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CLINIC

고기능성 치약, 파인프라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습관

기획 · 이한경 기자 | 진행 · 정애영 프리랜서 | 사진 · 이상윤

2015. 09. 02

과거에는 맛과 성분이 자극적이더라도 치아를 깨끗하게 닦아주는 제품이 좋은 치약으로 인정받았다. 그러나 요즘은 구강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잇몸 질환 완화는 물론 항균 효과까지 갖춘 치약을 선호하고 있다.

고기능성 치약, 파인프라
건강은 입안에서 시작된다. 첫 번째 소화기관인 치아가 씹는 기능을 잃으면 영양소 섭취에 지장을 받는다. 더욱이 충치와 잇몸 질환으로 입 냄새가 나거나 치아가 누렇게 변색되면 좋지 않은 인상을 주게 된다. 일반적으로 치아가 약한 아동이나 노인들에 비해 20~50대 성인이 구강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보건복지부의 구강보건실태 조사 결과,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19세 이상 성인의 70%가 치주 질환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잇몸병이라고도 하는 치주 질환은 심장 질환, 당뇨병, 뇌졸중, 만성 폐쇄성 폐질환, 폐렴과 관련이 있을 뿐 아니라 조산을 유발하고 저체중아 출산율을 높이는 무서운 질병이다. 치주 질환의 원인은 무척 다양해 하나로 단정 지을 수 없지만 확실한 것은 평소 구강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심각한 상황에 처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치약은 세제가 아니라 약

파인프라 치약은 구취 및 플라크 억제, 미백 등의 효과를 지닌다. 또한 특수 제조(특허출원)된 마이크로 코팅막(치면막)은 치아와 잇몸을 보호하면서 잇몸 틈과 잇몸 속에 숨어 있는 세균층까지 침투해 약효를 발휘한다. 이는 잇몸의 혈액순환과 백혈구 활동을 돕고 상처 개선, 세균 증식 억제 등 잇몸 질환 예방 및 잇몸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파인프라는 순도 99%의 은 성분과 자일리톨 · 키토산 · 감초 등 각종 약용 성분 그리고 원적외선을 방출하는 자연 원료를 함유해 잇몸 및 치주 질환 예방과 입 냄새 제거에 효능을 발휘하는 고기능성 치약으로, 8~12시간 이상 세균 활동을 억제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물론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안정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100g 1만5천9백원.

파인프라, 제대로 알고 사용하자


1 일반 치약이나 가글액과 함께 사용하지 않기



일반 치약에 함유된 합성 계면활성제와 연마제 성분이 파인프라 치약 고유의 마이크로 코팅막을 파괴해 효능과 효과가 반감된다.

2 35℃ 이상의 따뜻한 물로 양치하기

파인프라 치약에 함유된 원적외선은 35℃ 이상의 온도에서 방출되며, 온도가 높을수록 효과가 극대화되고 강력한 진정 작용을 한다.

3 양을 달리해 2회 나누어 양치하기

파인프라 치약을 처음 사용할 때는 콩알 크기로 덜어 양치한 직후 쌀알 크기(극소량)로 덜어 한 번 더 양치하면 좋다. 청량감과 개운함을 극대화하고 빠른 시일 내 구강 환경을 개선한다.

4 명현반응에 놀라지 않기

구강과 잇몸 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들 중 파인프라 치약을 사용하고 3~7일 사이에 명현반응이 일어난다는 보고가 있다. 잇몸에서 일시적으로 피가 나거나, 잇몸 부위의 작열감 및 미약한 통증이 단기간 지속되는 것이다. 이는 구강 상태가 호전되면서 나타나는 일시적인 현상이다.


디자인 · 이지은

문의 · (주)제우메디컬(1544-6839 www.finefra.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