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Fashion

Still… 그녀는 결혼 후에도, 여전히 아름다운가요?

우먼동아일보

입력 2014.04.15 17:16:00

결혼하고, 심지어 출산 뒤에도 도무지 변함없는 보디라인 덕분일까? 아니면 고운 피부결? 환한 미소의 힘일까? 그들을 보면 결혼 소식이 거짓말 같다. 달라지긴 했다. 결혼 전보다 더 우아해지고 더 섹시해졌다는 것. 우주의 중력도, 시간의 관성도, 결혼이라는 사회적 제도도 피해간 것이 틀림없는 여배우 6인의 최근 모습을 살펴봤다. 안정감과 섹시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집 안에 잡아둔 그들의 스타일링 포인트는 무엇일까?


Still… 그녀는 결혼 후에도, 여전히 아름다운가요?

전지현

(L)
1 ‘열송이 링’을 유행시킨 장본인에게 주얼리 레이어드는 필수. 선글라스의 컬러에 맞춰 얇고 가는 브레이슬릿과 빅 링도 골드로 통일감 있게 연출했다. 버건디 네일 컬러가 더 돋보인다.

2 팬츠와 컬러를 맞춰 입은 니트 카디건을 내추럴하게 늘어뜨리고, 후드를 깊게 눌러쓴다. 여기에 요즘 가장 핫한 미러 렌즈 선글라스를 매치해 평범한 니트 룩을 스타일리시하게 만들었다. 전문 스타일리스트의 손길을 벗어난 본인의 감각이다.  

3 크로커다일 숄더백에 클러치백까지! 의상과 톤온톤으로 맞춰 고른 듯 보이는 백 컬러에도 주목하자. 숄더백과 클러치백 모두 루즈앤라운지 제품.



4 아무리 편안한 캐주얼 차림이라도 평범한 스니커즈는 신지 않는다. 눈치채셨나? 매니시한 에나멜 슬립온 슈즈가 그의 스타일 지수를 업시키는 결정적 아이템!

(R)
1 그의 트레이드마크인 긴 생머리는 적당히 볼륨을 넣어 내추럴하게 스타일링하고, 세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에 자연스러운 생기만 더하는 오렌지 빛 립으로 차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룩을 완성했다.

2 마치 그를 위해 만들어진 것 같은 원피스의 아웃핏도 한몫했지만, 어깨에 살짝 걸친 블랙 테일러드 재킷과의 선명한 컬러 대비야말로 이목을 끄는 결정적 요소.

3 행사 직후 그가 입은 원피스 문의가 쇄도했다는 후문! 그의 매력적인 몸매를 부각시키는 ‘롱앤린’ 실루엣 선택이 주효했다.


Still… 그녀는 결혼 후에도, 여전히 아름다운가요?

한지혜

(L)
1 벨트의 강렬한 골드 버클과 매치하기 위해 액세서리도 같은 골드 컬러를 선택했다. 단, 디자인은 최대한 단순한 것으로 골라 블랙 룩의 우아함을 강조한 모습. 벨트는 구찌 제품.

2 가늘고 긴 실루엣이 만들어내는 움직임은 아름다울 수밖에 없지만, 그것을 더욱 완벽하게 하는 것은 의상이다. 깊게 슬릿이 들어간 블랙 스커트 슈트는 그의 슬림한 실루엣을 극적으로 드러낸다. 블라우스, 스커트 모두 구찌 제품.

3 애티튜드에 따라 180도 다른 느낌으로 변하는 올 블랙 룩을 제대로 즐기려면 함께 매치하는 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애니멀 프린트 클러치백으로 포인트를 준 한지혜의 스타일링 매너를 보라. 구찌 제품.

4 극도로 절제된 미니멀리즘 덕분에 이 섹시하고 여성적인 블랙 스트랩힐이 더 빛난다. 쥬세페자노티 제품.

(R)
1 깊게 파인 클리비지 라인 안으로 길이가 다른 실버 네크리스를 레이어드해 화이트 룩에 에지를 더했다. 네크리스 및 시계, 링 모두 에이치스턴 제품.

2 겨우내 유행했던 칙칙한 검정과 잿빛을 벗어나 화이트가 시작되는 계절, 그 만의 탁월한 선택이다. 아무리 비비드한 컬러와 아티스틱 프린트가 대세라 해도 화이트만큼 여자들의 얼굴을 환하게 만들어주는 컬러는 없다. 특히 화이트 팬츠 슈트는 단아한 오라를 만들어내 결혼으로 생겨난 여유와 안정감을 느끼게 한다.  

3 깔끔하게 재단된 노칼라 재킷 속으로 언밸런스한 네크라인과 헴 라인을 가진 시폰 블라우스를 매치해 율동감을 더한 센스에 박수를! 모두 끌로에 제품.

4 미니멀한 디자인의 도회적인 슈트에는 베이식한 펌프스를 매치하기 쉽지만, 그는 여배우다. 누드 컬러의 스트랩 앵클 힐이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섹시하다는 것을 그는 알고 있었으리라. 쥬세페자노티 제품.


Still… 그녀는 결혼 후에도, 여전히 아름다운가요?

김희선

(L)
1
소녀스런 레이스 의상을 입을 때는 액세서리를 자제하는 것이 좋지만 최근 나오는 레이스 의상엔 오히려 과감한 매치가 더 스타일리시해 보인다. 볼드한 귀걸이와 반지 등으로 포인트를 준 그녀를 보시라. 모두 수엘 제품.

2 화이트 레이스 의상은 섹시함과 순수성, 이중적인 면모를 지닌다. 노골적인 노출보다는 은근한 시스루 효과를 준 레이스 스커트 또한 마찬가지. 소프트 컬러와 주얼 장식이 더해지니 관능미와 순수성을 넘나들며 여성성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준다. 모두 버버리프로섬 제품.

3 무릎을 넘는 애매한 길이의 스커트를 입을 땐 슈즈 매치에 고심하게 된다. 발등이 환하게 트인 누드 컬러 스틸레토 힐로 다리를 섹시하게 드러내면서도 고급스런 느낌을 강조했다. 스튜어트와이츠먼 제품.


이보영

(R)
1 사선으로 과감하게 커팅된 원피스의 어깨 라인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전체 실루엣과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와이드 벨트를 더해 날씬한 보디라인은 물론 단아한 이미지까지 배가시켰다. 원피스와 와이드 벨트 모두 랑방컬렉션 제품.

2 자연스럽게 올려 고정시킨 업 헤어엔 적당한 반짝임이 있는 버튼 귀걸이가 제격이다. 반지도 과도하게 도드라지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해 모던해 보인다. 귀걸이는 에이치스턴, 반지는 수엘 제품.

3 블랙 드레스에 반드시 블랙 슈즈를 매치해야 한다는 공식은 없다. 애시드한 원색보다는 이런 담담한 톤의 컬러 매치가 안정적이면서 모던하고 우아하다. 랑방컬렉션 제품.


Still… 그녀는 결혼 후에도, 여전히 아름다운가요?

이민정

(L)
1 레이스 의상은 소재의 질감으로 인해 어떤 액세서리를 매치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조금씩 다르게 표현된다. 이민정처럼 황금빛 액세서리들을 매치하면 글래머러스한 분위기가 더해진다. 이어링과 브레이슬릿 모두 미네타니 제품.

2 최근 이민정이 시사회 룩으로 즐겨 입는 건 무릎을 살짝 드러내는 길이의 레이스 드레스. 여성스러운 이미지와 자신의 강점인 볼륨감 있는 각선미를 강조하기에 최선의 선택이기 때문! 레이스 원피스는 질스튜어트 제품.

3 원 아이템 스타일링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포인트 컬러 소품을 적재적소에 매치하는 데 모든 신경을 집중할 것! 톤 다운된 옷차림과 주변을 단숨에 환하게 밝혀줄 선명한 레드 컬러 가방 하나만으로 스타일이 이렇게나 경쾌하고 럭셔리해진다. 미니 백은 콜롬보 제품.

4 레이스 드레스에는 높은 굽을 자랑하는 플랫폼 힐도 잘 어울린다. 중요한 것은 발등이 예쁘게 노출되도록 깊게 커팅돼야 한다는 것. 크리스털 장식으로 화려한 반짝임까지 더한 디자인이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선택!
핍토 슈즈는 브라이드앤유럽 제품.


한혜진

(R)
1 간결한 네크라인이 가져다주는 단아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목걸이는 피하고 다양한 디자인의 반지를 여러 개 착용했다. 모두 데이드림 제품.

2 움직임을 우아하게 만드는 유려한 실루엣의 슬리브리스 원피스를 입고 제작발표회에 나타난 한혜진. 시선을 확 끌 만큼 화려한 룩이 아님에도 이상하게 눈길을 사로잡는 이유는 로열 블루의 모던하고 세련된 이미지 덕분이다. 엘리자베스앤제임스 제품.

3 블루 컬러는 직선적이고 날카로운 재단을 만났을 때 매력이 배가되는데, 여기에 세련미를 추가하려면 블랙 색상의 소품이 적절하다. 그가 선택한 스터드 장식의 웨지힐 역시 블랙!  쥬세페자노티 제품.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문형일 이기욱 기자, 뉴시스 제공

여성동아 2014년 4월
Fashion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