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Any mask~ 뷰티 고수만 아는 마스크 제조기

우먼동아일보

2015. 01. 22

Any mask~ 뷰티 고수만 아는 마스크 제조기

훌륭한 마스크 하나면 세찬 바람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달래고 피부 속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그렇다고 거금을 들여 마스크를 구입할 필요는 없다. 따로 돈 들이지 않고도 얼마든지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까.


Any mask~ 뷰티 고수만 아는 마스크 제조기

STEP 1 toner to mask
토너를 이용한 마스크는 하루 종일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고 부족한 수분을 효과적으로 채울 수 있다. 또 성분이나 텍스처에 따라 늘어진 피부를 긴장시키거나 모공을 축소할 수 있으니 피부 컨디션에 따라 토너를 선택한다. 방법은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한 다음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가볍게 피부를 정돈한다. 그런 다음 토너를 충분히 적신 코튼 시트를 얼굴에 올려둔다. 10분 후 남은 토너를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키면 된다.

try this
1 키엘 칼렌듈라 꽃잎 토너
자외선이나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키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250ml 5만9천원.
2 깔리네스 오 락떼 로션 바이 온뜨레
스위스 청정 지역에서 자란 당나귀의 밀크를 사용한 유기농 토너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세포 재생을 돕는다. 200ml 5만4천원.


STEP 2 moisturizer to mask
보습력이 좋은 페이스 크림과 밤 타입 모이스처라이저는 훌륭한 슬리핑 마스크로 활용할 수 있다.  클렌징 후 토너로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한 다음 크림이나 밤을 3mm 정도의 두께로 도톰하게 바른다. 그런 다음 거즈를 얇게 펴서 덮어줄 것. 복합성 피부라면 20분 후 거즈를 떼어내고 피부 표면에 남은 제형을 손가락으로 마사지해 흡수시킨다. 피부가 지나치게 건조하거나 각질이 심할 때는 거즈를 떼어내지 말고 그대로 잠들어도 괜찮다.  

try this
1 네이처 리퍼블릭 쉐어 버터 스팀 크림 모이스트
48시간 동안 수분을 지속시키는 아프리카 카리테 나무에서 추출한 강력한 보습 효과의 시어버터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100ml 3만1천원.
2 이솝 퍼펙트 페이셜 하이드레이팅 크림
호호바 오일, 로즈힙 오일, 시어버터가 믹스돼 피부에 최적의 수분과 비타민 C를 공급한다. 60ml 13만9천원.
3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수딩 밤
리치하고 밀도 높은 밤 텍스처로 피부의 수분 손실을 예방하고, 로즈메리 오일 성분이 피부 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 15ml 9만5천원.




Any mask~ 뷰티 고수만 아는 마스크 제조기

STEP 3 face oil to mask
페이스 오일을 이용한 마사지는 훌륭한 스파 살롱의 스킨 트리트먼트 효과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먼저 클렌징 후 스팀 타월로 모공을 충분히 열어준다. 그런 다음 페이스 오일을 손바닥에 7~8방울 떨어뜨려 체온으로 따뜻하게 데운 후 물기 없는 얼굴에 고르게 펴 바르고 손가락 끝을 이용해 3분 동안 가볍게 튕기듯 마사지한다. 마지막으로 양 손바닥을 마찰해 열을 낸 다음 얼굴 전체를 꾹꾹 눌러 남은 오일을 피부 깊숙이 흡수시킨다.  

try this
1 에뛰드 하우스 에버 듀 랩핑
오일 피부의 건조함을 해결하는 4가지 노란 오일인 코코넛, 호호바, 마눌라, 안디로바 추출물이 하루 종일 촉촉함을 지속시킨다. 38ml 1만3천원.
2 시슬리 블랙 로즈 프리셔스 페이스 오일
실크처럼 부드럽고 끈적임이 없는 안티에이징 오일로 피부를 지치게 만드는 산화 스트레스에 효과적으로 대항한다. 25ml 25만원.
3 마몽드 블라썸 에센스 오일
해바라기씨와 달맞이꽃 추출물로 피부 표면의 수분 증발을 예방하고 하얗게 일어난 각질을 진정시킨다. 30ml 2만5천원.  


STEP 4 cleanser to mask
클렌저 마스크는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높여 꽁꽁 얼어버린 피부를 유연하게 회복시킨다. 여기에 각질 케어나 블랙헤드를 말끔하게 제거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방법은 마른 얼굴에 클렌징 밤이나 오일, 혹은 휘핑 크림 제형의 클렌저를 도톰하게 펴 바른다. 피부 위에 포뮬러가 가볍게 스며들고 나면 약지를 이용해 1분 동안 가볍게 마사지한다. 마지막으로 따뜻한 물을 적신 거즈로 부드럽게 닦아내거나 미지근한 물로 완전히 헹궈낸다.

try this
1 딥티크 로즈 클렌징 밤
스위트 아몬드 오일이 풍부한 왁스 제형으로 피부에 닿으면 맑은 플루이드 형태로 변하면서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한다. 100ml 9만8천원.
2 라네즈 브라이트닝 탄산수 휘핑 클렌저
쫀쫀하고 차진 탄산 거품이 메이크업과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하고 자극 없이 오래된 각질까지 탈락시킨다. 150ml 2만3천원.



기획·정수현 프리랜서 l 사진·지호영 기자, REX 제공 l 어시스트·양수정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