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한의사 왕혜문의 몸과 마음 다스리는 물 건강법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

김명희 기자 mayhee@donga.com 조윤 womandonga@donga.com

2018. 12. 27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호흡기 질환과 건조증이 심해져요. 평소처럼 물을 마시는 데도 입이 바싹 마르는 걸 경험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다른 신체기관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위장이 건조해져서 탈이 생기기도 쉽죠. 이럴 때일수록 충분한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물을 보이는 곳에 가까이 두고 수분 섭취를 습관화하는 것입니다.”

한의사 왕혜문(44) 씨는 4년 전 피트니스 대회에 출전해 본선에 진출했을 만큼 건강한 몸을 지닌 ‘몸짱’ 한의사로 유명하다. 그녀는 지금도 일주일에 네 번 이상은 요가를 하며 꾸준히 몸 관리를 하고 있다. 하지만 스스로 꼽는 아름답고 건강한 몸의 첫 번째 비결은 먹는 것, 그중에서도 물이다.

“피트니스 대회를 준비할 때 해독 식단을 짜고 이를 실천했는데 몸은 물론 정신까지 맑아지는 걸 느꼈어요. 몸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해독 식단에서 가장 중요한 게 물이죠. 저는 물을 의식적으로 자주 마시려고 노력해요. 다이어트를 하시는 주변 분들에게도 배가 고프면 물부터 한 잔 마셔보라고 권하죠. 물은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기본 요소예요. 몸이 어딘가 불편할 때 사실 체내 수분 부족이 문제인 경우가 많아요. 물 먹는 습관이 제대로 잡혀 있지 않으면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눈도 뻑뻑하고요. 소화가 안 돼 변비에 걸리기도 쉽죠. 스트레스 지수를 낮추는 데도 따뜻한 물 한 잔이 효과가 있답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권고하는 성인의 하루 물 섭취량은 8컵(1컵 200ml) 이상. 특히 건조한 겨울에는 수분 공급이 더욱 중요하다. 하지만 정해진 양을 채우는 데만 급급한 물 마시기는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왕혜문 한의사는 무엇보다 자기 몸에 맞는 물 섭취 방법을 스스로 찾는 게 중요하다고 말한다.

“하루 물 권장량 1.6L를 채우기 위해 한 번에 벌컥벌컥 물을 마시는 건 좋지 않아요. 한 번에 많은 물이 들어오면 위장에 부담이 가 흡수가 안 되고 그대로 배설되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찬물을 마시는 것은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에너지를 높이지만, 소화력이 약한 사람에겐 좋지 않아요. 따뜻한 물은 누구에게나 좋은데, 맹물이 마시기 힘들다면 생강과 대추를 넣어 차로 드셔보세요. 생강은 복부를 따뜻하게 해주고, 대추의 단맛은 생강의 아리고 매운맛을 보완해주죠. 차를 마시면 속이 쓰린 분들은 보이차를 드세요. 발효차라 속 쓰림도 적고 기름진 음식을 먹은 뒤 노폐물 제거에도 좋아요.”



가정·소형 업소 멀티플레이어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

그녀는 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데 있어 정수기의 도움이 컸다고 강조한다. 하지만 정수기 선택에 있어서는 꼼꼼히 따져야 한다는 조언. 최근 그녀의 위시리스트에 오른 건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다. 정기적인 방문 케어와 직수관 교체 등의 서비스가 위생 관리에 철저한 그녀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요즘은 어디에나 정수기가 보급돼 있어 수분 섭취를 습관화하기 좋은 환경이죠.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는 매년 무상으로 직수관을 교체해준다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가전제품들은 오래 사용하면 고장이 나거나 노후화되어 새것으로 바꿔야 하는데, 특히 정수기는 물 위생을 책임지기 때문에 교체 시점에 대해서 더 걱정이 됐거든요. 더욱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자주 사용하는 제품인데 개인적으로 관리하기는 쉽지 않잖아요.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는 3개월마다 전문가가 방문해 고온살균과 고압세척 서비스까지 해준다니 위생 걱정은 안 해도 되죠.”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는 가정은 물론 사무실에서도 쓰기 편하다. 왕혜문 한의사가 주변의 주부들이나 개인 사무실을 운영하는 전문직 종사자, 한의사들에게 특히 이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다.

“요리할 때 온수를 바로 받아 쓸 수 있는 정수기 덕에 주부들이 편리해졌죠. 특히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는 출수구가 높고 트레이가 넓어 물 받을 때 큰 그릇을 놓기가 참 좋더군요. 병원과 같은 사업장에도 안성맞춤이에요. 병원엔 몸이 편찮으신 환자분들이 오시니 모든 제품에 대한 위생 관리가 철저해야 하잖아요.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는 무상 직수관 교체와 전문가의 세심한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위생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아요. 또 진료실에서 환자와 이야기하다 보면 갈증이 많이 나는데, 스탠드형 정수기라 눈에 잘 띄어서 자주 물을 찾아 마시게 되더라고요. 아버지와 남동생도 한의원을 운영 중인데,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를 선물해 드려야겠어요.”

가정·소형 업소 어디든 안성맞춤!  
차원이 다른 깨끗함,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

▶토탈케어 Only

정수기를 늘 새것처럼 ‘1년마다 직수관 무상 교체’

LG전자는 자체 살균이 가능한 온수관, 원수 입수관을 제외하고 정수된 물이 흐르는 직수관을 매년 무상으로 교체해준다. 1년마다 직수관 무상 교체 서비스는 LG전자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제공하며 사용 기간 내내 늘 새 정수기처럼 사용할 수 있다.


▶토탈케어 Next

3개월마다 믿을 수 있는 전문가의 ‘차세대 살균케어’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LG전자의 차세대 살균 시스템인 살균 키트 3.0이 있다.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국내 최초 3개월 방문 주기로 살균키트 3.0을 사용하여 고온살균 및 고압세척 관리를 진행한다.


▶토탈케어 Easy

어떤 물병도 쏙 들어가는 ‘높은 출수구, 넓은 트레이’

공간 효율적인 디자인은 LG 퓨리케어 슬림 스탠드 정수기의 또 다른 인기 요인. 기존 대용량 스탠드 정수기 대비 폭은 10cm 줄고, 높이는 12.8cm 낮아졌으나 디스펜서 높이와 트레이 깊이는 그대로 유지해 사용자 편의를 제공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