입해 좀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수술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손희동 대표원장은 “4년 연속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눈·코성형 부문을 수상해 기쁘다”며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트리커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건강기능식품(콜라겐) 부문을 수상한 뉴트리커먼은 ‘고함량 갓성비’(고함량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고객에게 제공)를 목표로 탄생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현재 온라인에서 활발하게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력 제품인 ‘어린 콜라겐 3270mg’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으로, 512달톤 저분자 어린 콜라겐을 3270mg 담아 하루 2포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어린 콜라겐 3270mg’은 보습, 탄력, 주름 등 9가지 지표 개선이 확인돼 이너뷰티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뉴트리커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에게 좀 더 나은 제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계속 연구하고 노력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니스툴그로우
초등학생 높이·각도 조절 책상

가구(초등학생 높이각도조절책상)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한 니스툴그로우는 2011년 한국과 영국, 대만이 함께 만든 협업 브랜드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수업의 필요에 맞춰 온라인 스탠드, 3도 스토퍼 등 전용 액세서리를 보충해 ‘인생책상’이라는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대표 제품인 높이·각도 조절 책상과 의자는 아이의 성장 속도에 맞춰 높이 및 각도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니스툴그로우의 장점인 집중력 향상의 핵심은 앉았을 때 발바닥이 땅에 닿아 아이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바른 자세 습관을 만들어주는 ‘발바닥 집중력’에 있다. 

니스툴그로우 관계자는 “국제적인 공인 인증기관의 안전 기준에 부합하는 특허를 6개 이상 보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인생책상’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마클라센
탈모샴푸 브랜드

뷰티브랜드(탈모샴푸)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한 더마클라센의 ‘굿바이 헤어로스 샴푸’는 2018년 더마클라센만의 독자 레시피와 한국콜마의 최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탄생한 탈모 완화 기능성 샴푸다. 코코넛과 야자열매에서 추출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해 민감성 두피 고민을 최소화했고, 출시 1년 만에 매출 200억 원을 돌파하는 쾌거도 이뤘다. 아울러 더마클라센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슈퍼 볼륨 내추럴 샴푸’는 96.2% 자연유래 성분에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배합한 제품으로 민감한 두피도 순하게 관리할 수 있다. 더마클라센 관계자는 “앞으로도 높은 품질의 프리미엄 두피 탈모케어 브랜드가 되겠다”는 각오와 함께 “3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특별 할인행사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안될꺼야
화장품 앰플 브랜드

화장품(앰플) 부문을 수상한 동안될꺼야 NMTS 앰플은 ‘피부 속까지 바르는 화장품’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품에 함유된 자연유래 국제특허성분인 미세침 모양의 미세입자 피토실리카를 통해 화장품의 주요 성분이 피부 깊이 침투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신개념 화장품이다. 미백, 주름 개선, 진정 효과를 지니며, 현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라이브 커머스 등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백경현 대표는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수상은 동안될꺼야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애정 덕분이기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향후에도 혁신적인 솔루션이 반영된 제품으로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시장에서 앞장서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디제로킹
시서스 다이어트 브랜드

건강기능식품(시서스 다이어트)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한 디제로킹은 ‘굶지 않는 다이어트’를 지향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고객에게 다이어트 전문 상담사를 통한 솔루션을 제공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새롭게 출시된 디제로킹 브랜드 디제로킹GT는 체지방 감소와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는 성분인 시서스 추출물(CQR-300)과 알로에 전잎 성분을 함유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디제로킹 관계자는 “다양한 원료와 최적의 성분비를 찾아 소비자가 좀 더 쉽게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아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연속 수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떡참
특색 있는 떡볶이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떡볶이) 부문을 수상한 떡참(떡볶이참잘하는집)은 지난해 12월 런칭한 떡볶이 프랜차이즈로 3개월 만에 가맹계약 100건을 돌파했으며 제품 및 서비스,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 만족을 위한 시도를 끊임없이 하며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시그니처 메뉴인 로제떡볶이와 함께 로제닭발이 메인 메뉴다. 이외에도 맵달국물떡볶이, 후추팍떡볶이, 직화로제맵닭발, 직화국물맵닭발 등 떡참만의 특색 있는 메뉴들로 사랑받고 있다. 

떡참 관계자는 “최근 유튜브와 SNS에서 로제소스를 활용한 음식들이 연일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떡참 로제떡볶이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특색 있는 메뉴 개발에 힘쓰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모두투자그룹
금융 솔루션 기업

정보서비스(투자정보분석) 부문을 수상한 모두투자그룹은 기존 금융권의 획일화된 틀에서 벗어난 주식 정보 솔루션 유통 방식으로 소비자와 접점을 강화, 업계 선도 위치를 점하고 있다. 자체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며,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다양한 증권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모두투자그룹은 주식 입문자 및 직장인이 주식투자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밀착 관리하는 동시에, 전문가의 지식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올바른 정보와 안정적 수익도 제공한다. 

이윤재 대표는 “앞으로 더욱 양질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경영으로 업계 선도 위치를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몽베스트
천연 미네랄워터

식품(생수)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한 몽베스트는 프리미엄 먹는 샘물로 ISO 22000에 이어 글로벌 인증 FSSC(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22000까지 취득했다. 최근에는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최우수 등급인 3STARS를 획득했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유럽의 권위 있는 글로벌 식음료 품질 평가기관 ITQI(International Taste & Quality Institute)가 주최하며, 세계 20여 개국 저명한 소믈리에와 미쉐린 스타 셰프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블라인드 테스트로 평가한다. 

몽베스트는 최근 수원삼성블루윙즈 축구단과 2022시즌까지 계약을 맺고 공식 생수로 후원하는 동시에, 유소년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린이 축구교실을 후원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바르닭
HACCP 인증 닭가슴살

식품(닭가슴살)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한 바르닭은 최적의 환경에서 키운 재료들을 전용 라인에서 생산해 맛있고 바른 먹거리를 제공하는 브랜드다. 다양한 종류의 맛있는 닭가슴살부터 한 끼를 가볍게 해결할 수 있는 도시락까지 건강한 식단 관리를 돕는 여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특허받은 효소 영양제(제10-1887604호)를 첨가한 사료로 닭의 품질을 올리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과학적인 위생 관리 체계인 HACCP 인증을 받은 전용 생산 라인에서 바르게 만드는 닭가슴살을 지향한다. 최근에는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바르닭 담당자는 “누구나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제품을 생산해 소비자로부터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바스템
욕실 DIY 전문 기업

생활용품(샤워호스) 부문을 수상한 바스템은 2014년 국내 유수 욕실기업 출신 전문가들이 설립한 회사로 샤워기, 샤워호스, 변기커버 등 다양한 욕실용품을 판매한다. 특히 팬톤 컬러를 기반으로 제작된 튜브형 샤워호스는 지난해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국내 디자인 대표 어워드인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본상과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 

윤수림 팀장은 “3년 전 도전으로 시작된 바스템 샤워호스는 이제 회사의 전체 매출을 견인할 정도로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젊은 기업, 욕실 디자인 리딩기업으로서 책임감 있게 제품을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뷰티여우아토클리닉
유아화장품 브랜드

유아용품(유아화장품)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한 뷰티여우아토클리닉은 ‘자연 중심의 기술로 발전하는 가치 실현’이라는 기업 이념 아래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유아화장품을 개발하고자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주력 제품인 베이비로션은 피부에 친화적인 병풀잎수를 비롯한 식물성 원료를 함유한 제품으로, 건강하고 촉촉한 케어를 도와준다. 이외에도 고보습 크림, 약산성 보디워시, 크리미오일, 스틱밤과 임산부 튼살크림 등 소비자 니즈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뷰티여우아토클리닉 관계자는 “3년 연속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받게 돼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유아화장품 전문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브레인나우
영유아 두뇌교육 브랜드

교육(영·유아 두뇌교육) 부문을 수상한 브레인나우는 우뇌 발달의 결정적 시기인 0~7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뇌 과학 기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브레인나우는 교육 방법과 관련한 특허 4개를 보유 중이며, 뇌 과학 기반 프로그램은 플래시메소드, 이미지트레이닝, 패턴 인식 훈련을 통해 포토 카피 능력, 고속 연산 능력, 고속 암기 능력, 절대음감 등을 강화한다. 

김서영 ㈜스칸디에듀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사태에도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성장해 가맹지사 개설이 크게 늘어 최근 27호 점을 오픈했다”며 “이러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해는 영유아 교육업계가 주목할 만한 퀀텀점프(Quantum Jump·대약진)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브이너지 펩타이드 볼륨 에센스 프리미엄 2.0
에센스 화장품

화장품(에센스)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한 ‘브이너지 펩타이드 볼륨 에센스 프리미엄 2.0’은 ㈜제이앤코슈의 펩타이드 볼륨 에센스 프리미엄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기존 제품보다 핵심 성분인 펩타이드의 종류와 함량을 늘려 피부 본연의 에너지를 강화하고, 세더마사의 특허 원료인 보르피린, 매트릭실에 이어 아이디얼리프트 성분을 더해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제이앤코슈의 브이너지(V.NERGY)는 가치(value)와 시너지(synergy)의 합성어로,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제품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연구하는 브랜드다. 브이너지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우선으로 해 고객의 믿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블랑네이처
트러블 케어 전문 뷰티 브랜드

화장품(여드름 화장품) 부문을 수상한 블랑네이처는 10년 이상 여드름과 여드름 흔적을 전문적으로 연구해온 트러블 케어 전문 브랜드다. 자연유래 성분과 특허 성분을 기반으로 만들어 저자극과 고기능성이 특징이다. 

주력 상품은 달팽이 시카크림, 매직티트리오일, 아크네 클렌징폼이다. 이 중 달팽이시카크림과 매직티트리오일은 일본 쇼핑몰에서 판매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달팽이시카크림은 달팽이 성분과 시카 성분의 최적 조합으로 여드름 흔적 케어에 도움을 주며, 매직티트리오일은 일반 티트리 대비 5배 강화된 터피네올 티트리오일을 함유하고 있다. 블랑네이처 관계자는 “일본과 싱가포르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시아에도 진출해 글로벌 1위 트러블 케어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사다(SADA)
LG 시스템에어컨 판매·설치 기업

서비스혁신브랜드(에어컨 냉난방기) 부문을 수상한 ㈜사다는 LG 시스템에어컨을 판매 및 설치 시공하는 LG전자 공식 인증 전문점이다. 시스템에어컨은 완제품이 아닌 설치 시공이 필요한 반제품이라 안전한 설치 시공이 중요한데, 사다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설치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LG전자 규정에 따라 LG 시스템에어컨의 경우 실내기는 2년, 실외기는 4년 무상 보증이 적용되고, 설치 하자에 관한 보증은 시공사가 책임진다. 사다는 10년 무상 A/S로 업계 최장 무상 보증을 자랑한다. 

정수미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시스템에어컨 설치 품질 향상과 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솔로리빙
수납가구 전문 브랜드

가구(주방용가구) 부문을 수상한 솔로리빙은 2015년 설립된 수납가구 전문 업체 온우리가구의 인터넷 전문 브랜드로, 2019년부터 온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매달 1만 개 이상 생산 가능한 시설을 보유해 다양한 수납가구를 직접 생산·공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납레인지대 시리즈는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까지 갖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솔로리빙의 기술력이 집약된 몬스터급 수납력의 서랍장, 틈새 활용도를 높여주는 틈새장 등 공간 활용 제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이병제 대표는 “다양한 사양의 수납가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갈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는 수납가구뿐 아니라 생활용품 품목도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그바리스
압박스타킹 브랜드

고객만족브랜드(압박스타킹) 부문을 수상한 시그바리스는 156년 전통의 스위스 압박스타킹 전문 브랜드다. 흔히 압박스타킹은 하지정맥류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 의료용으로 사용되지만, 시그바리스는 의료용 압박스타킹 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다리 부종이나 피로를 방지하는 압박스타킹, 스포츠용 압박스타킹, 당뇨용 압박스타킹, 팔에 착용하는 압박슬리브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압박스타킹으로는 유일하게 국제 품질 인증인 RAL을 비롯한 다양한 국제 인증과 연구 자료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대학병원과 개인병원,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3월 12일부터 25일까지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오프라인을 통해 무료 사이즈 측정 및 상담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할인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비앙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기능성화장품(주름·미백) 부문을 8년 연속 수상한 신비앙은 화장품 전문 다국적 기업 젠나코스(ZENNA)가 제조한 수입완제품 슈퍼 화이트닝골드크림과 엑스트라펄크림스틱, 에센스를 판매하고 있다. 슈퍼 화이트닝골드크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받은 미백·주름 2중 기능성 제품으로 홍삼추출물, 천연진주가루, 알부틴, 알파비사볼올, 레몬추출물, 오이추출물 등을 함유하고 있다. 신비앙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신비앙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비앙 관계자는 “‘프리미엄브랜드대상’ 8년 연속 수상은 고객들의 사랑 덕분”이라며 “6개월 전액환불제와 더불어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신비앙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미니
자연주의 홈스파 브랜드

목욕용품(보디워시) 부문을 5년 연속 수상한 아미니는 자연주의 홈스파 브랜드다. 전 세계 70여 개국으로부터 온천수 및 자연유래 원료를 공급받아 보디, 헤어, 풋, 스킨케어 등 다양한 프리미엄 홈 스파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미니 보디워시는 홈쇼핑 및 온라인에서 수년째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집에서도 온 가족이 스파를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아미니 관계자는 “언택트 시대 집에서 사용 가능한 홈케어 제품들이 각광받는 시점에 프리미엄 홈스파 브랜드로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좀 더 차별화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이러너
러닝머신 브랜드

고객만족브랜드(렌털 런닝머신)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한 아이러너(I-RUNNER)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화려한 컬러,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앞세워 10만 대 판매고를 기록했다.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아이러너 플러스’는 시크 오렌지, 미드나이트 와인, 라임 그린, 샤이닝 블랙 총 4종으로 출시돼 실내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는 소품 역할도 한다. 슬림한 외관은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블루투스 스피커와 3단계 조절 손잡이 등 추가된 기능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다. 대형 감진패드는 운동 중 사용자 무릎에 가해지는 충격이나 부담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아이러너 관계자는 “홈트레이닝이 유행하는 요즘 많은 소비자에게 아이러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스탁TV
증권 정보 제공 서비스

정보서비스(증권정보제공) 부문을 수상한 아이스탁TV는 우수한 투자 실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충분히 커뮤니케이션한 후 최적의 투자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스탁TV 프리미엄 서비스는 뛰어난 분석력과 빠른 정보력으로 리스크를 보완해 개인투자자의 자산을 증식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투명한 수익률 제고를 위해 아이스탁TV 투자 전문가들이 수익률 대회에 직접 참가해 2018년 상하반기 각각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아이스탁TV 관계자는 “주식투자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전문가 도움 없이 꾸준히 수익을 내기는 어렵다. 좋은 전문가를 만나 투자 조언을 받는 것도 방법 중 하나”라면서 “올해 무료 투자 교육 및 세미나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이지도어
중문 전문 브랜드

고객만족브랜드(중문) 부문을 수상한 ㈜명성아이지는 모든 제품을 국내 최대 규모 생산시설(4958㎡)에서 원스톱 솔루션 시스템(one stop solution system)으로 100% 자체 생산해 거품 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차별화된 자재와 디자인, 시공 기술이 강점으로, 고객 니즈에 맞춘 4세대 울트라 초슬림 제품을 통해 개방감을 높였으며, 자동차 앞 유리에 적용하는 안전접합유리 설비를 도입해 안전까지 생각했다. 최근에는 배우 최원영을 전속 모델로 발탁해 중문의 필요성을 알리고 있다. 

김동필 대표는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최고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와이제이학사고시
독학사 온라인 교육기관

교육(독학사) 부문을 13년 연속 수상한 와이제이학사고시는 독학사 온라인 교육기관이다. 독학학위시험은 1990년부터 ‘대통령령 제4227호’에 의거해 4년제 정규 대학을 다니지 않고도 1년 동안 총 4단계 시험 과정을 통해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시험이다. 와이제이학사고시는 독학사 부문에서 32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강생들에게 맞춤별 학습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심리학, 경영학, 영어영문학 등 총 9개 학과와 관련된 교재와 문제집을 펴내는 것 외에도, 풀HD e러닝(e-learning) 스튜디오를 통한 동영상 강의 시스템을 구축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와이제이에듀케이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욱 좋은 학습 환경과 콘텐츠를 수강생들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드올렌스
친환경 원목가구 브랜드

가구(친환경원목가구)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한 우드올렌스는 47년 전 유람선 내 고급 실내가구를 제작한 가구 장인과 디자인을 전공한 자녀들이 합심해 이끌어가는 브랜드다. 피톤치드를 다량 함유한 순수 원목을 사용하고 친환경 인증을 받은 독일 브랜드 헤펠레(Hafele)의 천연 아우로 오일로 마감한다. 특히 ‘키즈 라인’은 핀란드산 레드파인 원목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세계적인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 벤자민무어의 친환경 페인트로 마감한다. 자체 공장 및 원스톱 생산라인을 갖춰 일대일 커스터마이징 제작도 가능하다. 조혜진 대표는 “우드올렌스 가구가 누군가의 가족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담아 제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직하게 제작해 친환경 원목가구 분야에서 입지를 다져나가겠다”고 전했다.

워시팡팡셀프빨래방
특허 출원 셀프빨래방

고객만족브랜드(셀프빨래방)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한 워시팡팡셀프빨래방은 전국에 100개 넘는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셀프빨래방이다. 중국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으로 가성비 좋은 기기를 제조하고 있으며, 1개의 특허 출원과 3개의 디자인 출원을 진행 중이다. 6월 자체 건물에 본사 공장 및 연구개발(R&D)센터가 입주하면 더욱 안정적으로 기기 관리를 해나갈 예정이다. 박람회에서는 매회 10건 넘는 계약이 진행되고 있다. 

워시팡팡셀프빨래방 관계자는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개발로 좋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셀덤
기초화장품 브랜드

화장품(기초화장품)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한 인셀덤은 2018년 론칭한 ㈜리만코리아의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연유래 성분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은 ‘더마톨로지 퍼스트 패키지’ ‘엑티브 크림’ 등 총 8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허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또한 한국피부과학연구원, 대한피부과학연구소 등의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지난해 전 연령대 개인용 컴퓨터(PC)·모바일 기준 네이버 데이터 랩 화장품 세트 인기 검색어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리만코리아 관계자는 “고객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인셀덤이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더욱 우수한 품질과 서비스로 대한민국 대표 코스메틱 기업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아미니
여성청결제 브랜드

여성용품(여성청결제) 부문을 6년 연속 수상한 아미니는 자연주의 홈스파 브랜드로 전 세계 70여 개국으로부터 자연유래 원료를 공급받아 보디, 헤어, 풋, 보디케어 제품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홈 스파케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미니의 이너뷰티 ‘에센스 워시’는 100만 개 이상 판매된 인기 제품으로, 여성의 민감하고 습한 부위에 작용해 생리적 분비를 제거해주는 여성청결제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약산성(pH 4.5)으로, 100가지 꽃추출물과 10가지 베리 성분 등 총 195가지 성분이 함유돼 있다. 또한 아미니만의 브라이트닝 레시피가 추가돼 위생, 탄력, 항균 관리와 더불어 톤 업, 보습 관리까지 가능한 똑똑한 제품이다.

잔티시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건강기능식품(잔티젠)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한 잔티시아는 ㈜아이비엘이 기획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기초대사량을 400kcal 높이는 잔티젠 성분과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막는 가르시니아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두 성분 모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공식 판매처 ‘헬스24’에서 판매량 1위를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이 제품은 누적 판매량이 18만 개에 달한다. 또한 잔티시아는 2018년부터 대한철인3종협회와 공식 후원 협약을 맺고 있으며 서울국제마라톤대회, 동아마라톤 등 다양한 운동 경기 후원에 참여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고 있다. 

최영욱 대표는 “2년 연속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수상해 영광”이라면서 “앞으로도 국민 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주얼리뮤지엄 메이앤리
예물 전문 주얼리 브랜드

웨딩(주얼리) 부문을 3년 연속 수상한 주얼리뮤지엄 메이앤리는 서울 청담동 예물 전문 주얼리 브랜드로, 58년 역사를 가지고 있다. 신부가 가장 아름답다는 5월(May)과 창업자의 성(Lee)을 합쳐 만들어진 메이앤리는 만물이 소생하는 봄의 시작과 축복이라는 의미를 결혼에 빗대어 ‘제2 삶의 시작을 축복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메이앤리에서는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GIA 다이아몬드 감정 자격을 가진 GIA 보석감정사가 다이아몬드를 선정하고, 이탈리아 밀라노 IED디자인학교 출신 보석 디자이너가 항시 상주하고 있어 다이아몬드와 주얼리에 관한 전문적인 상담은 물론, 구매도 할 수 있다.

지엘플러스
친환경 주방가전 브랜드

주방가전(음식물처리기) 부문을 수상한 지엘플러스는 사람과 자연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친환경 녹색기업이다. 음식물 쓰레기를 농작물로 활용하는 ‘배기호스 없는 미생물 소멸 방식 음식물처리기’를 개발해 관련 특허 및 CE 인증을 보유 중이며, 현재 국내 유명 브랜드 및 해외에 제조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지역 농가와 가맹을 체결해 GL음식물처리기로 만들어진 부산물을 에코페이몰로 보내면 친환경 농작물을 구매할 수 있는 에코페이로 적립해주는 ‘에코 페이백 제도’를 도입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지엘플러스 관계자는 “향후 지속가능한 친환경 제품 개발뿐 아니라 지역 농가의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는 선순환 제도를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카페 꽃이피다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프랜차이즈(카페) 부문을 수상한 카페 꽃이피다는 지난해 4월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해 현재 10호 점 이상을 오픈하는 등 급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바리스타가 엄선한 원두와 최적의 로스팅으로 ‘커피 맛에 꽃을 피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나무와 꽃, 식물을 위주로 한 인테리어도 고객에게 편안하고 안정된 분위기를 제공한다. 직접 개발한 메뉴와 디저트가 80여 가지나 돼 연령대에 상관없이 누구나 취향대로 즐길 수 있으며 모든 메뉴는 배달도 가능하다. 

김문환 대표는 “앞만 보고 도전한다는 정신으로 항상 신메뉴 개발과 고객 서비스에 힘쓰겠다”면서 “카페 꽃이피다 브랜드를 항상 믿고 찾아주는 고객들과 점주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클린세이버
초음파 식기세척기 브랜드

주방용품(초음파식기세척기)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한 ㈜다온시스템 클린세이버는 외주 생산이 아닌, 직접 생산으로 식스시그마(100만 개 제품 중 3~4개 불량만 허용하는 품질 혁신 운동)를 품질 목표 삼아 품질·생산 관리에 힘쓰는 기업이다. 또한 KC마크를 획득한 제품으로 풀HD 전면 스크린이 장착돼 있으며, 안드로이드 기반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자 편의의 환경을 제공한다. 자동 내부 급수 가능 특허권을 획득한 것은 물론, ‘48시간 내 A/S 출동 정책’으로 공급자로서 책임을 다하고 있다. 허준걸 ㈜다온시스템 대표이사는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수상하게 돼 감사하며, 앞으로도 엄선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퍼플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정보서비스(결혼정보)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한 퍼플스는 2001년 최초로 설립된 상류층 결혼정보업체다. 현재 서울 청담 본사를 비롯해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4개 지사를 운영 중이며 전국적으로 재벌가, 전문직, 명문가 자제 등 상류층 중매결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현중 대표는 “여성 소비자의 평가로 수상한 상이기에 더욱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성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풀리지오
안마기 전문 브랜드

헬스케어(안마기) 부문을 수상한 비에스코리아의 헬스케어 브랜드 풀리지오는 안마기와 발마사지기 등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제조, 개발, 유통하는 전문 기업이다. 풀리지오 의자형 안마기는 어디서나 손쉽게 목부터 등·허리까지 마사지할 수 있는 제품으로, 등허리 두드림과 주무름 마사지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풀리지오 발마사지기는 발과 다리를 함께 마사지할 수 있다. 

풀리지오 관계자는 “고객 관점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신속한 A/S와 사후 관리까지 노력한 결과 이번 수상을 하게 된 것 같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요즘, 건강한 휴식 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최상의 제품을 공급하고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플랜트스터디카페
여성이 선택한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스터디카페) 부문을 수상한 플랜트스터디카페는 일반 카페처럼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이용자 편의를 최대한 끌어올린 넓은 책상과 독특한 좌식형 공간, 독립된 1인실 등 다양한 스터디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매장에 키오스크(무인 단말기)와 CCTV를 설치해 고객 출입부터 자동문, 냉난방, 좌석 이용 현황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본업이 있는 사람도 창업을 통해 추가 매출을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플랜트스터디카페 관계자는 “단기간에 90호 가맹점을 유치하는 등 많은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수상한 것 같다”며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모든 가맹점과 상생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한편, 소비자를 위한 안전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하포스침대
침대매트리스 브랜드

가구(침대매트리스) 부문을 7년 연속 수상한 하포스침대는 2012년 론칭한 침대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다.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을 거부하고 자체 브랜드로 침대 매트리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해 경기 이천시에 제2공장을 증설했다. 주력 제품인 ‘하포스 9존 독립 매트리스’는 인체공학적 관점에서 사람의 몸을 9존(zone)으로 나눠 신체의 S라인을 유지시키는 특징을 지닌다. 그 밖에 하포스침대의 기술력이 집약된 ‘온풍 매트리스’는 섭씨 42도 따뜻한 공기를 매트리스 안에 불어넣어 숙면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포스침대 관계자는 “가격도, 잠자리도 편안한 침대를 만드는 회사를 목표로 끊임없이 연구개발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심사평

김홍유
심사위원장·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김홍유 심사위원장·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수상 기업에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코로나19가 확산하면서 비대면 소비 형태가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은 깐깐하고 디테일해지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특히 소비 주체로 부상한 여성소비자의 영향력과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여성소비자의 선택이 기업의 최대 목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에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유명무실한 네임 밸류보다 실속 있고 내실 있는 제품을 집중적으로 구매하는 여성소비자의 선택에 귀기울인 우수 업체를 선정, 발표합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집콕 소비’ ‘보상 소비’ 심리가 함께 맞물리면서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좋은 재료를 바탕으로 정성 들여 만든 프리미엄 제품 또는 프리미엄 콘셉트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하거나,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과일 대신 수입 과일과 함께 어우러진 고급 과일 세트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프리미엄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의 기준은 단지 높은 가격, 최첨단 기능, 희소성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소비자가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에 가격 이상의 가치를 느껴야 비로소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비 욕구는 이제 단순히 생존을 위한 생필품 개념의 욕구가 아닌, 더욱 다양한 측면에서 삶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욕구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기업이 프리미엄 브랜드 구축을 위해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현명한 소비를 하고 유행을 선도하는 여성소비자를 존중하면서 혁신과 공감으로 진정한 프리미엄 브랜드를 구축하는 기업이야말로 주목받는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2021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기업들이 이번 상을 계기로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하길 바랍니다.

일러스트 게티이미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