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삶의 질을 바꾸는 ‘레이어드 홈’ 가전 시대

글 정재연

2021. 01. 29

집콕 생활이 길어지면서 생활가전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변하고 있다. 여러 벌의 옷을 겹쳐 입어 멋을 부리는 ‘레이어링 룩’처럼 생활가전도 다양한 기능을 레이어드하는 시대가 도래하게 된 것.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수면이나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라는 단순한 개념을 넘어 재택근무를 하는 오피스 공간이자 운동이나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 커피 한잔 마시면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집의 개념이 확장되고 있는 것. 

마치 여러 스타일의 옷을 겹쳐 입어 멋스럽게 연출하는 ‘레이어링 룩’처럼 집 또한 주거라는 기본적인 개념 위에 여러 부가 기능이 더해지면서 다양한 재미와 가능성을 갖추게 된 것이다.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는 저서 ‘트렌드 코리아 2021’에서 이를 ‘레이어드 홈’이라 명명하기도 했다. 

공간 개념의 변화는 가전제품 소비 트렌드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소비자들은 삶의 질을 높여주는 편의 가전이나 실내 분위기를 바꿔주는 인테리어 가전을 선호하고, 고가의 프리미엄 가전이라도 마음에 든다면 돈을 아끼지 않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또 현재 상황이나 여건에 만족하기보다는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집 안을 적극적으로 바꾸고 개선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 

언제 끝이 날지 알 수 없는 불안한 집콕 생활이 새로운 문화 트렌드와 함께 사람들의 가치관마저 바꾸는 혁신의 열쇠가 된 셈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되고, 환기마저 힘든 겨울로 접어들면서 효율적으로 실내 공기질을 케어하는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아이가 있는 집일수록 겨울철 건조한 실내 공기와 습도 관리에 더 큰 관심을 보인다.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다이슨 가습공기청정기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은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의 생활 습관을 고려하여, 실내 공기 오염뿐만 아니라 습도까지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스마트한 성능이 돋보인다. 공기 청정, 가습, 쿨링 기능을 탑재한 3 in 1 제품으로 공기 중의 유해 물질 감지와 제거 및 파괴, 순환, 쿨링, 습도 조절까지 가능해 레이어드 홈 트렌드에 가장 부합하는 스펙을 갖추었다는 평가.

스마트한 성능, 똑소리 나는 다이슨 가습공기청정기

밀봉된 헤파 필터와 활성 탄소 필터, 크립토믹 필터를 통해 초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원, 유해가스 제거.

밀봉된 헤파 필터와 활성 탄소 필터, 크립토믹 필터를 통해 초미세먼지와 알레르기 유발원, 유해가스 제거.

일반적으로 가습 기능과 공기 청정 기능은 한 제품 내에 공존할 수 없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공기청정기의 센서가 초음파로 분사되는 가습기 물방울을 미세먼지로 인식하여 오작동하거나, 광물질이 침전되면서 필터 수명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공기청정기는 자연기화식 가습 방식으로 수분을 분사하기 때문에 필터 수명 걱정 없이 가습과 공기 청정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세균 증식을 억제하는 은사 증발기를 적용해 물속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기 때문에 보다 위생적으로 가습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밀봉된 9m 길이의 헤파 필터가 알레르기 유발 항원, 박테리아, 꽃가루 등 0.1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하는 것은 물론, 활성 탄소 필터를 통해 이산화질소 및 벤젠 등의 유해 가스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물 속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의 은사 증발기.

물 속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의 은사 증발기.

개인 위생이나 청결 관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커지는 만큼, 각종 미세먼지와 오염 물질을 빨아들이는 공기청정기 내부 청소 또한 소홀하게 생각할 수 없는 부분.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은 ‘딥 클린 사이클’ 기술을 적용해 구연산 가루로 기기 내부를 손쉽게 세척할 수 있어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딥 클린 사이클은 세척이 필요한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주고,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세척 과정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기기 세척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다이슨 앱과 LCD 디스플레이를 통해 세척을 완료했다는 알림이 뜨면, 내부의 물을 버리고 증발기를 헹군 다음 재조립하기만 하면 된다. 

공기청정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실내 공기질 케어 기능도 뛰어나다. 지능형 센서가 집 안 온도와 습도, 공기 중의 먼지 입자와 가스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실내 공기질을 진단한 다음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다이슨만의 크립토믹 기술이 공기 중의 폼알데하이드를 지속적으로 포착하고 파괴하여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며, 에어 멀티플라이어 기술을 통해 집 안 구석구석까지 빈틈없이 깨끗하게 정화 및 가습된 공기를 분사한다. 

외출 시에는 다이슨 전용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실내 컨디션을 파악하고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공기청정기 하나로, 사계절 집 안 공기의 위험 요소 제거는 물론 실내 공기질까지 빈틈없이 케어할 수 있다.

다이슨 퓨어 휴미디파이 쿨 크립토믹™ 가습공기청정기

공기 청정과 가습, 쿨링 기능이 탑재된 3 in 1 제품으로 효율적인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물속에 증식하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유해 박테리아를 99.9%까지 제거해 위생적인 가습이 가능하다. 화이트 골드와 건메탈 코퍼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1백30만원.

공기 청정과 가습, 쿨링 기능이 탑재된 3 in 1 제품으로 효율적인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물속에 증식하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유해 박테리아를 99.9%까지 제거해 위생적인 가습이 가능하다. 화이트 골드와 건메탈 코퍼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1백30만원.

사진제공 다이슨 제작지원  &  문의 다이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