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띠별로 알아보는 9월 운세

2015. 08. 28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새로운 일을 도모하거나 계획을 바꿀 때는 신중히 하는 것이 좋다. 즉흥적인 행동은 불운을 불러오므로 조심해야 한다. 애정운은 파란이 예상된다.

60년생 자신이 한 말에 책임질 일이 생긴다. 처음부터 솔직하게 인정하고 사과하는 것이 상책.

72년생 융통성 부족으로 가족 간에 갈등이 생긴다. 너그러운 마음을 가질 것.



84년생 매사 긍정적으로 임하면 좋은 운이 열린다. 힘들어도 좌절하지 말고 희망을 가져보자.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좋은 운이 들어오는 때지만 아직 즐거워하기에는 이르다. 경솔한 언행은 삼가고 자신의 본분에 충실하도록 하라. 윗사람의 조언을 귀담아들을 것.

61년생 침묵은 금이다. 가족들에게 불만이나 서운한 마음이 생기더라도 꾹 참고 넘기는 것이 좋다.

73년생 어려운 일이 생기지만 하나씩 하나씩 해결해나간다.

85년생 남의 일에 참견하지 말라. 공연한 시비에 휘말리거나 관공서에 출입하는 상황으로 번질 수 있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행운이 따르는 달. 그러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기에는 조금 힘겨울 수 있다. 일단 시작하고 보자는 마음가짐은 위험하다. 사전 준비를 충분히 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렴하도록.

62년생 이달 중반부터 건강운이 다소 저조해진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74년생 걱정한다고 일의 성패가 달라지는 것은 아니다. 이미 시작된 일이라면 느긋하게 결과를 기다리자.

86년생 남을 탓하기 전에 자신을 돌아보라. 무심코 쓰는 퉁명스러운 말투가 문제일 수 있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한 가지 일에 너무 깊이 빠져 정작 중요한 일에 소홀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매사 부드럽고 긍정적인 태도로 책임을 다하도록 하자.

63년생 집안의 윗사람으로서 사려 깊게 처신할 필요가 있다. 거친 언행은 자신을 곤경에 빠뜨리는 것은 물론 가정의 화합을 깨트린다.

75년생 모든 일은 안정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중도를 지키면 뒤탈이 없다.

87년생 갑작스럽게 지출이 늘어난다. 지나치지 않은 선에서 지출을 통제하도록.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빨리 판단하고 신속하게 행동하라. 망설이는 사이 절호의 기회가 지나갈 수 있다. 문서운이 약하니 자신의 명의를 빌려주거나 서류에 서명하는 일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52년생 감당할 수 없는 일이라면 애초부터 거절하는 것이 낫다. 마지못해 일을 맡았다가 고생만 하고 좋은 소리 못 듣는다.

64년생 중요한 일을 결정할 땐 다수의 의견을 따라가는 것이 현명하다.

76년생 부부 사이의 신뢰가 중요한 때다. 대화가 통하지 않는다고 해서 포기하면 냉전만 길어진다.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의 삶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일은 주변의 의견을 충분히 들어본 다음 결정하도록 하라. 재테크와 관련된 일은 좋은 운이 따르니 과감하게 추진하자.

53년생 남에게 베푸는 것을 아까워하지 말라. 언젠가는 돌아온다.

65년생 약간의 관재수가 보인다. 접촉 사고 등 가벼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77년생 뜻하지 않은 지출이 예상되지만 그동안 꼼꼼하게 준비를 해온 덕분에 큰 어려움 없이 지나갈 것이다.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그동안 추진해온 일에 뜻밖의 장애물이 나타난다. 남의 도움만 바라지 말고 스스로 해결하도록 노력하자. 일이 진행되어온 과정을 살펴보면 그 속에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54년생 일이 지체된다고 조급해하지 말라. 때가 되면 저절로 해결될 것이다.

66년생 가족과 상의할 일이 생긴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서 독단적으로 처리했다가 두고두고 후회한다.

78년생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한 달이 될 것이다. 투자와 관련된 일은 조금만 더 기다리면 큰 이익을 볼 수 있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 있는 일이라면 소신껏 밀어붙이는 뚝심을 발휘하는 것도 좋다. 다만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굳은 결심이 필요하다. 겸손한 태도로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55년생 가족들만 챙기다 정작 자신의 건강을 잃을 수 있다. 건강검진을 받아보도록.

67년생 어렵게 꼬여 있던 일이 풀려가기 시작한다. 윗사람의 도움으로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다.

79년생 가족들에게 자신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일이 생긴다. 자신감이 생기고 즐거운 한 달이 된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아무 계획 없이 행동을 시작해서는 안 된다. 매사 충분히 준비한 다음 본격적으로 일을 추진하고 특히 재물에 관한 일이라면 더욱더 여유를 가져야 한다.

56년생 지금 세우고 있는 계획은 다소 무리한 것일 수 있다. 계획을 다시 검토하거나 실행을 미루는 것이 좋다.

68년생 만사형통. 매사 뜻한 대로 잘 풀린다. 다만 약간의 사고수가 보이니 주의할 것.

80년생 가족들이 고대하던 일이 성사되거나 행운이 따른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구설에 오를 수 있는 운세. 겉보다는 내면을 충실히 하는 데 전심전력해야 한다. 남을 깎아내리거나 기분대로 행동하다가는 큰 곤란에 빠진다.

57년생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여야 한다. 상대의 기분을 잘 살펴 처신하면 바라던 것을 얻을 수 있다.

69년생 남의 일에는 간섭하지 말라. 무조건 중립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이 상책이다.

81년생 무리한 계획을 세워봐야 힘만 빠지고 실행도 안 된다. 천천히 나아갈 것.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눈앞의 이익만 좇지 말고 시야를 넓히도록 하라. 어지간한 일에는 나서지 말고 가만히 있는 것이 상책이다. 무턱대고 남의 부탁을 들어주었다가 나중에 크게 낭패 볼 수 있다.

58년생 건강에 유의하라. 가벼운 감기라도 오래 가면 큰 병으로 번질 수 있으니 초반에 병원을 찾을 것.

70년생 어떤 일이든 편법을 쓰면 안 되고 정상적인 방법으로 성취해야 한다.

82년생 자신의 말과 행동에 책임질 일이 생기니 신중해야 한다. 부모나 윗사람과의 말다툼에 주의하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자신의 의견과 맞지 않는다고 태만히 하다가는 큰 질책을 받을 수 있다. 시집이나 친척의 일로 심신이 피곤해질 수 있지만 성실하게 임하면 좋은 평가가 돌아올 것이다.

59년생 가족들에게 무신경했다가 자녀들과 갈등의 골이 깊어진다.

71년생 남의 개성을 무시하면 자신도 존중받지 못한다. 식구들을 자신의 뜻대로 조정하려 하지 말자.

83년생 마음이 불안하고 걱정이 많아진다. 하지만 기우일 뿐, 평정심을 유지하면 별 탈 없이 지나갈 것이다.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