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Touch my brush!

우먼동아일보

2014. 10. 27

Master Class
화장 좀 해본 사람은 안다. 같은 파운데이션이라도 어떤 브러시로 바르냐에 따라 피부 느낌이 확 달라진다는 걸. 여기 전문가의 조언으로 환상의 조합을 찾아냈으니, 단언컨대 메이크업을 위한 최상의 피부 컨디션이 될 것.


PART 1 Foundation + Smart Tool
묻지도, 따질 필요도 없이 브랜드에서 최상의 궁합을 맞춰놓은 듀얼 컬렉션.


구석구석 완벽하게 커버된 무결점 피부

Touch my brush!

MATCH POINT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되면서도 반짝임이 있는 파운데이션과 단면이 넓은 커브형 브러시.
HOW TO
브러시 모가 긴 부분이 위쪽으로 오게 해서 커브에 얼굴형을 맞춘 후 가볍게 끌어올린다는 기분으로 쓸어준다.
USE IT 에스티로더 리-뉴트리브 울트라 래디언스 리퀴드 메이크업 SPF15/PA+++ 옥, 사파이어, 루비가 마이크로 입자로 사용되어 피부의 결점을 커버하고 고급스러운 반짝임으로 마무리된다. 30ml 13만원. 에스티로더 스컬프팅 파운데이션 브러시 독특한 브러시 각도로 코, 턱, 라인처럼 굴곡진 부분까지 완벽하게 포뮬러를 밀착시킨다. 6만원.


보송보송한 감촉의 실크 피부



Touch my brush!

MATCH POINT
속은 촉촉하게, 겉은 매트하게 잡아주는 루스 파우더 타입의 파운데이션과 피부에 쉽게 밀착되는 탄성 브러시.
HOW TO
파우더를 피부에 올려놓는다는 느낌으로 얼굴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브러시를 가볍게 둥글려 바른다.
USE IT 샤넬 비타 뤼미에르 루스 파우더 SPF15 울퉁불퉁한 피부 결점 사이사이를 메워 즉각적으로 피부 표면을 고르게 정돈한다. 10g 9만3천원. 샤넬 미니 가부키 브러쉬 커버력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면서 뭉치거나 들뜸 없이 파우더를 완벽하게 밀착시킨다. 미니 사이즈로 파우더에 내장.


빛으로 조각한 듯 입체적인 피부

Touch my brush!

MATCH POINT
투명감 있는 펄을 포함한 광채 파운데이션과 제형을 얇게 눌러줄 수 있는 납작하고 탄력 있는 브러시.  
HOW TO
브러시를 얼굴에 수직으로 대고 얼굴 중앙에서 바깥 방향으로 가볍게 밀어 바른 후 브러시 끝 부분으로 눈가 주변을 세밀하게 정돈하다.
USE IT 끌레드뽀보떼 뗑 훌루이드 에끌라 피부 표면에서 파우더 입자가 다양한 각도로 빛을 반사해 하루 종일 요철 없이 화사한 피부를 유지시킨다. 30ml 13만원. 끌레드뽀보떼 뺑소 브러쉬 넓은 부분도 자국 없이 쉽게 바를 수 있고 두께가 다른 섬유를 블렌딩하여 브러시의 탄력을 유지시켰다. 6만8천원.


반질반질 매끈한 도자기 피부

Touch my brush!

MATCH POINT
뭉침 제로의 리퀴드 파운데이션에 구석구석까지 꼼꼼하게 커버할 수 있는 탄력 있는 스펀지. 
HOW TO

얼굴 전체를 평평한 단면으로 가볍게 펴 바른 후 스펀지의 굴곡진 부분으로 충분히 두드린다.
USE IT 디올 스킨 스타 스튜디오 메이크업 SPF30/PA++ 가벼운 플루이드 타입으로 피부에 균일한 빛을 더하고 롱래스팅 효과를 선사한다. 30ml 7만원. 디올 백스테이지 블렌더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스폰지 파운데이션을 피부와 경계 없이 자연스럽게 블렌딩해준다. 1만4천원.


투명하게 반짝이는 광채 피부

Touch my brush!

MATCH POINT
고농도 오일 베이스의 파운데이션과 글로 단계를 조절할 수 있는 밀도 있는 스펀지.    
HOW TO
스펀지 바닥으로 톡톡 두드려 바른 다음 뾰족한 부분으로 굴곡 사이사이를 커버한다.
USE IT 슈에무라 라이트 벌브 피부 위에 투명한 글로 효과를 지속시키고 얇게 발리며 피부 결점을 제대로 커버한다. 27ml 6만9천원. 슈에무라 마스터 스펀지 수분 흡수율이 낮고 밀도가 촘촘한 스펀지로 파운데이션의 윤기를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과 세트 아이템.


모공 사라진 균일한 피부

Touch my brush!

MATCH POINT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크림 포뮬러 파운데이션과 라운드 형태의 평평한 브러시.    
HOW TO
브러시를 눕혀 얼굴 전체를 가볍게 쓸어준 다음, 브러시를 세워 모공 사이사이를 톡톡 두드린 후 피부에 잘 밀착되도록 섬세하게 둥글린다.
USE IT 조르지오아르마니 디자이너 쉐이핑 크림 파운데이션 SPF20 주름, 잡티, 모공을 매끈하게 커버하고 피부에 닿는 순간 즉각적인 광채를 더해준다. 30ml 9만2천원. 조르지오아르마니 디자이너 브러쉬 라운드 형태의 부드러운 모로 크림 텍스처의 파운데이션을 피부에 완벽하게 밀착시킨다. 6만원.



PART 2 Hunting Good Brush
메이크업 수준을 100% 업그레이드 시켜줄 브러시 클래스.

Touch my brush!

1 알렉사 청과 같은 자연스러운 아이 라인을 원한다면
더블트리 커브 아이라이너 브러시 라인을 그리기 쉬운 각도로 브러시가 꺾여 있어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미정.
2 뭔가 바른 흔적 없이 보송한 기운만 더하고 싶을 때
샤넬 레 베쥬 뼁쏘 가부키 릭트렉터블 모공의 흔적까지 촘촘하게 메울 정도로 모가 섬세하다. 7만6천원.
3 메이크업 아티스트처럼 고르고 얇게 파운데이션을 바르려면
맥 190 파운데이션 브러쉬
얇게 펴 바르기 쉽고 탄력이 뛰어나 파운데이션을 피부 위에서 매끄럽게 블렌딩한다. 4만8천원.
4 너무 진하게 그려진 눈썹에서 컬러를 덜어낼 때
슈에무라 신스틱 아이브로우 브러쉬 눈썹 라인을 커팅하거나 결을 고르게 정돈한다. 가격미정.  
5 브러시 자국 없이 매끈한 터치가 필요할 때
맥 187 듀오 파이버 페이스 브러쉬 천연모와 인조모가 믹스된 브러시로 파운데이션, 파우더, 치크 등 모든 베이스 아이템에 사용할 수 있다. 6만2천원.
6 공기 반 컬러 반의 숨쉬는 베이스를 원할 때
메이크업포에버 캉캉 브러쉬
두 개의 층으로 나뉜 브러시로 솜털처럼 가벼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5만8천원.
7 모공이나 잡티, 붉은 기를 완벽히 가리고 싶다면
디올 백스테이지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브러쉬 풀 커버리지 톡톡 두드려 바를 수 있는 힘 있는 짧은 모로 잡티를 효과적으로 가려준다. 6만9천원.  
8 루스 파우더의 농도를 섬세하게 조절하려면
비디비치바이이경민 CF 메이크업 브러시 얼굴에 불필요하게 남아 있는 하이라이터나 파우더를 가볍게 털어서 제거한다. 가격미정.
9 하이라이터의 피그먼트를 제대로 살리고 싶다면
바비 브라운 페이스 블렌더 브러쉬 풍성하고 촘촘한 염소털 브러시로 컬러나 펄감이 선명하게 발색된다. 5만2천원.
10 CC크림이나 쿠션 밤에 커버력을 더하고 싶을 때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드 핏 페이스 브러쉬 풍성하고 부드러운 모가 둥글게 커팅되어 쿠션 같은 감촉을 선사한다. 2만원.
11 눈 주변의 파우더나 섀도 가루를 섬세하게 정리할 때
슈에무라 7.5 EX 뱃저
오소리털 소재의 부채꼴 브러시로 눈 밑에 떨어진 섀도를 정리하거나 여분의 파우더를 제거한다. 가격미정.  
12 질감이 다른 섀도를 티 나지 않게 믹스하려면
샤넬 아이섀도 블렌딩 브러쉬 모 끝이 힘없이 가벼워 아이섀도를 부드럽게 믹스하기 좋다. 가격미정.  
13 광대뼈 굴곡에 맞춘 자연스러운 홍조를 원할 때
슈에무라 내추럴 20H 염소털로 된 치크 전용 브러시로 톡톡 두드려 바르기 좋게 커팅되어 있다. 6만원.
14 결점 없이 완벽한 피부 베이스를 완성하려면
뮬 아티스트 커브 브러쉬 촘촘하고 탄력 있는 결 브러시로 파운데이션의 커버력을 높여준다. 7만5천원(퍼프와 세트).



기획·정수현 프리랜서│사진·문형일 기자│어시스트·양수정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