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NUTRITION

수능 D-30! 체력&두뇌 영양소 스케줄을 점검하라

기획 · 안미은 기자 | 사진 · REX

입력 2015.10.13 13:53:00

수능을 코앞에 둔 수험생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컨디션 관리. 그동안 준비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려면 체력 & 두뇌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영양소 스케줄을 점검해야 한다.
체력 관리를 위한 ‘헬시 푸드’

수능 D-30! 체력&두뇌 영양소 스케줄을 점검하라
막바지 스트레스와 피로로 지치기 쉬운 수능 한 달 전, 수험생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체력과 피로를 집중 케어하는 비타민 B군의 충분한 공급이다. 비타민 B군은 두뇌 에너지원인 포도당 대사와 근육통 완화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 B1부터 구내염과 구순염의 완화를 돕는 비타민 B2, 항스트레스 호르몬 코르티솔의 분비를 촉진하고 면역 및 에너지 생성을 돕는 비타민 B5, 면역 항체 형성에 관여하는 비타민 B6,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 B7, 정상적인 혈액 생성을 돕는 비타민 B12, 두뇌 활동 개선을 돕는 콜린과 이노시톨 성분으로 구성돼 있다. 비타민 B군의 특징은 스트레스 상황에 놓일 때 쉽게 고갈된다는 것. 그만큼 스트레스가 많은 수험생에게 비타민 B군의 꼼꼼히 섭취는 필수라 할 수 있다.

두뇌 컨디션 높이는 ‘브레인 푸드’

지친 두뇌가 제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두뇌 영양소’ 공급이 필수다. 특히 수험생에게 필요한 것은 기억력과 주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 트립토판과 같은 아미노산 성분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풍부한 섭취가 이뤄져야 한다. 혈행 개선을 돕는 은행잎 추출물과 활성산소를 막아 두뇌 환경을 개선해주는 코엔자임Q10, 비타민 C · E 등 항산화 영양소 또한 두뇌 컨디션

조절에 좋은 영양소다. 피로로 머리가 무겁고 기억력이 저하된 수험생에게 특히 효과적.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비타민 A와 에너지 이용에 도움을 주는 망간도 수험생이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임을 기억할 것!



수능 D-30! 체력&두뇌 영양소 스케줄을 점검하라
수험생 두뇌 영양소 꼼꼼한 섭취 돕는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 A+’

임팩타민 파워 A+는 대웅제약에서 새롭게 출시한 청소년 맞춤형 고함량 비타민 B 복합제다. 스트레스로 지친 청소년을 고려해 최적섭취량에 맞춘 비타민 B군 10여 종과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뼈 성장을 돕는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 D 등을 풍부하게 담아 균형 잡힌 성장에 도움을 준다. 특히 비타민 B군 중에서도 뇌 기능 개선을 돕는 콜린과 이노시톨 성분도 1일 최대 분량 함유했다. 여기에 일반 티아민 대비 생체 이용률이 8배 높은 활성형 벤포티아민을 적용해 효과를 높였다. 고함량 제품으로 1일 1~2정만 복용해도 청소년들의 신체와 눈, 두뇌 건강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수능 D-30! 체력&두뇌 영양소 스케줄을 점검하라
대웅제약 ‘브레인 플래쉬’

대웅제약과 정신과 전문의 이시형 박사가 공동 개발한 두뇌 영양 밸런싱 건강기능식품. 혈행과 기억력 개선을 돕는 은행잎 추출물과 신경전달물질 합성에 필요한 트립토판을 포함한 아미노산 11종,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코엔자임Q10 성분이 두뇌 영양 밸런스 최적화를 돕는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돕는 비타민 C와 E,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 A, 에너지 이용을 높이는 망간을 함유해 뇌의 피로를 풀어준다. 하루 1포만 섭취해도 두뇌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 수험생의 두뇌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Check List

수험생을 위한 7 대 두뇌 영양소 음식

비타민 B군 현미, 완두콩, 달걀노른자, 우유, 키위, 버섯, 호두.

필수 아미노산 육류, 콩류, 어류 등에 풍부. 트립토판은 콩, 연어알, 명태알, 치즈, 돼지고기에서 섭취 가능.

코엔자임Q10 쇠고기, 콩, 땅콩, 브로콜리. 자연식품에는 양이 미미하므로 영양제를 통해 충분히 섭취한다.

비타민 C 오렌지, 키위, 양배추, 브로콜리 등 과일과 채소.

비타민 E 콩, 옥수수, 목화씨, 해바라기씨 등 식물성 기름.

비타민 A 지용성 비타민 A는 돼지고기, 동물의 간에 함유. 베타카로틴의 경우 당근, 시금치 등 녹황색 채소를 통해 섭취 가능하다.

망간 견과류, 과일, 채소.

디자인 · 유내경

여성동아 2015년 10월 622호
LifeStyle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