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dessert

오감 만족 #신상 빙수

글 한지혜

입력 2020.07.07 10:30:01

화려한 비주얼과 맛으로 우리의 눈과 입을 유혹하는 여름 디저트의 꽃 ‘빙수’. 럭셔리하게 즐기는 호텔 빙수부터 트렌디한 프랜차이즈 빙수까지 이맘때면 궁금한 2020 신상 빙수 라인업.

평범함을 거부하는 맛과 비주얼의 향연
카페 빙수

#새콤달콤한 과즙이 팡팡
샤인머스캣 메론 설빙
매 시즌 신선한 재료로 새로운 빙수를 만들어내는 ‘빙수 장인’ 설빙이 이번 여름에는 제철 과일 멜론과 샤인머스캣 맛을 더해 상큼한 여름 빙수의 끝을 보여준다. 새하얀 눈꽃 얼음 위에 과즙 가득한 생멜론과 포도 젤리를 얼린 듯 식감이 독특한 샤인머스캣 모양 구슬 아이스크림을 듬뿍 얹어 압도적인 비주얼을 연출했다. 여기에 상큼한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휘핑크림, 청포도시럽으로 풍미를 더해 SNS 인증샷이 끊임없이 올라오는 중. 빙수만으론 좀 부족하다 느껴진다면 설빙의 히든 메뉴인 달콤한 마카롱을 곁들여도 좋겠다. 

ADD 전국 설빙 매장
OPEN 오전 10시~오후 11시 30분(매장별 상이)
MENU 샤인머스캣 메론 설빙 1만3천9백원

#세상 걱정 모두 잊게 해주는
할리스×몰티저스 초코 빙수
할리스가 푹푹 찌는 무더위에 축 처진 몸과 마음을 단숨에 끌어올려줄 역대급 ‘당 충전’ 빙수를 선보인다. 부드러운 눈꽃 우유 얼음과 초코 그래놀라, 미니 마시멜로, 진한 초코크림 위에 구구 크러스트 아이스크림과 바닐라 아이스크림까지 얹어 베이스를 완성했다. 여기에 함께 제공되는 몰티저스 초코과자와 초코시럽을 취향껏 더하면 초코 덕후를 위한 빙수 탄생. 이때 몰티저스는 손으로 잘게 부숴 빙수 위에 뿌려 먹거나 그대로 넣어 통째로 즐겨도 좋고, 시리얼처럼 녹은 우유 얼음에 적셔 먹어도 맛있다. 초코 빙수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아메리카노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면 완벽하다. 

ADD 전국 할리스 매장(방문 전 매장 문의 필수)
OPEN 오전 8시~오후 9시(매장별 상이)
MENU 할리스×몰티저스 초코 빙수 1만1천8백원

#달고나 커피의 여운을 달래줄
달고나 빙수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콕’ 하는 동안 서로의 잉여력을 시험해보기 위해 유행했던 ‘달고나 커피 챌린지’를 기억하는지? 달고나 커피를 만들려면 혼신의 힘을 다해 4백 번 저어야 하기에 다시 만들기 망설여진다면, 배스킨라빈스의 달고나 빙수로 그때의 여운을 달래보는 것도 좋겠다. 담백한 우유 얼음에 바삭한 달고나 조각과 로투스 과자를 뿌리고, 캐러멜 아이스크림에 작은 달고나 조각이 쏙쏙 박혀 있는 ‘너는 참 달고나’ 아이스크림을 더해 화룡점정을 찍었다. 생각보다 달고나 자체의 단맛이 강하지 않아 강렬한 단맛을 질색하는 어른들도 좋아할 맛이다. 



ADD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방문 전 매장 문의 필수)
OPEN 오전 10시~오후 11시(매장별 상이)
MENU 달고나 빙수 8천7백원

호텔에서 즐기는 스몰 럭셔리
호텔 빙수

#‘단짠’의 정수
솔티드 카라멜 밀크티 빙수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자부심이자 자랑인 ‘더 라운지’에서 올여름 빙수 덕후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솔티드 카라멜 밀크티 빙수’를 선보인다. 진하게 우려낸 밀크티를 섞은 눈꽃 얼음 베이스 위에 몽글몽글하고 부드러운 생크림을 얹고, 마지막으로 솔트의 짭조름함과 캐러멜의 달콤함을 극대화한 솔티드 캐러멜 젤라토를 얹어 ‘단짠’ 마니아들을 위한 궁극의 맛을 완성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코끝에 은은하게 머무는 향긋한 홍차 향 역시 일품. 국내산 팥을 끓여 만든 홈메이드 단팥과 바삭한 그린티 파이, 그리고 달콤 쌉싸름한 말차초콜릿도 사이드로 제공하니 취향에 따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ADD 서울시 서초구 신반포로 176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8층
OPEN 오전 8시~오후 11시 TEL 02-6282-6267
MENU 솔티드 카라멜 밀크티 빙수 4만5천원

#올 타임 레전드
레트로 쑥 빙수
매 시즌 다채로운 재료와 신박한 테크닉으로 개발한 빙수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가끔은 클래식한 빙수가 당길 때가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가 선보이는 ‘레트로 쑥 빙수’는 향긋한 쑥 향이 깃든 우유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팥이 만나 조화를 이룬 빙수로, 쑥 젤리, 쑥 생초콜릿, 쑥 연유, 그래놀라, 인절미 등 호텔 베이커리에서 만든 건강한 토핑이 장식되어 있다. 쑥 아이스크림 한 스쿱과 고소한 쑥 부각으로 마침표를 찍은 비주얼은 만든 이의 섬세한 정성까지 느껴진다. 올해는 덴마크 왕실 도자기 브랜드 ‘로열코펜하겐’의 아름다운 디저트 볼에 제공될 예정이라고 하니 놓치지 말 것. 

ADD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521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1층
OPEN 오전 11시~오후 9시
MENU 레트로 쑥 빙수 4만5천원, 1인용 2만7천원

#여름 휴양지의 맛
피나콜라다 빙수
코로나19의 여파로 휴가도 자유롭게 갈 수 없는 요즘, 휴양지를 그리워하는 이들을 위해 콘래드 서울의 루프톱 바 버티고(VVERTIGO)에서 1인 스페셜 피나콜라다 빙수를 준비했다.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름 칵테일 피나콜라다에서 영감을 받은 빙수로, 고소한 코코넛을 베이스로 한 얼음 슬러시에 달콤한 말리부 럼을 얼린 아이스바를 얹어 맛의 앙상블을 완성했다. 여기에 상큼한 파인애플과 망고를 곁들이면 몰디브에서 모히토 한잔하는 기분은 덤. 기호에 따라 논 알코올로도 즐길 수 있으니, 기분 내고 싶을 때 피나콜라다 빙수를 맛보며 루프톱 바 아래 펼쳐진 도심 속 야경을 즐기는 호사를 누려보는 건 어떨까. 

ADD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콘래드 서울 9층
OPEN 일~목요일 오후 3시~밤 12시, 금·토요일 오후 3시~다음날 오전 1시
MENU 피나콜라다 빙수 1만8천원

사진제공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파르나스 배스킨라빈스 설빙 콘래드서울 할리스 JW메리어트호텔서울



여성동아 2020년 7월 679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