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여름철 피부 고민과 슬기롭게 이별하는 방법, 미즈온 필링 스크럽

꿀 피부의 비결은 화장 아닌 각질·모공 관리

정세영 기자 sy28230@donga.com

입력 2020.05.14 08:50:02

여름철 피부 고민과 슬기롭게 이별하는 방법, 미즈온 필링 스크럽
피부가 메마르기 쉬운 환절기와 더위로 메이크업이 쉽게 녹아내리는 여름철, 아무리 좋다는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해도 화장이 들뜨는 경험을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것이다. 

환절기에는 수분 부족으로 각질이 더 잘 일어나는데, 이로 인해 피부가 예민해지면 각질 탈락이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 죽은 세포인 각질이 탈락되지 않으면 산화가 일어나 얼굴빛이 탁해지고, 각질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한다. 또 각질이 쌓인 피부 위에 색조 메이크업을 하면 피부 밀착력이 떨어져 화장이 들뜨게 된다. 

더운 여름철에는 피부 온도가 오르고 기름과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돼 화장이 뭉치거나 금방 무너져 내린다. 아무리 좋은 미술 도구를 사용해도 그림을 그릴 도화지 상태가 좋지 않으면 좋은 작품이 나오지 못하고, 좋은 자재를 써 집을 짓더라도 지반이 튼튼하지 않으면 금방 무너져 내리는 것과 같은 이치다. 또한 무리하게 각질을 벗겨낼 경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꼭 필요한 각질까지 벗겨져 피부 건강이 악화될 수 있다. 

환절기와 여름철 피부 관리에 있어 모공 및 각질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며 클렌징과 케어에 효과적인 베이킹파우더가 주목받고 있다. 베이킹파우더는 베이킹소다에 산과 전분을 혼합해 만든 성분으로, 세정력이 뛰어나 모공 노폐물과 피지를 말끔하게 클렌징하며 자극 없이 각질을 케어해 준다. 베이킹파우더로 세안이나 목욕을 하면 피부의 산성 물질을 중화시켜 피부 진정 및 아토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입욕제로도 효과가 좋으며, 치약 대신 사용하면 치아 미백 관리까지 가능하다. 

이처럼 베이킹파우더가 피부 미용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지면서 관련 성분이 들어간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베이킹파우더가 함유된 제품 대부분은 피부 자극이 적은 순한 타입으로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강력한 각질 제거 효과로 피부 결이 거칠거나 각질이 잘 일어나는 건성 피부도 산뜻하고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피부 타입에 따라 골라 쓰는
미즈온 필링 스크럽 3종

피부 고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미즈온의 필링 스크럽 3종.

피부 고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미즈온의 필링 스크럽 3종.

스네일 스킨케어 제품으로 전자상거래 사이트 아마존 상위권에 랭킹되면서 K-뷰티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급부상한 미즈온이 미세 베이킹파우더 입자와 우유 단백질 성분을 혼합해 만든 멀티 스크럽, 미즈온 필링 스크럽 3종을 출시했다. 

미즈온 필링 스크럽 3종은 피부 고민에 맞춰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영양감이 풍부한 스네일 실키 필링 스크럽과 피부에 탄력을 더해주는 콜라겐 밀키 필링 스크럽, 수분을 공급해주는 히알루론산 셔벗 필링 스크럽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제품에 베이킹파우더 40%와 우유 단백질 성분을 더해 각질 관리는 물론 피부에 탄력감을 선사하며 윤기 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피부 온도를 낮추는 멘톨 성분을 함유해 여름철에도 청량감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환절기 푸석푸석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영양감이 가득한 달팽이점액여과물을 투여한 스네일 실키 필링 스크럽을, 처진 피부를 개선하고 싶다면 단백질이 풍부한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이 함유된 콜라겐 밀키 필링 스크럽을 추천한다. 히알루론산 셔벗 필링 스크럽은 더운 여름철 유분기를 잠재우는 동시에 피부 깊숙이 수분을 충전해준다. 

미즈온 필링 스크럽 3종은 휴대성을 고려해 삼각형 파우치로 소포장 했다. 사우나 혹은 여행을 갈 때 낱개로 챙겨가 간편하게 사용하면 된다. 팔꿈치를 비롯해 평소 각질이 잘 생기는 부위에 사용해도 좋은 효과적인 멀티 스크럽 제품이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물기가 있는 얼굴에 적당량을 취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문지른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된다.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면 필링 스크럽과 클렌징 오일을 1:1 비율로 섞어 사용한다. 자극 없이 각질이 제거되며 메이크업도 한 번에 지울 수 있다. 평소 사용하는 립밤이나 바세린과 1:1 비율로 섞어 입술에 바르면 입술 각질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미즈온 필링 스크럽 3종은 피부과 자극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성동아 2020년 5월 677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