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 TREND

단언컨대 효과 만점 면역력 강화 건강식품 9

직접 먹어본 사람들이 강추!

기획 · 강현숙 기자 | 사진 · 홍중식 기자

2015. 08. 13

우리 사회를 휩쓴 메르스 여파로 인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건강식품 업계의 화두는 면역력 강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오는 다양한 제품 중 어떤 걸 먹어야 할지 고민스럽다면 이 기사에 주목할 것. 건강관리에 관심 많은 9인이 효과 톡톡히 본 최고의 건강식품을 추천했다.

단언컨대 효과 만점 면역력 강화 건강식품 9
고려은단 비타민 C 1000

“얼마 전부터 부쩍 체력이 금세 바닥나고, 특히 마감 때면 두통이 생기고 피곤했어요. 이런 제 모습을 보고 건강식품에 능통한 친구가 고려은단 비타민 C를 강추해 먹고 있는데 피로감이 덜하고 감기에도 잘 걸리지 않게 됐답니다. 야근 잦은 마감 때도 예전보다 더 쌩쌩하게 지낼 수 있고요. 비타민 C 원료는 세계적으로 영국과 중국에서만 생산되는데 고함량 비타민 C 1000mg 제품군 중 영국산 원료를 사용하는 곳은 고려은단뿐이라는 점도 안심이 되면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매일 아침 출근 전 비타민 C를 먹으며 하루를 시작해요. 얼마 전 메르스 여파로 고함량 비타민 C가 품절될 만큼 인기를 모았는데 저는 미리 몇 박스 사둬서 웃으며 건강을 챙길 수 있었답니다.” 이한경(여성동아 기자)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이자 활성산소 제거, 항바이러스 효과 등 인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생리 조절 기능을 하는 영양소다.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효과도 있으며, 체내에서는 합성되지 않아 식품이나 기능성 식품 형태로 섭취해야 한다. 고려은단 비타민 C 1000은 DSM사의 영국산 비타민 C 원료(Ascorbic acid 97%)를 독점으로 사용하는데, 유럽의 옥수수밭에서 자란 원료를 그대로 수확하고 그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포도당을 발효 · 농축 · 정제해 만든다. 명품 비타민으로 입소문 나면서 10년 이상 국내 판매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2015 THE PROUD 대한민국 100대 상품’에서 3년 연속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 300정 2만5천원. 문의 고려은단(080-277-0006)

단언컨대 효과 만점 면역력 강화 건강식품 9
멜비타 로얄 젤리 서플먼트

“평소 스킨케어 제품으로 애용하는 멜비타에서 오가닉 이너뷰티가 나왔다고 하길래 먹어봤어요. 특히 최근에는 메르스로 인해 면역력 강화에 좋은 제품을 챙겨 먹어야겠다고 생각했거든요. 매일 아침 공복에 앰풀 하나씩 꾸준히 먹고 있는데, 조금씩 효과가 느껴져요. 잦은 야근에도 쉽게 피로해지지 않고 아침에 늦잠 자기 일쑤였는데 개운하게 일어나게 됐답니다.” 김지혜(홍보인)



비타민 B 복합체와 아미노산, 효소,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된 오가닉 로열 젤리와 함께 메이플 시럽, 천연 오렌지 향이 가미돼 어른뿐 아니라 아이도 편하게 먹을 수 있다. 10ml×20개 5만5천원.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면역력 하면 떠오르는 게 홍삼이잖아요. 저는 사무실에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두고 하루에 한 포씩 마시는데, 스틱 파우치 포장이라 먹기 간편해요. 출근 후 한 포를 뜯어 한입에 쭉 마시면 힘이 불끈 솟는 기분이 들면서 하루를 활기차게 보낼 수 있답니다.” 김수정(회사원)

홍삼정 100%에 정제수를 더해 스틱 파우치에 담은 제품. 하루 한 번 섭취로 홍삼정 1일 권장량이 충족된다. 10ml×30포 9만6천원.

오리진-에이 프로폴리스

“프로폴리스는 항균 ·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잖아요. 평소 감기를 달고 사는 저를 위해 승무원인 언니가 비행 나갈 때면 자주 사다주는 면세 전용 제품으로, 따뜻한 물에 3~5방울 떨어뜨려 마시면 감기가 똑 떨어지고 몸에 활력이 생기는 느낌이 들어요. 특히 목감기에 걸렸을 때 최고랍니다.” 안미은(여성동아 기자)

호주 벌집에서 채취한 프로폴리스로 천연 항생제 기능을 한다. 25ml×3개 49달러. (아시아나항공 인터넷 면세점 기준)

단언컨대 효과 만점 면역력 강화 건강식품 9
유니베라 알로엑스골드 맥스피

“드라마 촬영에 들어가면 밤샐 때가 많아 몸이 늘 피곤했어요. 아침에 쉽게 일어나지도 못하고 한번 무리하면 쉽게 회복되지 않았고요. 피부 역시 푸석푸석해 보여 고민됐지요. 이렇듯 몸 곳곳에서 이상 신호를 보내는 건 면역력과 연관이 깊다고 해 면역력에 좋다는 알로에 제품을 먹게 됐어요. 저뿐 아니라 온 가족이 즐겨 먹고 있는데 면역력이 좋아져서인지 위장과 피부가 건강해지고 피로감도 확연히 줄었답니다. 이제는 물 대신 마시는 건강 아이템이 됐어요.” 이유리(배우)

1일 300mg의 알로에 면역 다당체를 공급하고 면역 세포 생성에도 영향을 줘 면역력을 개선하고 증진시켜준다. 1호 세트(1000g×3병) 12만원, 2호 세트(150g×10병) 6만5천원.

닥터브로너스 유기농 버진 코코넛 오일

“매일 코코넛 오일을 식전 한 스푼씩 먹고 있어요. 예전에 먹던 코코넛 오일보다 맛이 훨씬 진하고 고소하며, 기름 향이 거의 없어서 목넘김이 좋아요. 평소 잔병치레가 잦았는데 코코넛 오일을 먹고 나서 많이 사라진 느낌이 들어요. 환절기에는 항상 감기나 비염 증상이 조금씩 있었는데 올해는 자연스럽게 아무 증상 없이 넘어갔지요. 한 달 정도 꾸준히 먹으니 피부에 자연스러운 광이 돌고 평소에 건조했던 피부가 세안하고 나도 별로 땅기지 않아요.” 이문정(에어아시아 지사장)

미국 농무부가 인증한 유기농 코코넛 오일로 매일 식전 1스푼씩 먹으면 면역력이 증진되고 뇌에 포만감을 줘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415ml 2만3천원.

단언컨대 효과 만점 면역력 강화 건강식품 9
세노비스 프로바이오틱스

“장은 우리 몸의 면역 세포 중 70%가 분포되어 있어 장 건강이 좋지 않을 경우 세균, 독소 등의 유해 요소를 걸러내지 못해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무엇보다 장 건강이 중요하죠. 종종 배에 가스가 차거나 더부룩해서 불편했는데 프로바이오틱스를 꾸준히 먹은 뒤로는 이런 증상이 사라지고 몸이 가뿐해졌어요. 요거트나 유산균 음료는 매일 1개씩 먹으면 칼로리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데, 캡슐 하나만 먹으면 돼 좋고요.” 김미희(리빙블로거)

캡슐 하나에 식약처 1일 권장섭취량 최대치인 프리미엄 유산균 1백억 마리가 함유되어 있다. 30캡슐 4만5천원.

비오라보 비어헤페 타블렛

“맥주로 유명한 독일 사람들은 맥주 효모로 만든 영양제도 즐겨 먹어요. 독일 유학 시절부터 챙겨 먹은 제품으로 양조 과정 중 맥주 효모에서만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비타민 B군이 핵심 성분으로 이뤄져 있어요. 꾸준히 먹은 결과 몸에 활력이 생기면서 피부와 머리카락이 윤기 있어지고 배변 활동도 원활해졌어요. 제가 효과를 본 뒤로는 가족들도 함께 먹고 있답니다. 하루에 3번 한 번에 5알씩 먹으며, 유로24(www.eurolife24.com) 등 구매 대행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어요.” 정현정(회사원)

양조 과정 중 맥주 효모에서 발생하는 비타민 B군 등 비타민 성분이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피부와 모발, 손발톱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400정 8천2백원(유로24 사이트 기준)

대웅제약 임팩타민 파워

“지난해부터 건강이 안 좋아져 조금만 무리해도 눈이 뻑뻑해지면서 입병이 생기고 피로감이 몰려왔어요. 잠을 많이 자도 늘 몸이 무겁고 축 처지는 기분이 들었고요.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 중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질 때는 비타민 B군을 먹어야 한다는 조언을 듣고 고함량 비타민 B 제품을 먹게 됐답니다. 한 달간 하루 1알씩 꾸준히 먹었더니 고질병처럼 괴롭히던 입병이 사라지고 몸에 생기와 활력이 생겼어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챙겨 먹을 계획이에요.” 한여진(여성동아 기자)

체내 신진대사와 면역력에 영향을 주는 비타민 B군 10여 종과 비타민 C, 아연 등이 함유됐다. 120정(60정×2) 6만원대.

디자인 · 유내경

장소협조 · 밸런스301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