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_spot

웹툰 찢고 나온 완벽 싱크로율 ‘여신강림’ 차은우 헤어 & 메이크업

글 최은초롱 기자

2020. 12. 29



정보영
(아우라뷰티) makeup(왼쪽). 박미형
(아우라뷰티) 
hair

정보영 (아우라뷰티) makeup(왼쪽). 박미형 (아우라뷰티) hair

탈인간급 외모와 명석한 두뇌, 타고난 운동신경까지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이기적인 유전자를 지닌 웹툰 ‘여신강림’의 냉미남 이수호. ‘여신강림’의 드라마화가 결정되기 전부터 네티즌들은 이수호 역 캐스팅 1순위로 차은우를 뽑았으니, 그야말로 웹툰과 싱크로율 100%를 자랑하는 남주가 탄생한 것. 공부를 하고 책을 읽거나 운동을 하는 모든 장면이 캡처각. 웃음기 없는 표정과 눈빛에서 풍겨 나오는 시크한 매력도 심쿵 포인트. 현실판 이수호의 모습을 완벽하게 연출한 아우라뷰티 정보영 & 박미형 부원장을 만나 궁금한 점을 물어봤다.

웹툰 ‘여신강림’을 본 적 있나요. 

makeup_ 웹툰을 자주 보는데 ‘여신강림’은 제가 즐겨찾기 해놓고 보던 최애 웹툰 중 하나예요. 웹툰 팬들이 여신강림 드라마 가상 캐스팅을 하면 이수호 역은 차은우 씨가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댓글에서 많이 봤는데, 진짜 캐스팅 제의가 들어왔다는 소식을 들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진짜 딱이다, 너무 잘 어울리겠다 생각했어요. 

이수호의 극 중 전반적인 헤어 & 메이크업 콘셉트는. 

makeup_
은우 씨 본래 성격이 서글서글하고 눈매도 착한 편이어서 극 중 수호처럼 시크한 이미지를 어떻게 연출해야 할지 고민했죠. 차가운 이미지에는 하얀 피부가 어울리긴 하지만 또 너무 뽀얀 피부는 여려 보일 수도 있어서, 내추럴한 피부톤에 눈썹 모양을 좀더 샤프하게 연출하는 것으로 기본 콘셉트를 정했어요. 



hair_ 수호라는 캐릭터는 냉철하고 완벽해 보이지만, 약간의 허당기와 순수한 이미지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과한 스타일링보다는 은우 씨가 가지고 있는 모질을 최대한 활용해서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줘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특히 공들여 연출한 포인트가 있다면. 

makeup_
은우 씨가 눈썹이 진하고 숱이 많은 편이에요. 그래서 샤프한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 눈썹 칼로 다듬고 투명 마스카라를 이용해 처지지 않고 일직선으로 뻗을 수 있게 결을 잡았어요. 드라마 촬영은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날씨가 춥거나 피부가 건조하면 메이크업이 갈라질 때가 있어요. 은우 씨도 피부가 좀 건조한 편이라 촉촉한 텍스처의 파운데이션과 크리미한 컨실러를 섞어서 사용해요. 

hair_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보여줘야 하지만 적당한 볼륨감은 있어야 하기 때문에 드라이를 하기 전 소량의 무스를 머리 뿌리 부분에만 살짝 발라줘요. 그런 다음 드라이어로 뿌리를 예쁘게 잡아주고 촬영 전에 손으로 가볍게 털어주는 거죠. 그러면 공기 반 머리 반 자연스러운 볼륨 헤어스타일이 완성돼요.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