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김자혜
입력 2020.11.05 10:30:01
다이어트 해결사로 알려졌던 부기 차가 몸의 독소를 빼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알려지며 관련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요즘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낱개 포장된 다양한 시판 제품들이 인기를 끄는 추세. 자기 관리 끝판왕으로 알려진 뷰티 피플들은 어떤 부기 차를 마실까? 그들에게 직접 물었다! “어떤 차 드세요?”
백향진 다 비우다 쏙티

보이차, 칼라만시, 아프리칸 망고씨앗, 그린 커피빈, 레몬밤 등 천연 허브를 블렌딩한 차로 경희대 한의학 전문가와 공동 개발했다. 추출 과립형으로 차가운 물에도 잘 녹아 아이스로 즐기기도 좋다. 부종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 1.5g×14 1천9백원.
뉴트리션팩토리 하드코어버닝티블랙

천연 성분이 풍부한 비타민 나무 열매에 레몬밤, 와일드망고, 풋사과, 홍차 등 슈퍼푸드와 아르기닌, 콜라겐 등 13가지 다양한 성분을 담은 차. 수분 충전, 내장 지방 촉진 억제 등에 효과적이다. 100g 3만원대.
낫띵베럴 럽티 팥차

사포닌과 칼륨이 함유된 팥과 탄수화물,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한 율무, 우엉, 비트가 함유된 블렌딩 차. 저온 건조 공법으로 영양 손실을 줄였으며, 사랑스러운 핑크 패키지가 포인트다. 2g×15 1만원대.
울트라펌킨 울트라펌킨 티

늙은 호박과 단호박을 9 : 1로 담은 차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저온 로스팅으로 영양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생분해성 필터를 사용해 뜨거운 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g×20 1만원대.
티트리트 여우티

팥의 고소함과 늙은 호박의 달달함을 담은 차. 부기 감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제품이다. 저온 건조와 원적외선 로스팅 방식으로 맛과 영양을 잡았으며, 여러 번 우려도 고소한 맛이 난다. 1.5g×20 1만2천9백원.
사진제공 낫띵베럴 뉴트리션팩토리 백향진 울트라펌킨 티트리트
여성동아 2020년 11월 683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