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icrobiome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이 뜬다!

글 최은초롱 기자

2020. 06. 26

요즘 뷰티업계의 가장 큰 화두는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이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말이다. 피부에는 수많은 미생물이 분포해 있는데, 유익한 미생물이 많을수록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이 강화되고 피부 상태도 좋아진다. 건강한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피부 균형 상태 유지가 필수. 그래서 최근 유익균과 유해균이 생성되는 원리와 질병 간의 연관성 등을 분석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담은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다.

1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3종의 프로바이오틱스와 4종의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구성된 젠-바이오틱스™ 포뮬러를 통해 피부 환경을 개선하고 최적의 피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영양과 활력을 공급한다. 50ml 17만원. 

2 파티온 아쿠아 바이옴 카밍 크림 
피부 유래 마이크로바이옴을 함유해 균형이 흐트러진 피부의 수분력 개선 및 보호를 효과적으로 도와준다. 피부가 예민하고 건조한 날, 크림을 도톰히 발라 슬리핑 마스크로 활용해도 좋다. 50ml 3만원. 

3 온더바디 벨먼 제네시크 바이옴 캡슐 바디클렌저 리프레싱 허브향 
7가지 프리 & 파라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이 함유된 특허받은 제네시크7 캡슐이 외부 자극으로 인해 무너진 피부 생태계를 건강하게 개선한다. 600ml 1만6천9백원. 

4 눅스 베리로즈 멜팅 클렌징 밀크 
불가리아산 다마스크 장미 추출물에 마이크로바이옴 과학을 적용해 강력한 클렌징 효과를 선사하는 밀크 in 오일 클렌저. 세안만으로도 수분 장벽이 강화되는 한 단계 진화된 클렌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200ml 3만2천원. 



5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
‘프로바이옴(마이크로바이옴+프로 항산화)’ 기술로 탄생한 ‘바이오 리독스 알파’ 성분이 탁해진 피부를 정화하고 항산화 성분을 가득 채워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84ml 3만원대. 

6 메디힐 티트리바이옴 블레미쉬 시카 젤 클렌저 
고민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약산성 포뮬러로, 부드러운 미세 거품이 예민해진 피부에 순하고 산뜻한 진정 클렌징을 선사한다. 3가지 보습 특허 성분이 수분 장벽을 보호해 세안 후에도 땅김 없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200ml 2만원.

사진 게티이미지
제품협찬 눅스 메디힐 아이오페 오휘 온더바디 파티온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