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eye-care

아이크림 열전

EDITOR 김지나

2020. 04. 10

요즘 아이 케어 제품은 눈가 고민을 세분화해 케어할 수 있다는 사실. 당신의 눈가 고민에 따라 맞춤형 제품을 선택하는 것부터가 아이 케어의 시작이다. 

얼굴에서 가장 빨리 노화가 진행되는 곳은 바로 눈가다. 다른 부위보다 피부가 얇고 피지 분비가 적으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노폐물 배출도 잘되지 않는다. 가벼운 자극에도 주름이 생기기 쉽고 색소 변화도 쉽게 일어난다. 이로 인해 잔주름, 다크서클, 부종, 처짐 등 다양한 노화 현상이 나타난다. 현명하게 아이 케어를 하려면 눈가 상태와 고민을 먼저 파악하고, 적합한 아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가에 주름이 보인다면 펩타이드, 레티놀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추천한다. 눈 주변의 미세 순환이 원활하지 않거나 색소가 축적돼 다크서클이 생겼다면 비타민 C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 적합하다. 건조하고 푸석한 눈가는 잔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이 들어 있는 제품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부종을 방치하면 눈가 주변의 근육과 피부에 무리를 주면서 결국 탄력이 저하될 수 있다.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을 촉진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카페인 성분이 효과적이다.
 
눈가 고민에 따라 제품을 선택했다면 이제 효과적으로 아이크림을 바를 차례. 손가락으로 세게 누르면서 바르면 마찰이 가해져 오히려 주름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자. 손가락 중 가장 힘이 약한 약지를 사용해 바르되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기보다 소량으로 여러 번 덧발라 흡수시킨다. 이때 눈 밑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 뒤 손가락 끝으로 눈가에 원을 그리듯 안에서 밖으로 두드리며 마사지한다. 엄지와 검지로 가볍게 눈 앞, 가운데, 끝부분에 있는 지압점을 지그시 눌러주면 눈가의 피로감이 해소되고 눈빛도 더 맑아지니 참고할 것.

1 셀큐어 듀오-비타펩™ 컨센트레이트 아이크림 셀큐어 독자 성분 듀오-비타펩™이 들어 있어 탄력 있고 화사한 눈가로 관리해주는 토털 아이 케어 제품. 20ml 10만원. 

2 더히스토리오브후 천기단 화현 아이 세럼 궁중 처방을 적용해 눈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화사하게 가꿔주는 일루미네이팅 아이 세럼. 25ml 21만원. 

3 달바 화이트 트러플 멀티 트리트먼트 아이크림 화이트 트러플을 3.9% 함유한 항산화 아이크림으로 피부 리프팅과 탄력 개선으로 눈가 주름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30ml 4만2천원. 

4 겔랑 아베이 로얄 아이크림 쫀쫀한 텍스처가 눈가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주고 다크서클과 부기 완화에 도움을 줘 눈가를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15ml 13만5천원.



5 불리1803 비드 포쉐 아이 세럼 영양과 활력을 더해 눈가 피로의 흔적을 덜어주는 롤온 타입 아이 세럼. 10ml 5만8천원. 

6 록시땅 이모르뗄 리셋 아이 세럼 3가지 자연 유래 성분과 내추럴 보태니컬 콤플렉스가 부기, 탄력 저하, 칙칙함을 개선한다. 15ml 8만원. 

7 AHC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8번째 리뉴얼 제품으로 탄력과 밀도를 동시에 채워 피부를 탄탄하게 관리해준다. 30ml 2만원.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김도균 디자인 이지은
제품협찬 겔랑 달바 더히스토리오브후 록시땅 불리1803 셀큐어 AHC 소품협찬 르마블by토탈석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