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SHION

패피와 옷 사러갔다

우먼동아일보

2015. 11. 23

SNS 타임 라인을 마비시킨 ‘패피’들의 쇼핑 공간. 계절이 바뀌기 전 반드시 들러야 한다. 몸과 마음을 리프레시하게 만들 이곳으로!


소문 들었죠?
현대백화점 판교점

판교에 자그마치 잠실야구장의 7배 크기인 2만8천 평의 거대한 종합 놀이터가 생겼다. ‘현백’ ‘최초’ ‘단독’ ‘핫플레이스’ ‘쇼핑’이란 해시태그를 달고 SNS에서 연일 화제가 된 숍들. 우리는 이렇게 한발 앞서가는 공간을 기다려왔다.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46번길 20
출몰 스타 김태희 손담비 티파니 윤승아 강소라
문의 031-5170-2233


이치아더 EachXOther
프랑스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이치아더가 패션 기업 한섬과 손잡고 문을 열었다. 다양한 브랜드가 모인 편집 매장이 아닌, 단독 브랜드란 이름표를 달고 매장을 여는 것은 프랑스를 제외하고 한국이 처음! ‘예술과 패션의 결합’을 모토로 매 시즌 뮤지션, 시인, 디자이너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 작업하며 창조적인 스타일을 전개하는 이치아더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패피와 옷 사러갔다

로프트 디자인 바이 LOFT design by
‘패피’들의 오랜 염원이 이뤄졌다. 그동안 직구로만 가능했던 이지 컨템퍼러리 브랜드 ‘로프트 디자인 바이’가 아시아 단독 1호점이란 수식어를 달고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들어섰다. 건축가 패트릭 프레슈가 뉴욕과 파리에서 영감을 받아 론칭한 뒤 20년이 넘도록 프렌치시크의 대명사로 패피들에게 사랑받아온 브랜드. 패션을 넘어 건축과 문화, 음악 장르까지 섭렵한 아티스틱한 파리지앵의 모습을 상상하면 된다.

랑방컬렉션 액세서리 Lanvin Collection Accessory
프랑스 명품 브랜드 ‘랑방’이 새로운 잡화 브랜드 ‘랑방컬렉션 액세서리’를 선보이며 국내 상륙을 시도했다. 첫 무대는 요즘 핫한 이슈를 몰고 다니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1920년대 아르데코 감성에 트렌드를 접목한 랑방 핸드백 컬렉션이 걸린 쇼윈도는 보는 순간 ‘머스트 해브’를 외치게 되는 잇 아이템들로 치장됐다. 지난 9월 청담동 드레스 가든에서 열린 론칭 파티에 유지태, 연정훈, 김남주, 설리, 설현, 강승현 등 유명 셀렙들이 대거 참석하는 저력을 뽐냈다.



살뤼 Salut
신발이 편해봐야 얼마나 편할까? 한번 신으면 중독되는 마성의 스페인 슈즈 브랜드 ‘칸나’와 이탈리아 러버슈즈 브랜드 ‘와즈’가 있는 스트리트 감성 멀티숍 살뤼에 가면 알 수 있다. 라피아와 황마, 고리버들, 야자나무 등 천연 소재로 선보이는 에스파드리유는 계절을 훌쩍 뛰어넘으며 트렌드세터들에게 절대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여전히 트렌드 1번지
청담 & 신사

사치와 가치는 한 끗 차. 영원한 트렌드 1번지 강남은 요즘 ‘뜨는’동네처럼 시끌벅적하진 않지만, 이젠 제법 역사를 가진 공간으로서 여유롭고 고즈넉한 멋이 있다.


쿤 KOON
편집 매장이란 단어가 흔치 않던 밀레니엄 시절, 청담동에 ‘쿤’이 생겼다. 청담동 1세대 편집숍이라 불리며 지금껏 굳세게 자리를 지키고 있는 쿤은 패션과 뷰티, 리빙까지 아우르는 멀티숍이다. 지하 1층은 유니크한 인테리어 소품과 라운지로 꾸며져 있고, 1·2·3층에는 쿤의 안목을 엿볼 수 있는 국내 디자이너 컬렉션과 남녀 컨템퍼러리 브랜드들로 가득하다. 4층에서는 플라워와 리빙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 146길 27-7
출몰 스타 이정재 정우성 하지원 고소영 김희애
문의 02-548-4504

패피와 옷 사러갔다

스트팝 Mostpop
옷을 잘 입는 사람이든, 그렇지 못한 사람이든 이곳만 다녀가면 모두 신사가 돼 나온다. 패션에 관심 많은 셀렙들의 아지트로도 유명한 곳. 노출 콘크리트와 샹들리에로 꾸민 넓은 내부 경관에서 이탤리언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다. ‘프라다’ ‘디그낙’ ‘닐바렛’ ‘릭오웬즈’ ‘톰브라운’ 등 하이엔드 프리미엄 브랜드를 모두 만날 수 있으니, 남편 손을 잡아 끌고서라도 가보시길.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2길 14
출몰 스타 빅뱅 박형식 송재림
문의 02-544-5960


퀸마마 마켓 Queenmama Market
조용하던 도산공원이 떠들썩하다. 도산공원 북동 방향 모퉁이에 지하와 지상을 잇는 5층 규모의 ‘퀸마마 마켓’이 생긴 것. ‘오브제’를 설립한 패션 디자이너 강진영·윤한희 부부가 사물과 풍경이 어우러진 어번 그린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자 만들었다. 가드닝을 중심으로 꾸민 패션·리빙·카페 공간은 숍 개념보단 커뮤니티 플랫폼이라는 인상이 강하다. 1층의 오픈 스페이스에는 다양한 관엽식물과 캔들, 뷰티 제품이 눈과 귀를 호강시키고, 2·3층을 올라가면 강대표가 전개하는 브랜드 ‘진케이’와 ‘부리’ ‘퀸마마 스튜디오’ 등 신선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반긴다. 마켓의 화룡점정인 4층 옥상에서는 도산공원이 내려다보이는 테라스를 배경으로 로스터리 커피숍 매뉴팩트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들어서는 순간 콧노래가 절로 나고 낙관과 온기가 넘쳐 흐르는 곳. 일단 가보면 안다.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6길 50
출몰 스타 이나영 변정수 쿨케이
문의
070-4281-3372

레어마켓 Rare Market
영문 철자 그대로 ‘레어(Rare)’한 신생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곳. 가수 지드래곤의 친누나가 운영하는 곳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 피플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입에 착 달라붙는 레어마켓이란 매장명도 지드래곤의 작명 솜씨! 의류와 액세서리 등 90% 이상이 해외 바잉 제품으로 국내에서 볼 수 없는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쇼핑을 즐기며 가볍게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워터바와 패션 관련 서적과 음반을 직접 보고 듣고 구매할 수 있는 공간 또한 유니크하다.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80길 24
출몰 스타 지드래곤 보아 김희선 최강희
문의 02-512-3433




기획 · 안미은 기자 | 사진 · 김도균 뉴스1, 쿤 퀸마마 마켓 제공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